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정보부터 공모전, 자소서 컨설팅과 창업 지원 정보까지 청년포털에서 알아보자 #쳥년포털

2015. 8. 4. 00:14핀테크👓Business

반응형

사회의 일원이 되기 위해 많은 청년들이 일찌감치 취업을 위해 공모전, 인턴정보, 채용 시기, 그리고 창업과 해외진출까지 참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준비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대통령직속 기관인 청년위원회(Presidential Committee on Young Generation)는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청년포털'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는 취업과 창업에 관련된 정보들을 한곳에 모아 얻을 수 있도록 잘 정리된 사이트입니다.

 
'청년포털' 사이트는 이번에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접근성을 높혔다고 하는데요. 저 역시 취업 정보에 관심이 많은 만큼 다양한 정보를 이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청년포털'에서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간략하게 소개해봅니다.


청년포털 사이트 둘러보기 : 어떤 취업/창업/복지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 청년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

www.young.go.kr


먼저 가장 관심이 많은 '취업 정보' 카테고리에서는 기업 채용공고와 교육프로그램, 관련뉴스를 정리해서 열람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취업 정보들이 여타 사이트(워크넷,인크루트,사람인,잡코리아)에 산재되어 있어 정보를 얻기 위해 이곳저곳을 배회해야 했다면... 이제 채용공고, 인턴정보, 공모전과 같은 취업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된 것이죠.


청년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 정보와 성장의 기회를 전달하기 위한 허브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직종, 지역, 키워드 별로 채용정보를 실시간 검색해볼 수 있다.


채용공고는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과 연동하여 직종별, 기업형태별 세부 카테고리와 키워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취업정보를 쉽게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한번쯤 참고해보시면 좋겠네요.


▲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관련 뉴스와 팁, 그리고 교육 프로그램 정보 등등


최근 '청년 창업'은 취업 만큼 뜨거운 키워드가 되었는데요. 창업 성공 팁 부터 교육 프로그램, 정부나 기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정보부터 창업경진대회 알림 공고를 모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유용한 정보를 모아볼 수 있는 '구독하기' 기능


그리고 이러한 정보 피드들은 '구독'버튼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모아 볼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청년포털에 회원가입한 뒤 로그인 하면 '마이보드'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네요.


▲ 장학금, 해외취업 정보, 공모전, 워킹홀리데이, 청년 노무사 상담까지...


이밖에도 '복지' 섹션에서는 장학금과 학자금 관련 정보, '라이프'섹션에서는 워킹홀리데이부터 해외진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노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코너도 있으니 '청년포털'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청년포털 : 자소서 무료 컨설팅 서비스


▲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는 '자소서 컨설팅' 서비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채용정보를 확인하는 것 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정성을 들이는 것은 다름아닌 '자소서' 일텐데요 ^^ 청년포털에서는 다른 곳에서 유료로 서비스되고 있는 자소서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한번 회원가입을 해두면 취업할 때까지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만큼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


:: 청년포털 www.young.go.kr 바로가기 ::


창업포털 : 사이트 리뉴얼 이벤트 정보 (2015년 8월 13일까지)



마지막으로 리뉴얼된 청년포털 이벤트 정보입니다. ^^ 신규회원, 기존회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기간은 2015년 8월 13일까지네요.



총 4개의 이벤트로 회원가입만 해도 바로 응모가 가능합니다. 2번째 퀴즈 이벤트는 URL주소인 'young.go.kr'를 입력하면 되고, SNS공유 이벤트 참여방법은 ::이곳::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 5분도 걸리지 않아 4개의 이벤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바로 응모해보시기 바랍니다. :)


:: 청년포털 새단장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2015년 8월 13일까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