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아이폰이기에 일반 스마트폰 데이터 케이블인 5핀은 필요가 없을 줄 알았는데요.


최근 많은 스마트기기들이 USB-C로 바뀌는 전환기에 있어서... 어느새인가 5핀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찾아볼 수 없게 되더군요 ^^


기존에 사용하는 미러리스 디카나 USB로 충전이 되는 디지털 기기들은 죄다 5핀 microUSB이기에... 기존 Legacy 장비들을 활용하기 위해 큰맘먹고 품질좋은 고속충전 케이블을 구입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아트뮤(artmu) 케이블입니다. 1.2m 케이블을 4400원에 구입할 수 있어서 총 4개를 샀습니다. :)


아트뮤 고속충전 USB 케이블


▲ 아트뮤 USB 고속충전 / 데이터 케이블



길이는 25cm, 120cm가 있는데 너무 짧으면 불편할 것 같아 120cm 짜리로 구입했습니다. 컬러는 실버와 골드가 있습니다.



패브릭 코팅이 되어 있어서 줄이 잘 꼬이지 않고, 내구성도 강한 편이죠 ^^ 4.2mm 굵기라서 일반 케이블보다 더 두껍고 튼튼한 느낌입니다.



▲ 일반 슈피겐(Spigen) USB 케이블과 비교해본 모습



저는 주로 컴퓨터와 연결을 위한 데이터 케이블로 쓰려고 샀지만, 5V & 9V, 3~4.5A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입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사진이나 여타 장비를 연결할 때 microUSB 케이블을 찾게 되는데, 이제 하나 가져나 놓고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해졌습니다.


많은 IT기기들이 이제 USB-C로 전환되는 시점입니다. 미리 microUSB 케이블 좋은 것을 사두어야 나중에 따로 구하느라 힘들이지 않겠죠 :)


[관련글]

맥북에어 가죽 파우치 : 아트뮤 세띠 노트북 스탠드 파우치

아이폰 케이블 추천! 아이폰7 라이트닝 케이블 카넥스(Kanex) 사용 후기

고속충전 케이블 추천, 주파집 (JUPAZIP) 3미터 5핀 USB 케이블 후기

차량용 거치대, 차량용 충전기 추천 : 주파집 퀵차지 3.0 지원 차량용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 후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