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초기화 및 윈도우7, 윈도우 8.1로 다운그레이드 복원하는 법

2015. 8. 2. 16:04IT⚡리뷰

반응형

윈도우10을 오래된 구형 컴퓨터에 설치해서 테스트해왔다고 전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간단한 윈도우10 초기화 팁,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8.1이나 윈도우7으로 복구(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제어판에서 간단하게 '복원 메뉴 클릭 몇번을 거치면 쉽게 이전 윈도우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죠.

(단 복원 기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론상 윈도우10을 설치한 이후 1달이라는 기간 안에만 이전 윈도우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윈도우10 초기화 하는 법

▲ 시작 버튼을 누른 뒤 '설정' 메뉴를 클릭!

 

▲ 설정 메뉴 창에서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

 

'설정' 창이 뜨면 제일 끝에 있는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합니다.

 

▲ 이 PC 초기화에서 '시작'을 누르면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한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다.

 

▲ 개인 파일 유지 메뉴가 있지만 중요한 자료는 따로 백업해두도록 하자

 

이때 모든 항목 제거를 하게 되면 PC에 저장된 데이터가 모두 초기화되니 유념하시고... 개인 파일 유지를 선택하면 저장된 데이터는 남아있고 윈도우10 OS만 초기화되게 됩니다. 단 중요한 정보나 개인 파일들은 미리 다른 곳에 백업해둔 뒤 신중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에서 윈도우8.1로 다운그레이드 하기

 

▲ 초기화 메뉴 아래를 보면 '이전 윈도우 버전으로 돌아가기' 복구 옵션이 있다.

 

이전 윈도우 버전으로 돌아가는 방법 또한 같은 설정메뉴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시작' -> '설정'-> '업데이트 및 복구' -> '복구'탭 에서 'Windows 8.1로 돌아가기' 메뉴 아래에 보이는 '시작' 버튼을 누르면 구 버전 윈도우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 이유를 선택하고...'다음' 클릭

 

▲ 알아야 할 사항을 잘 읽어보고 '다음'을 누르자

 

역시 중요한 파일이나 자료를 따로 백업을 한 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10 설치 이후 구 버전 윈도우 8.1 되돌리기는 '한달'안에만 가능하다고 하니... 윈도우10을 시험삼아 설치해보고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했다면 위에 방법으로 전에 쓰던 윈도우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

:: 윈도우10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 MS 오피스365 정품 구입하고 1TB 원드라이브 받기 ::

[관련글]

윈도우10 오래된 컴퓨터에 설치해본 후기 : 윈도우10 인터넷 뱅킹 / 윈도우10 정품 클린설치 ISO 다운로드

윈도우 8.1 정품 ISO 설치파일 다운로드 (Windows 8.1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수동 업데이트 설치 하는 법

윈도우10 초기화 하는 법

삼성 노트북 초기화 하는 법 (공장초기화)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하는 법, 알아두면 좋은 최적화 팁 3가지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기능 활용법 및 윈도우 업데이트 미루기, 업무용 컴퓨터 업데이트 최적화 설정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