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근길에 스마트폰을 들고 원하는 동영상 컨텐츠와 TV 방송을 보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저도 올레 TV 모바일을 알게 된 이후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N스크린 VOD 서비스들을 즐기고 있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올레 TV 모바일에서는 최신 영화, 인기 미드, 애니메이션 이외에도 TV 다시보기, 실시간 TV 채널 보기 등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따금 무료 이벤트를 진행할 때도 많아서 푸시 알림을 통해 매번 우연치 않게 예전에 보고 싶었던 영화들을 챙겨보게 되네요.


▲ 출근길, 장거리 이동 중에 편하게 꺼내어 볼 수 있는 올레 TV 모바일



대중교통에서는 많은 분들이 모바일 월정액권에 가입한 뒤 '구르미 그린 달빛'처럼 최근 방영하는 인기 드라마나 인기 예능 TV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즐겨보시는 것 같던데요. ^^ 저는 요츰 출퇴근길에 예전에 재밌게 보았던 애니메이션을 다시보는 재미에 빠져있습니다. 잠시 옛날 추억에도 잠겨보고 말이죠 ^^


모든 스마트기기들을 세컨드 TV로 만들어준 올레 TV 모바일


▲ (집에 올레 TV가 없어도) 스마트폰 미러링을 통해서 거실 TV에서 VOD 감상하기 


저는 집에서 TV 시청을 잘 안하는 편이라 별다른 IPTV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데요. 대신 올레 TV 모바일을 사용하게 되면서 대형 TV 스크린으로 즐길 거리가 참 많아졌습니다. 저녁에 가족들이 모두 모이는 시간이나 주말에는 올레 TV 모바일 프라임영화팩에서 볼 수 있는 영화를 골라서 다 함께 즐기기도 하구요 ^^



▲ SF 액션 영화는 역시 큰 화면으로 보도록 하자 :)


물론 집에 올레TV(예전 쿡 TV)에 가입되어 있다면 올레 TV 모바일 앱과 자연스럽게 연동해서 IPTV VOD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1인 가구가 늘어나게 되면서 이래 저래 집에 유선케이블TV이나 IPTV를 연결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때는 저처럼 올레 TV 모바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들을 마치 TV처럼 활용해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실제로 저도 스마트폰 + 올레 TV 모바일을 세컨 TV로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


▲ 아이패드에서 '올레 TV 모바일' 앱을 통해 출근시간 감상하던 애니메이션을 이어볼 수 있다.


제 방에는 노트북PC 옆에 항상 아이패드를 거치해두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주로 게임을 돌리곤 했지만 최근에는 올레 TV 모바일로 실시간채널 TV나 출근길에 못다 본 VOD를 이어서 보곤 합니다.


예능 프로그램을 즐겨 보시는 분들이라면 컴퓨터 모니터 앞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거치해두고 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TV도 같이 볼 수 있겠죠? ^^


올레 TV 모바일에서 결제해서 본 킹스글레이브 파이널판타지 XV


올레 TV 모바일 서비스에 익숙해지면서 지난 주에는 보고싶었던 애니메이션 작품을 유료로 결제해서 시청했는데요. 


'KINGSGLAIVE FINAL FANTASY XV'는 국내 개봉은 했지만 일부 극장에서만 상영한 작품이라 미처 극장에서 볼 시간이 없었는데... 올레 TV 모바일 덕분에 정말 편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구하기 힘든 해외 컨텐츠를 쉽게 구입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 왼쪽 상단 메뉴를 눌러보면 찾을 수 있는 '360 VR 전용관'


여담이지만 올레 TV 모바일에는 VR컨텐츠를 볼 수 있는 360 VR전용관이 있습니다.


저도 몇개월 전에 VR이 하나 생기긴 했었는데... 360도 VR영상 컨텐츠를 어디서 구해서 봐야 할지 몰라서 그냥 방치해두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이래서 VR의 미래는 하드웨어보다 '컨텐츠'가 중요하다고 하는 것인데요.


올레 TV 모바일에 VR 전용관이 있으니 봉인해두었던 VR를 꺼내들만한 호기심이 생기더군요. 아마도 다음 포스팅에서는 VR 컨텐츠에 대해 포스팅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근데 VR을 감상하는 모습을 어떻게 사진을 찍어 보여드려야 할지 고민입니다. ^^



* 그럼 다음 주에도 올레 TV 모바일 활용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