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C코믹스의 실사 히어로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보셨나요?


영상 표현과 특수효과는 정말 볼만했지만, 스토리 플롯과 구성에 있어서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다고 생각되는 영화입니다. '저스티스의 시작'이라는 부제 처럼 앞으로 DC코믹스 유니버스 영화(저스티스 리그,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 세계관을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편집이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산만하고 친절하지 못한 구성으로 매우 정신이 없더군요. 편집만 깔끔하게 축약되었어도 그 긴 런닝 타임 동안 더 많은 이야기를 설득력있게 전달한 수작이 되었을 텐데 말입니다. 벤 에플렉은 배대슈 각본에 참여하지 않았다 :)


영화 평론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해보고, 워너브라더스(Warner Bros.)와 구글 맵(Google Maps) 콜라보로 공개된 영화 프로모션 프로젝트를 소개해봅니다. 바로 배트맨인 브루스 웨인(Bruce Wayne)의 저택에 숨겨져 있는 배트맨의 동굴 (Batcave)를 구경할 수 있는 것이죠.


배트맨의 동굴 (브루스 웨인 아지트) 엿보기



:: The Wayne's resisdene (배트맨 브루스 웨인 저택) 투어하기 ::


위에 주소로 이동해보면 바로 배트카를 볼 수 있습니다. ^^ 실제로 브루스 웨인의 저택으로 이동해보면 고담시(Gotham City)에 위치해 있어야 할 배트맨의 아지트가 미시간 주 디트로이드 외곽지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마도 배트맨 대 슈퍼맨 영화 촬영 세트장이겠죠. 브루스 웨인의 응접실 부터 둘러볼 수 있습니다. :)



응접실을 지나 앞으로 이동해보면 긴 터널을 지나서...




위와 같이 배트카(배트모빌)를 볼 수 있네요. 크리스찬 베일이 배트맨으로 출연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나이트 시리즈에서는 '텀블러'라는 애칭이 붙었던 배트맨 전용 자동차입니다.


▲ 배트맨의 조수, 로빈의 의상


영화에서도 잠깐 등장한 낙서가 된 로빈의 수트 (조커의 소행으로 추정됨)도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중앙에서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뒤쪽 벽에는 다양한 배트맨의 무기들이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트맨은 총기를 사용하지 않는 설정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영화에서는 그런 배경 설명을 잘 하지 않고 여러 총기를 다루는 배트맨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위층으로 이동해보면 세계 최고의 탐정이라 불리우는 배트맨이 쓰는 컴퓨터 워크스테이션 환경도 엿볼 수 있습니다. 배트맨은 중앙에 스크린 4개, 양쪽에 2개를 연결해서 6개의 모니터로 범죄수사를 하는군요 ^^



배트맨의 의상인 배트수트는 이상하게도 찾아볼 수가 없네요. 대신 영화속에서 배우 제레미 아이언스 (알프레드)가 손보던 강화 수트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


배트맨 대 슈퍼맨 (Batman v Superman) 영화를 재밌게 보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배트맨 브루스 웨인의 집으로 방문해서 집들이 해보시길 :)


:: 구글 맵, 배트맨 동굴 바로가기 ::


지미 키별 쇼, 배트맨 대 슈퍼맨 삭제 장면 (코메디)




보너스로 위의 영상은 지미 키멜(Jimmy Kimmel) 쇼에 출연한 벤 에플렉이 배트맨 대 슈퍼맨의 삭제장면을 공개하는 장면입니다. 저는 본편 영화보다 이 코미디 쇼 특별 영상(삭제 영상)이 더 유쾌하고 재밌더군요 ^^ 아래 한글 자막 버전도 첨부하니 배대슈를 보신 분들이라면 즐감해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