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게이밍 키보드 추천, 큐센 Qsenn SEM-DT55 LED 키보드 사용 후기

2016. 10. 10. 15:42IT⚡리뷰

반응형

타격감이 좋은 튼튼한 게이밍 키보드를 찾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에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 Qsenn SEM-DT 55 LED 모델을 사용해보게 되었는데요.

 

큐센 SEM-DT 55 LED 게이밍 키보드는 알루미늄 판 위에 키패드가 배치되어 있어 럭셔리한 외관과 함께 견고한 내구성을 가진 모델입니다. 동시 키 입력 19개를 지원, 7가지 컬러 LED 전환모드가 가능하여 PC 게임 매니아라면 눈여겨볼만한 키보드 제품인 것 같네요.

게이밍 키보드 큐센 Qsenn SEM-DT55 LED

 

▲ 럭셔리한 LED 키보드를 그대 컴퓨터 책상 앞에...

 

 

먼저 Qsenn Sem-DT55 LED 박스를 개봉해보면 흰색 키패드와 알루미늄 케이싱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은색 판 위에 키패드들이 위치하고 있어서 꽤 고급스러워 보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장 먼저 스페이스바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는 LED 키에 눈이 가게 되는데요.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불빛이 들어옵니다. Red, Blue, Green, Purple, Yellow, Cyan, White 총 7개의 컬러를 LED키를 누르 때마다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 은은하면서도 강렬한 LED 불빛

(Fn + PgUp, PgDn으로 4단계 밝기 조절가능)

 

▲ 정확한 키패드 콘트롤을 위한 노이즈 필터

 

USB케이블에는 노이즈 필터(페라이트 비드_Ferrite Bead)가 달려있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키 하나하나 입력이 게임의 성패를 가를 때가 많은데요. 노이즈 필터를 통해 혹시 모를 신호 잡음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키패드는 새하얗고, LED가 밑에서 새어나오기 때문에 인테리어 및 데코레이션 용으로도 출중한데요. 멤브레인 방식이지만 키패드는 기계식과 유사한 타격감을 재현하고 있었습니다.

 

▲ 내부 스프링 디테일 컷

 

 

 

▲ 은은한 알루미늄 판에 올려진 흰 자판들... + LED


키보드 레이아웃은 전형적인 윈도우 호환 키보드이지만 게이밍 키보드 이다 보니 여러가지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세세한 부분을 아래에서 다루기로 하고 먼저 하단을 살펴보면...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LED 키를 눌러보자

 

▲ 누를 때 마다 Red, Blue, Green, Purple, Yellow, Cyan, White 이 차례대로 점등된다.

 

LED 키를 누르면 위에서 말한 것처럼 7가지 컬러가 전환되는데요.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파란색으로, 때로는 파란색으로 켜두니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LED 불빛은 역시 컴컴하게 어두운 환경에서 빛을 발합니다.

 

 

참고로 Fn키 + LED 키를 함꼐 누르면 자동으로 숨쉬듯 LED 불빛이 Fade in/ Fade Out 되면서 컬러가 전환되게 되는데요. 이게 은근히 멋지답니다. 아래는 간단하게 GIF 애니메이션 사진으로 각기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본 샘플입니다. :)

 

▲ LED 게이밍 키보드, 살아있네!

 

 

▲ 게임시 방해가 될 수 있는 윈도우 시작 키(Windows) 블록 기능이 있다

(Fn+윈도우키 눌러 막아두기)

 

게임을 하다보면 가끔 윈도우즈키를 잘못 눌러서 게임에서 윈도우 바탕화면으로 튕겨져 나갈 때가 있는데요. 초단위로 컨트롤을 해야 하는 게임일수록 윈도우 시작 키 때문에 게임이 중단되면 이보다 당황스러운 시추에이션이 따로 없죠.

 

 

큐센 Qseen SEM-DT 55 LED 키보드는 Fn + 윈도우 시작 키를 눌러서 윈도우키를 인식하지 않도록 잠가둘 수 있습니다. (다시 풀기 위해서는 한번 더 Fn + Windows 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밖에도 Fn키PgUp/PgDn 버튼을 눌러 키보드 백라이팅 LED 밝기를 조절 할 수 있고, Fn + W 키를 누르면 FPS게임에서 자주 사용하는 WASD 키를 아예 방향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게임 키패드 설정에 따라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키설정이죠.

 

이외에도 미디어플레이어 볼륨조절, 이메일 및 브라우저 퀵 버튼, 계산기 등을 FN키와 F키를 조합해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는 고르는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디자인이나 편의성, 타격감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격이 차지 하는 부분이 매우 크다고 생각됩니다.

 

큐센 Qsenn SEM-DT55 LED 키보드는 동시키 19개, 윈도우키 블록, LED 컬러 전환 등 게이밍 키보드에 걸맞는 성능과 편의 기능들을 두로 갖추고 있네요.

 

가장 중요한 타격감은 가격을 고려하면 상당한 편입니다. 기계식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려고 한 것이 느껴지는데요. 온라인 최저가 기준으로 큐센 Qsenn SEM-DT55 LED 게이밍 키보드는 2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은색 알루미늄 프레임에 번쩍번쩍 빛나는 LED, 튼튼한 타격감을 체험해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구입해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큐센 키보드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사무용 키보드 디콤 (dicom) DOK-101 후기 (초콜렛 키보드)

큐센(Qseen) SEM-DT25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 컬러 LED 키보드 사용 후기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추천 맥스틸 트론 G100K

로지텍 게이밍 키보드 추천, 로지텍 G413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무선 마우스 추천, 로지텍 G903 게이밍 마우스 직구하기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메카니컬 미니 Logitech MX Mechanical Mini 사무용 키보드 추천

직장인으로 살다보면, 2~3년차 정도 되었을 때 키보드 정도는 기계식을 써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개발 직군으로 갈 수록 기계식 키보드에 일찍 관심을 가지게 되죠. 제 경우에는

windwaker.ne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