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몬스터 길들이기(몬길)을 플레이 한지도 2년이 넘은 것 같네요.


지난 번 7성의 OP캐릭 중 하나인 '최종병기 란'을 뽑고 나서 별다른 컨텐츠 업데이트가 없어 뜸하게 플레이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사실상 8성 캐릭터인 '초월' 시스템이 공개되어 그동안 짬짬히 초월의 깃털을 모아오고 있었습니다.


'초월'은 7성 캐릭을 한계돌파로 40레벨까지 맞춘 뒤 풀강(+5)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초월의 깃털이 500개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초월 시스템이 공개된 이후에도 첫번째 초월 캐릭을 만들기 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린 것 같습니다.


레벨 40까지 풀-한돌(한계돌파) 시켜논 캐릭은 7성 '천공의 베르나' '가렌 총사' '비올레' 인데... 조금 고민은 했으나 가장 먼저 천공의 베르나를 초월해서 '기적의 베르나'를 뽑기로 결정했습니다.


▲ 어찌어찌 레벨 40까지 만들어논 일부 캐릭들...


몬길 초월 : 7성 천공의 베르나 -> 기적의 베르나



먼저 레벨 40을 맞추어논 초월 가능 캐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가장 우측 상단에 '초월'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


여담이지만 예전에는 7성 캐릭을 중복으로만 가지고 있으면 쉽게 초월이 가능했는데, 요즘은 시스템이 바뀌어서 풀강(5강화)가 되어 있어야 한계돌파가 가능하더군요. 아무튼 준비가 다 되었다면 '초월'을 누릅니다.


▲ 초월 깃털 500개가 필요하다


초월의 깃털 500개 모으는데 정말 오래걸렸습니다. 영웅대전에서 랭킹이 높아야지 쉽게 모을 수 있는데... 그게 아니라면 요일던전을 매일 돌려 차곡차곡 저축해두는 수 밖에 없죠. 지금은 영웅대전과 요일던전에서만 얻을 수 있지만, 곧 초월 캐릭들이 보급되기 시작하면 초월의 깃털을 빨리 모을 수 있는 여러가지 컨텐츠가 추가되리라 생각됩니다. 아니면 비용이 내려가겠죠 ^^


▲ 초월 확률은 100%. 장비와 영혼석 모두 유지되니 걱정하지 말자


깃털이 날아드는 그래픽 효과와 함께 7성 초월 캐릭 '기적의 베르나'를 획득했습니다. :)


▲ 사실상 8성 캐릭인 초월캐릭의 스탯


스탯을 한번 확인해볼까요? 체력이 2배이상 늘어나고, 공격력과 방어력이 7성 캐릭이라 할 수 없을 정도로 올라가는군요. 초월 캐릭터는 8성입니다. 초월 베르나와 클라우드는 패시브 스킬로 체력이 낮을 때 변신까지 가능해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모험돌리기가 가능했습니다.


새로운 장비 시스템인 '보주'는 백만골드를 지불해야 슬롯이 열립니다. 아직 획득한 보주가 없어서 일단 내버려두고 새로운 모험지역인 '절망의 대륙 - 파괴지역'을 돌려봤습니다.


▲ 체력 50%가 되면 30초 동안 변신 버프를 받는 기적의 베르나

 

결과는? 파괴지대 1-1은 교체 없이 혼자서 잘 도네요. 1-2는 가끔 변신 후 보스를 썰어버립니다. 7성 레벨 40캐릭으로도 클리어하기 어려운 절망의 대륙인데... 초월캐릭으로는 무난하게 무쌍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초월캐로 파괴지대 1-2 클리어 완료!



몬길 대격변 컨텐츠 업데이트는 사실상 초월캐릭들을 위한 자리군요. 파워인플레가 극심해지긴 하지만 앞으로 한동안은 초월캐릭으로 모험을 돌리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몬길 초월 캐릭 : 긍지의 비올레


▲ 이제 본 계정의 '비올레'를 초월해보자


여기서 초월 포스팅을 마치면 뭔가 아쉬울 것 같아서 본 계정에 있는 캐릭도 어렵게 40을 찍고 초월을 했습니다. 본 계정에 비올레는 수정도끼와 늪방을 장착시켜논 전형적인 팀 대전 전용 캐릭으로 키워놨습니다.


▲ 초월 깃털 500개로 초월 시작!


▲ 긍지의 비올레 획득!



긍지의 비올레의 스탯도 어마무시 합니다. 패시브 스킬 '먹구름'은 주위 적 공격력 감소를 시키고 체력이 60% 이하로 내려가면 데미지 딜도 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에도 그랬지만 역시 팀대전에서 거의 필수 덱 캐릭으로 활약을 하겠네요.


▲ 열정의 가렌, 각성 미나, 파동의 라엘을 상대로 낙승!


시험삼아 팀전을 떠보니 역시 성능이 엄청납니다. ^^; 가끔 3대 1인 상황에서도 긍지의 비올레가 혼자서 다 해결하는 경우도 발생하네요.


▲ 덱을 잘 구성하면 팀전 20연승도 가능하다 


뭐 어쨌든 이제 몬길 7성 초월 캐릭도 2개를 확보했고... 원하는 캐릭을 초월시키기 위해서 조금씩 상위 랭킹을 노려봐야겠습니다. 다음은 새로운 각성 캐릭터로 공개된 '광룡의 레이나'가 좋아보이네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