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 포스팅에서 살짝 예고해 드렸던 것처럼 6성 선택 뽑기권으로 획득한 '백각'입니다.


'백각'을 선택한 이유는 비교적 최근에 나온 캐릭이고... '만능형'이라 암흑원소의 희귀성 때문에 4성부터 키우기 어렵다는 점도 있습니다.


'아수라'도 그렇고 '가파랑'도 그렇고 죄다 만능형이라 암흑원소 수급이 점점 위태로워지는군요.


어찌되었든... 추천 장비를 정리해봅니다.


세븐나이츠 6성 : 백각


▲ 6성 영웅 선택권으로 뽑은 '백각'



먼저 '백각'은 약점공격 확률을 40% 높혀주는 지속스킬과 6턴 중독 피해 면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전과 레이드를 위해서 디자인되었다는 평을 받기도 하는데요. 액티브 스킬로 3턴간 아군 팀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60% 올려주기 때문에 팀의 딜을 증폭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일린의 60% 공격력 증가 지속스킬과 겹쳐서 같이 사용하기 버겁지만, 잘 활용하면 물공과 마공덱을 적절히 섞은 덱을 구성할 수 있겠죠.


1인 타격 스킬은 '중독' 상태이상을 확률적으로 선사하여 추가피해를 2턴간 입힐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에게 천천히 피해를 입히는 것보다 일격필살로 없애야 하는 상황에서 지금껏 잘 키워온 다른 캐릭터를 대체해서 백각을 쓸 수 있을런지는 잘 모르겠군요 ^^


추천되는 장비 세팅은 무기의 경우 '치치''속속' 방어구는 '막막' 또는 '생막' 입니다. 장신구와 보석은 생명력 증가, 막기 증가, 흡혈 관련 템이네요.



세븐나이츠 6성 : 조운


▲ 드디어 6성으로 진화시킨 '조운'


'조운'은 매우 오래전에 획득했던 캐릭인데 이제서야 6성으로 진화시켰습니다. 이제는 '델론즈'처럼 평타 공격시 스킬 쿨타임 감소효과를 갖게되었죠. 3턴간 물리피해 면역을 가지고 있어서 물공덱을 상대할 때 유리합니다.


치명타 증가가 지속스킬에 달려 있어 딜이 시원스럽게 들어가고 스킬 효과도 멋집니다. 1인 타격스킬과 3인 타격스킬을 고루 갖추고 있어서 딜러 포지션으로는 준수한 편이죠. 다만 딱히 이렇다할 특수 분야가 없어서 3턴 물리피해 면역으로 살아남아야 하는 캐릭이 아닌가 싶습니다.


추천되는 장비는 '약속반반', 또는 '약약반반' 입니다. '세인'과 비슷한 구성이기에 그런 것 같네요. 장신구와 보석은 '치명타 데미지', '피해량'으로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