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TE-A 속도 측정 @ 분당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

2013. 9. 1. 22:42모바일 📱Mobile

반응형

2013년 8월 18일, NHN에서 네이버로 이름을 바꾼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GreenFactory)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게임 관련일을 하면서 이곳에 베타테스트겸 인터뷰를 하게 되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네이버 본사는 분당 정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침 서울에서 약간 떨어진 분당까지 나온만큼 SKT의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테스트에 사용한 단말기는 전과 동일한 갤럭시S4 LTE-A입니다. ^^


오랜만에 다시 와본 네이버 그린팩토리


네이버로 새로 이름을 바꾼 뒤 처음 와본다 ^^




분당 / 네이버 그린팩토리 앞


네이버 본사 건물, 그린팩토리 바로 앞에서 LTE-A의 속도를 벤치비로 테스트해보니 다운로르 속도 52.5mb가 나오는군요. 업로드 속도도 18.7mb로 빠른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건물안으로 들어오면 우측에는 네이버 라이브러리로 불리우는 도서관이 있는데요, 이곳은 이곳 주민들에게 오픈되어 있는 공간이라고 들었습니다. 이 앞에서 테스트를 해보니 밖에서 측정했던 것과 비슷한 속도가 나왔습니다. ^^ 업로드 속도가 조금 내려가긴 했지만 실내에서도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만족스럽네요.


다운로드 속도 52.7mbps



그린팩토리 건물 내부는 매우 넓은 편입니다. 이곳에서 접견을 해주실 분을 기다리면서 네이버 스토어가 있는 반대편까지 걸어가봤습니다.


1층 로비, 네이버 직원들을 기다리는 공간이라고 ^^




건물에 반대편에 있는 네이버 스토어 앞에서는 다운로드 속도 61.3mbps를 기록했습니다. 역시 실내에서 이정도면 정말 빠른 속도네요. 건물안에서 대부분의 LTE 실사용속도가 약 30mbps를 넘지 못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2배 빠른 만족스러운 다운로드 속도입니다. 업로드도 18.3mbps가 측정되었습니다.


다운로드 61.3mbps



분당 정자역 부근... LTE-A 속도!


네이버에서 일정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신분당선 정자역 부근에서 SK텔레콤의 LTE-A 속도를 다시 측정해봤습니다. 이곳에서는 매우 빠른 속도가 잡히더군요. (동영상으로도 잠깐 촬영을 해봤으니 참고해보세요 ^^)


이곳 다리위서는 약 77mbps에서 80mbps까지 측정되었고, 정자역 부근의 공터에서는 평균 다운로드 속도 92~106mbps까지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신분당성 정자역 1번 출구 앞 근처 야경 ^^



이곳에서는 약 77.6mbps까지 측정이 가능했다.



이번에는 길을 건너서 공터로 와봤습니다. 이곳에서는 100mbps를 넘기는 다운로드 속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LTE-A라고 하면 이정도는 되어야 겠죠 ^^


정자역 3번출구에 위치한 공터에서 측정한 결과, 92.5mbps를 넘겼다 ^^




- 다운로드 속도 96mbps까지 측정된 LTE-A -


간단하게 최고속도가 나온 위치를 지도에 표기해봤는데요 ^^ 아래의 지도를 참고해보시면 제가 측정한 위치가 어딘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제 측정이력을 참고해보시면 약 71mbps부터 최고기록이 나온 다운로드 속도 106.9mbps까지 측정되었습니다. 100mbps를 넘길때는 정말 기분이 좋더군요 ^^


107mbps까지 나왔는데...


측정결과는 106.9mbps :)


항상 느끼는 거지만 통신의 속도가 참 빠르게 발전하고 있네요. 이상 분당에서 SKT LTE-A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 LTE-A 속도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