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게이밍 노트북 ROG G752VM 리뷰, 파스칼 지포스 GTX 1060 탑재 노트북 사용 후기

2016. 12. 20. 11:21IT⚡리뷰

반응형

저는 꽤 오래전부터 데스크탑PC 대신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일반적인 컴퓨팅 작업은 노트북으로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처리할 수 있지만, 노트북 컴퓨터의 아쉬운 점은 데스크탑 PC만큼의 그래픽 성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좋아하는 게임이 출시되면 항상 데탑PC를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는 충동에 사로잡히곤 했죠 ^^

다만 2016년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파스칼 아키텍처가 적용된 Geforce GTX 1060, 1070, 1080 외장그래픽 탑재 노트북이 출시되면서 이야기가 많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제 진정한 게이밍 노트북의 시대가 열린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

저는 ASUS(에이수스)가 지난 8월 ROG(Republic of Gamers) 브랜드 10주년 행사때 공개한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G752VM을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게이밍 노트북 제품인 만큼 사용 후기를 리뷰로 작성해봅니다.

ASUS 게이밍 노트북 ROG G752VM





ASUS ROG G752를 제품 박스를 열어보면 안에 노트북PC 박스가 따로 있습니다. 이유는 17인치 게임 노트북을 담을 수 있는 전용 백팩이 제공되기 때문이죠 ^^ 큰 박스에는 노트북 제품박스와 함께 가방이 담겨있습니다.


▲ ASUS ROG 게이밍 노트북 전용 백팩




ASUS ROG G752VM의 주요 구성품을 살펴보면 ROG G752 노트북 본체, 파워 어댑터와 케이블, 그리고 ROG 게이밍 마우스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연결하면 ROG 브랜드 로고에 불이들오는 USB 유선마우스


ASUS ROG G752VM 스펙 및 외관 살펴보기


ASUS ROG G752VM의 스펙을 먼저 살펴보면 : 인텔 6세대 i7 i7-6700HQ 프로세서, 지포스 GTX 1060 (GDDR5 6GB), DDR4 16GB 램, 256GB SSD 스토리지, 1TB HDD, ODD 드라이브가 탑재되어있습니다.


17.3인치 FHD IPS 디스플레이로 nVIDIA G-Sync(지싱크)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3D 게임 화면에서의 Tearing(티어링)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게이밍 노트북 중 G-Sync 디스플레이 기술이 탑재된 제품은 쉽게 찾을 수 없는데 ROG G752은 지원을 해주고 있죠 ^^


▲ 범상치 않은 멋진 외관, 전원을 넣으면 빨갛게 불이 들어온다


▲ ASUS ROG G752VM


게임 성능을 테스트해보기 전에 외관과 확장성을 살펴보면, 올인원 게이밍 머신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완벽한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좌측에는 일반 USB 3.1 포트 2개와 DVD ODD드라이브, 그리고 SD메모리 슬롯이 있습니다.


▲ DVD-ROM으로 구입한 게임 타이틀을 설치하는 것도 OK


요즘에는 왠만한 게임들을 디지털카피 ESD(Electronic Software Delivery) 방식으로 구입해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지만, 게임 매니아라면 소장 가치가 있는 패키지 게임을 구입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런 게임들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DVD 멀티드라이브 OD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헤드폰잭은 포함한 사운드 포트, 최신 표준 규격으로 자리잡고 있는 USB Type-C와 2개의 추가 USB포트, 미니 디스플레이, HDMI, LAN 이더넷 포트, AC전원 연결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파워버튼을 비롯한 컨트롤 부분의 세심한 디자인과 내구성이 상당해 보입니다. 사용해보면서 놀랐던 것은 냉각설계가 정말 잘 되어 있어서,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돌려도 사용자가 손이 닿는 키보드 부분과 하단 부분에서는 발열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백라이트 키보드로 어둔 곳에서 붉으색으로 키보드를 점등할 수 있고, 무한동시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30키를 동시에 눌러도 모두 인식을 한다고 하네요. AOS나 FPS 게임 등 정밀한 콘트롤을 요구하는 게임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는 키보드 입니다. 키감도 최고 수준입니다.


▲ 게임 녹화 및 매크로 설정이 가능한 M1~5버튼


▲ 원하는 앱이나 게임을 바로실행하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키보드 최상단에는 크리에이터 및 게이머들을 위한 게임녹화 및 Macro 버튼이 있습니다. M1은 인터넷 브라우저, M2는 자주하는 게임을 실행하는 버튼으로 설정해둘 수 있죠 ^^



백라이트 키보드는 어두운 곳에서 보면 정말 멋진 포스를 풍깁니다. 트랙패드와 클릭 버튼도 사용감이 매우 뛰어나고, 마우스를 연결해서 게임을 할 경우 오동작을 막기 위해 FN키를 이용해 사용을 잠궈 둘 수 있습니다.



ASUS ROG G752VM 게임 성능 및 사용후기


▲  어떤 고사양 게임이라도 풀옵션으로 매끄럽게 돌리는 괴물같은 성능!


ASUS ROG G752VM를 사용하면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인데요. ^^ 제가 보유하고 있는 그 어떤 게임을 돌려도 파스칼 아키텍처 GPU을 가진 Geforce GTX 1060의 성능덕분에 풀옵션으로 즐길 수 있더군요 ^^


가장 많이 플레이했던 게임은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Rise of the Tomb Raider)입니다. 그래픽을 풀옵 최상으로 맞추고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 모든 옵션을 최상으로 맞추고 게임 내부 벤치마크 테스트 시작


▲ 그래픽 최상옵션에서 평균 64FPS라는 놀라운 수치


오버워치의 경우 그리 고사양게임이 아니라서 테스트할 필요가 없었고 ^^,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는 풀옵션으로 64FPS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아래는 플레이 화면을 직접 녹화해본 영상입니다.



