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엔터, 스타트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14. 3. 30. 17:47일상🤔Scribble

반응형

광화문 2번출구로 나가면 KT광화문 지사이기도 한 '드림엔터'라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은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장소로 스타트업 멘토링세션이나 컨퍼런스가 열리기도 하는 곳이죠.


이전 취재했던 Co-Working 공간 D.Camp처럼 관심이 생겨 간략하게 취재해봤습니다. :)




마침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창조경제타운 컨퍼런스가 있는 날이더군요. 회의실, 미팅룸등을 인터넷으로 사전예약하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공식 웹사이트 :: www.dreamenter.or.kr :: 통해서 이용가능한 시간과 스케줄을 알아보세요. ^^





참고로... 매우 1,3주차 월요일은 휴관이라고 하는군요. 대신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열려있습니다. ^^

24시간 운행될 거라고는 하지만 아직은 22:00까지만 오픈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자유롭게 업무 미팅룸이 사용되고 있는 모습








커피머신이 있어서 커피가 무료 ^^



커피머신이 2대가 있어 드림엔터를 오피스로 활용하는 분들이 무료로 커피를 내려먹을 수 있더군요. 이곳에서 에스프레소를 마시니 예전에 일하던 직장에서 자주 내려마시던 커피가 생각이 났습니다. :)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 커피란 인류 최고의 발견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되네요.






나선 계단을 올라가보면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는 Co-Working 공간이 있습니다.

전원 플러그도 곳곳마다 있고,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가 무료로 제공되니 저 같은 코피스 족에게는 안성맞춤인 오피스네요 ^^











광화문이라는 위치에 이런 오프라인 스타트업 지원 공간이 생겼다는 것 자체가 즐거운 일입니다. 집 근처에만 있었다면 매일 이곳에서 일을 했을 텐데... 라는 생각을 해보게되네요 :)


지금은 방문록만 작성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인 만큼, 가끔 주변에 일이 있을 때 이곳에 들러서 업무를 봐야겠습니다. ^^ 







[업데이트]

드림엔터는 이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로 명칭이 변경된 것 같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