페라리 이어폰/헤드폰 블로거 초청회에서 사용해본 페라리 R100i 후기 (Ferrari by Logic3)

2012. 10. 12. 08:30IT⚡리뷰

반응형

지난 화요일(10월 9일) 페라리(Ferrari) 헤드폰/이어폰 브랜드 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전에 알고 지내던 블로거분들과 만나는 즐거운 자리이자 얼마전 국내에 런칭된 페라리(Ferrari) 헤드폰/이어폰 브랜드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였죠 ^^ 페라리는 자동차로 매우 유명하지만, 영국의 카오디오 & 음향기기 회사인 로직3_Logic3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헤드폰 브랜드에도 진출했습니다. 페라리의 강렬한 이미지가 헤드폰에서도 빛을 발하는군요. 국내에서도 인기있는 헤드폰 브랜드로 곧 거리에서 자주 볼 것 같은 느낌입니다.


강렬한 디자인을 가진 페라리 헤드폰 Blogger Conference day.


Ferrari by Logic3



페라리 이어폰/헤드폰은 이 날 설명회에서 보기 전 이미 컨시어지(Concierge)에 가보니 판매를 하고 있길레 몇번 청음해 본 기억이 납니다. (실제 국내에서 정식으로 판매되고 있는 곳이 컨시어지다) 


페라리가 헤드폰 시장에 진출하려고 만든 제품을 허술하게 만들리가 없지요 ^^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완성도 높은 제품이라는 느낌이 강하고, 고급 모델로 갈 수록 일반 이어폰과는 차별화된 고급 재질과 강렬한 디자인으로 제품을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주력 헤드폰 모델인 P200같은 경우 Scuderia F1팀에서 사용할 목적으로도 디자인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럼 이어폰 모델부터 헤드폰까지 어떤 라인업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날은 모든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제품에 i가 붙어있는 모델은 아이폰/아이팟 용으로, 음량조절 + 마이크 리모콘이 달려있는 녀석들이죠 ^^ 이에 반해 i가 없는 모델들은 일반용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라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일반 제품들에도 리모콘이 달려 있는데, 여기에는 원버튼 형태의 핸즈프리 마이크가 부착된 리모콘이 달려있습니다.


페라리 이어폰들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케이블이 직물로 감싸져 있다는 것이죠. 예전에 한번 이런 이어폰을 사용한 적이 있는데 일반 고무커버보다 느낌이 좋고 안전해보이는 느낌이랄까요? ^^ 그리고 소장용 및 보관용 파우치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 Ferrari 이어폰 제품군


SCUDERIA FERRARI COLLECTION S100/ S100i


가장 엔트리모델에 속하는 S100입니다. 엔트리모델임에도 베이스가 많은 편이고 밸런스가 좋습니다. 번들이어폰과 같은 평범한 이어폰에서 갈아타기 가장 좋은 모델이겠죠 ^^ 아마도 페라리의 컬러라고 할 수 있는 레드색상이 흰색보다 더 인기있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Scuderia 컬렉션은 F1팀의 스포틱한 디자인을 매우 잘 살린 디자인이 특징이군요.


SCUDERIA FERRARI COLLECTION R100


가장 마음에 들었던 R100입니다. 디자인도 딱 마음에 들도 음질도 괜찮더군요. 블랙과 화이트가 있는데 두 모델 모두 테두리가 레드로 처리되어 있어서 멋집니다. :)



FERRARI CAVALLINO COLLECTION G150

G150은 Cavallino 시리즈로 일반적인 이어폰과는 다른 가죽재질로 처리된 외관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명품 분위기가 물씬 나는 제품이라고 해야 할까요. ^^ 


둥근 테두리 안에 페라리 로고... 눈에 확 띄는 디자인.




FERRARI CAVALLINO COLLECTION T150


역시 가죽으로 처리되고 라운딩을 주어 페라리만에 품격을 갖춘 T150도 눈에 띄는군요. 이런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컬렉션해두고 싶을 정도입니다.



> Ferrari 헤드폰 제품들

SCUDERIA FERRARI COLLECTION R200



누구나 첫눈에 반해버릴만한 R200입니다. GT 자동차의 안정망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공기구멍들이 있어서 소리가 새어나갈 것 같지만 Closed Bag 기법으로 바늘을 교차시켜 놓아 소리가 새어나오진 않습니다.


쉽게 접어서 휴대가 용이하다






SCUDERIA FERRARI COLLECTION P200


레이싱 팀이 사용하는 음향기기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P200입니다. 블랙색상은 고급스러움이 느껴지고... 레드 색상은 정말 탐날 정도로 강한 매력이 있군요.





P200에는 H.A.S(High Audio-Scene 기술) 스피커 드라이버가 사용되어 입체감있는 사운드와 베이스를 구현해내었다고 합니다. 착용해보니 귀을 모두 덮어주는데 헤드폰을 착용한 느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있더군요. 제품 설명에도 울트라 소프트 이어패드라고 설명되어 있을 정도.. :)




FERRARI CAVALLINO COLLECTION T250


마지막으로 역시 가죽재질로 마감된 Cavallino 컬렉션 T250입니다. 블랙색상이 매우 마음에 들더군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호하는 오디오 매니아들에게 꽤 인기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오는 T250






> 페라리 R100i 이어폰 후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제가 찜해둔 모델은 R100i모델입니다. 커널형 이어폰 중 디자인도 뛰어나고 성능도 마음에 들더군요. 

공기구멍과 빨강으로 라운딩 처리된 R100이어폰.


페라리 제품들은 모두 고급 파우치가 따라온다는 사실...


다양한 종류의 이어버드는 기본..


블랙과 화이트.. 고민되는 결정이다. ^^


이 녀석으로 결정?


이 날 설명회에서 모든 제품을 청음해 볼 수 있었는데, 가장 많은 시간 들어본 제품은 역시 R100입니다. 음 밸런스가 고르게 퍼져 있는 것 같으면서도 베이스에도 깊은 울림이 들리더군요. 가격은 24만원대로 무엇보다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

풍부한 저음이 깔려있는 밸런스 이어폰을 찾으신다면 구입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군요. 색상을 무엇으로 할지 저는 아직 결정을 못 내렸는데, 화이트가 일단 깔끔해 보이는군요 ^^ 그럼 난 검정으로 ㅋㅋ




공식 블로그에 찾아가보니 10월 11일부터 한달간 선착순으로 페라리 헤드폰/이어폰 제품을 구입하면 우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군요. 이 날 행사장에서 잠깐 전해들은 이야기대로라면 이 우산은 아우디 자동차를 구입하면 주는 기념품과 동일한 우산이라고 합니다. 선착순 300명이라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국내에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레어템을 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아참... 페라리 이어폰/헤드폰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컨시어지입니다. 저는 주로 명동점을 자주 찾아가는데 이곳에서 저를 발견하실수도... ^^


페라리(Ferrari)의 전통과 혁신, 그리고 명품 이미지를 가진 헤드폰 브랜드의 선전을 기대해봅니다. 디자인 면에서 다른 헤드폰들을 압도하는 포스가 있고, 성능 설계도 만만치 않은 것 같아 국내에서 큰 인지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 


[관련글]

방수 러기드 휴대용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브레이븐(Braven) 미디어 데이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