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들어 해외 취재일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해외 출장을 나가게 되면 저는 주로 현지 유심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편인데요.


국내에서 출국 전 혹시모를 데이터 요금 폭탄을 예방하기 위해서, 데이터로밍 원천차단 서비스를 활성화해 두었는지 꼭 확인을 하곤 합니다.


SKT 티로밍의 경우 데이터로밍 무조건차단이라는 부가서비스가 있으며, 이걸 설정해두면 해외에서는 절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망에 연결 되었을 때만 인터넷을 사용하는 안심빵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부가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SKT 티월드, 또는 T로밍 사이트에서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시키기


▲ 티월드에 로그인 한 뒤, 티로밍 사이트로 이동하자

:: 티로밍 사이트 바로가기 ::


먼저 티월드에 로그인을 한 뒤, 메인 사이트에서 T로밍을 클릭하면 SKT 로밍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좌측 메뉴에서 '요금제/부가서비스' 클릭


그럼 왼쪽 메뉴에서 '요금제/부가서비스'가 보이는데 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쭉 내려가 보면...


▲ 데이터 로밍 무조건 차단 '자세히보기'를 클릭


데이터로밍 무조건 차단 부가서비스 메뉴가 보입니다. 자세히보기를 클릭하고...


▲ 데이터로밍 무조건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자


설명을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티월드 부가서비스 가입페이지로 던져지게(리다이렉팅) 됩니다.


▲ 서비스 신청 버튼 클릭!


그럼 이제 드디어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죠 ^^ 두번 정도 확인창이 뜨니까 계속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후에 '부가서비스/할인프로그램' 내역에 가보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 나중에 해외에 나갈 때 데이터로밍을 할 생각이라면, 이걸 해지 시키면 되겠죠? ^^


어찌되었든 위와 같이 되어 있으면 최소한 해외에 나가서 자동으로 데이터가 로밍되어 나도 모르는 새에 데이터 로밍 비용을 무는 경우는 없게 됩니다만... 스마트폰 설정에 따라 혹시 또 모르니 정 불안하다면 유심을 빼놓는 원천차단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는 전화나 문자도 안옵니다. 유심이 없으니까요 ^^


마지막으로 위에 과정을 잘 따라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114에서 데이터로밍 원천차단이 되었다는 문자 메시지가 옵니다.


▲ 데이터로밍 차단완료가 되었다는 확인 알림 문자


여담이지만 요즘은 자동로밍 시대라서 편하긴 하지만, 회사에서 로밍 비용을 대주는 것이 아니라면 어느정도 로밍요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 현지유심 구입이 진리입니다.



보너스 정보 : 아이폰에서는 로밍 데이터 (셀룰러 데이터)를 끄자



참고로 아이폰에서는 설정 앱-> '셀룰러' 탭에서 셀룰러 데이터 옵션이 '로밍 끔'으로 되어 있는지 한번쯤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위에 이미지에서 세번째 이미지처럼 '데이터 로밍'이 꺼져 있으면 해외에서 로밍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게끔 되어 있는 것이죠.


그래도 불안하다면 두번째 이미지에서 보라색으로 칠해진 셀룰러 데이터 스위치를 아예 꺼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것처럼, 이것보다 더 원천적으로 데이터 로밍을 차단하는 방법은 유심칩을 뽑아두는 것입니다. :)


[관련글]

SKT 선택약정할인 20%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법

SKT 데이터 로밍 차단 하는 법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 활용법

에어비앤비 (AirBnB) 할인 쿠폰 받고 가입하는 법 (친구추천 여행 크레딧 포인트 42$ 받기)

댓글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6.07.23 11:49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 기기에서 데이터를 꺼두어도 가끔 특정앱에서 버그성으로 강제로 모바일 데이터를 끌어다 쓸 수 있기 때문에 '원천차단'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

    통화나 문자는 가능합니다만 데이터망을 사용하는 MMS 수신은 안됩니다. ^^
    2016.07.23 13:1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