▲ 이젠 3D 게임을 위한 필수 기능이라 해도 좋을 G-Sync


▲ 프레임 드랍이나 찢어짐(Tearing) 현상이 없이 물흐르듯 진행되는 게임화면


3D 게임 매니아라면 게임 화면이 좌우로 흐를때 물체나 화면이 끊어지는 티어링(Tearing) 현상을 경험해본 적이 있을 텐데요. G-Sync 기능이 있어서 그런 현상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ASUS ROG G752 노트북을 써보니 이제 G-Sync와 같은 티어링 방지 기능이 없는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게임을 놀기 어려울 정도로 만족스러운 시각환경을 제공해두더군요 ^^ 정말 눈이 즐거웠습니다.



게이밍 노트북 최고의 냉각 기능 및 저소음


스펙이 괴물이다보니 성능은 두 말할 필요가 없었는데요. ASUS ROG G752VM을 사용해보면서 가장 감동한 부분은 발열처리과 냉각 성능입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대부분의 게이밍 노트북은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고성능 게임을 돌리면 기기 자체가 뜨거워지거나 냉각을 위한 팬소음이 심했는데요. ROG G752는 소음이나 발열을 거의 걱정할 필요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 내부 열을 노트북 후면으로 배출해주는 뛰어난 냉각 설계


▲ 손을 대어보면 미지근한 열이 느껴지는 공기가 확~ 빠지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된다.


ROG752VM을 사용해보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을 꼽으라면 저는 발열을 처리해주는 냉각 설계라고 하고 싶습니다. 게임을 하다가도 뜨거운 열이 나게되면 게이머 입장에서 심리적인 압박을 느끼게 되고, 이는 전체적인 게이밍 경험을 저하시키게 되는데요.


ROG752는 정말 열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쿨링이 잘 되어 게임을 하면서 발열 걱정을 안한 것 같습니다. 덕분에 지금까지는 차원이 다른 쾌적한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정말 놀라울 정도로 쿨링이 잘 되는 ROG G752 게이밍 노트북


게임을 하는 도중 노트북을 뒤집어서 확인해 본적은 없지만, ROG G752 게이밍 노트북의 하단을 보면 투명하게 처리된 부분을 통해 냉각설계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ASUS ROG G752VM 벤치마크 결과


:: 3D Mark 11 점수 보러가기 ::


위에 결과는 3D마크11을 돌려본 벤치마크 점수 입니다. P12309점으로 4K 게이밍 PC에 준하는 성능이죠. 게이밍 노트북에서 이러한 수준의 성능을 낼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뿐입니다. ^^


▲ Geekbench 멀티코어 12449점


큰 의미는 없지만 긱벤치도 돌려봤습니다. 멀티코어에서 12449점이 나왔네요.



게임 매니아들을 위한 최고의 게이밍 기어



▲ ROG Game Center 단축키


ROG 노트북은 멋진 디자인과 최고의 성능 이외에도 게이머들을 위해 준비된 기능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 방송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전용 앱이 준비되어 있고, 성능 튜닝을 할 수 있는 Gaming Center앱을 바로 띄울 수 있죠.




이곳에서 노트북 성능을 조절할 수 있고, Sonic Studio 옵션을 통해 사운드 환경도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 여러가지 의미로 게이머들을 위한 최고의 게이밍 기어가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 17인치 ROG G752 노트북을 휴대할 수 있는 백팩



17인치 노트북을 담을 수 있는 가방은 쉽게 찾기 어려운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ROG G752는 노트북을 구입하면 기본으로 백팩 가방이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직접 휴대를 해봤는데, 생각만큼 무겁지는 않더군요 ^^ 게이머라면 감수해낼 수 있는 무게입니다. 일단 노트북이 선사해주는 게이밍 환경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니까요.



정리하며...


게이머라면 누구나 잘 돌아가는 최고급 게이밍 PC를 하나쯤 꾸미고 싶어하기 마련인데요. ASUS G752 게이밍 노트북은 투자가치가 확실한 있는 게이밍 노트북이었습니다.

데스크탑 PC보다 노트북에서 최상의 게임 경험을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약 20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ROG G752 투자 비용이 그리 아까울 것 같지 않습니다. ROG G752 게이밍 노트북의 퍼포먼스를 제대로 경험하고 나니, 저도 하나 사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


:: 아수스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노트북에 MS오피스가 필요하다면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구입하세요!]

:: MS 오피스 365 (원드라이브 1TB 용량)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ASUS ROG (에이수스 알오지) 브랜드 10주년 행사 참관 후기, 카운터 스트라이크 ROG 마스터즈

ASUS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ASUS ROG GL502, ROG GT51CA 블로거 세미나 후기

수냉식 노트북 ASUS ROG GX700 리뷰 및 사용 후기, 수냉 쿨링 게이밍 노트북

인텔 7세대 카비레이크 탑재한 2017년 ASUS ROG 게이밍 컴퓨터 노트북 신제품 행사 취재 후기

무선 마우스 추천, 로지텍 G903 게이밍 마우스 직구하기

아수스 게이밍노트북 구입 후기 ASUS ROG GL502VS-FY006D

게이밍 노트북 추천 ASUS ROG GM501 Zephyrus 개봉기 및 리뷰 (지포스 GTX1070 슬림 게이밍 노트북)

ASUS 게이밍 노트북, 아수스 ROG GM501 제피러스 M 사용 후기 (GTX1070 노트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