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320메가 인터넷 서비스 개막 @ 티브로드 수원방송국

2014. 10. 13. 02:37IT⚡리뷰

반응형

2014년 10월 7일, 수원에 위치하고 있는 티브로드 수원방송국에서 티브로드 320메가 인터넷 출시 기념 행사에 초청받아 취재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1998년 초고속인터넷이 상용화 된 이례, 지금까지 100Mbps의 다운로드 속도가 오랜시간동안 속도표준으로 자리잡고 있었는데요, 이후로는 별다른 발전없이 오히려 무선인터넷 속도가 유선인터넷망 속도를 따라잡는 이른바 LTE시대가 되었습니다.


티브로드 320메가 인터넷은 기존 100Mbps로 한정되고 있었던 유선인터넷 다운로드 속도를 320Mbps로 끌어올려 LTE기준으로 볼때 4배 더 빠른 유선 인터넷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여기에 스마트홈폰, 스마트플러스라는 결합상품을 통해 UHD 컨텐츠, 그리고 더 높은 차원의 인터넷 + 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발표였는데요, 그럼 이날 행사에서는 어떤 내용들이 전달되었는지 정리해봅니다.


▲ 티-브로드 320M 블로거초정행사 @ 티브로드 수원방송


먼저 '본능속도'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티브로드의 320메가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개그맨 김준현씨가 홍보모델로 CF에 출연하네요 ^^


초당 320Mbps의 다운로드 속도는 1gb 파일을 25.6초 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속도입니다. 기존 100Mbps라는 속도보다 3배 이상이 빠른데... LTE가 75Mbps라면 이론상 약 4배정도 빠른 속도라는 계산이 나오네요.


▲ 티브로드 320메가, 이제 100Mbps를 넘어서는 유선인터넷 서비스 시대의 개막




홍보영상을 보면 티브로드 320메가 인터넷 서비스의 특징이 잘 묘사되어 있는데요. 10년동안 100Mbps라는 속도에 갖혀 있었는데... 이제 320Mbps 인터넷 서비스를 써보라는 이야기가 참 솔깃합니다. :)



티브로드 320메가 인터넷 & 스마트AP 서비스



본격적으로 티브로드 320메가 인터넷, 스마트터보 스마트320, 그리고 스마트AP라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가격에 있었는데요. 기존 결합상품 가격에 1000원만 더 내면 320Mbps 인터넷 서비스를 즐길 수 있고, 호환되는 랜카드와 스마트AP로 장비를 교체해준다고 하니 매우 파격적인 조건으로 보여집니다.



▲ 320Mbps, 속도에 매우 민감한 국내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듯.




▲ 기존 100Mbps서비스 가격에 단지 1000원 추가된 요금


▲ 320Mbps를 지원하는 GIGA AP와 데스크탑 컴퓨터를 위한 GIGA LAN카드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한다

(일정기간 및 선착순 프로모션)



티브로드 스마트320 서비스 제공내용 중 스마트AP를 활용한 인터넷 전화, '스마트홈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이어졌습니다. 스마트AP에 연결되어 있다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VoIP 인터넷 전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저렴한 통화요금은 물론 향상된 통화품질 등 인터넷 전화의 편의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소개되었습니다.  인터넷, 전화, TV방송이 이제는 속도, 품질, 화질 면에서 모두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요약할 수 있겠네요.


티브로브 수원 방송국 스튜디오 견학



마침 이번 초청행사는 티브로드 수원방송국의 모습을 탐방해보는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티브로드는 23개의 지역 유선방송 사업자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인터넷과 전화, 유선TV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죠 ^^


뉴스가 촬영되는 스튜디오, 방송 중앙컨트롤실, 그리고 편집실 등등 우리가 방송을 TV로 보기까지 이루어지는 프로세스를 이곳 수원방송국에서 구경해볼 수 있었습니다.





▲ 방송국 스튜디오의 모습들


▲ 티브로드 뉴스 및 지역방송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 기상일보 (일기예보)에 사용되는 스튜디오




▲ 방송채널을 서비스하기 위한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는 관계자분



티브로드 스마트플러스 : 320메가 인터넷, UHD 방송, 스마트AP 서비스 시연


▲ 티브로드 UHD방송 퀄리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이날 소개된 모든 서비스를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UHD방송, 320메가 인터넷, 그리고 스마트AP를 시연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인터넷 속도 벤치마크 서비스를 통해 시연장소에서 바로 100mbps와 320mbps의 속도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


▲ 스마트 AP를 통한 무선인터넷, 그리고 인터넷 전화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었던 곳




스마트 AP에 연결이 되어 있으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통화 앱을 사용해서 바로 인터넷 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를 테스트해볼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면 통화요금을 많이 절약할 수 있는데, 이제 집안에서는 스마트폰 하나로 인터넷전화를 걸 수 있게 되었네요.



▲ 기존 100Mbps와 320Mbps 인터넷 속도를 비교해볼 수 있었던 시연장소



그리고 이번 초청행사에서 메인으로 다루어진 티브로드 320메가 인터넷의 속도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 유선 인터넷에서 320Mbps 인터넷 속도를 체험해본 분들이 아직 많이 없으실 것 같은데요. 저 역시 유선인터넷은 쭉 100Mbps만 사용해 왔기에 한 단계 올라간 티브로드 320메가 인터넷 속도를 직접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


:: 티브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

www.tbroad.com


티브로드의 320메가 인터넷, 그리고 스마트플러스, 스마트홈폰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티브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20메가 인터넷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관련 이벤트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네요. :)



* 이 포스팅은 티브로드 파워블로거 초청으로 취재되었고,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