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X를 사용하면서 가장 먼저 접한 강화유리는 루인(Ruin) 제품입니다.


루인 강화유리는 가성비가 좋고 부착 난이도가 낮아 주변 분들에게도 매번 추천하고 있는데요.


이번 아이폰X용 리얼3D 강화유리는 타 저가형 제품들과는 달리 강화유리를 붙여도 안붙였을 때와 거의 동일한 느낌으로 아이폰X 전면 모습과 터치감을 유지한 3D곡면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폰X 강화유리 추천, 루인(Ruin) 아이폰X 리얼3D 강화유리




먼저 박스를 열고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강화유리, 그리고 융과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스티커 등등이 들어있습니다. ^^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융 이외에도 스크린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 알콜천이 제공되고 있죠 ^^


▲ 제품을 꺼낸 뒤...


▲ 순식간에 부착 완료


자리만 잡아주면 알아서 알아서 쫙 붙는 강화유리이기에 부착 난이도는 꽤 쉬운 편이었습니다.



▲ 순식간에 부착 완료


센서 부분이 쫙 붙도록 되어 있어서 잘 붙이면 일체감이 있어 좋네요. 처음에는 오른쪽 부분이 안붙어서 살짝 기포가 있었지만, 사용하면서 눌러주니 지금은 거의 없어진 상태입니다. 완벽하게 붙이면 정말로 강화유리를 안붙인 것처럼 보일 것 같네요.


▲ 아이폰X 본연의 모습 그대로라고 해도 될 정도



측면을 보면 3D 곡면을 잘 살렸습니다. 아이폰X의 곡면과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측면도 들뜸 현상이 없이 깨끗하게 붙어서 만족스럽더군요 ^^



케이스를 씌운 뒤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두께 약 0.26mm, 투과율 94%로 화면이 깨끗하고, 여타 다른 케이스들과도 호환이 잘 되네요. 상단에 틈이 없어서 먼지가 유입되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 3D 터치도 OK!


당연한 이야기지만, 터치 감도도 좋고, 3D 터치도 아무런 문제 없이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강화유리를 부착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인데요. 강화유리는 스크린 파손을 방지하는 기능이 가장 중요하지만, 스마트폰 전면 디자인을 훼손하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


그런 면에 있어서 루인 리얼3D 강화유리는 아이폰X의 매력을 잘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아이디 및 전면 카메라 센서가 위치한 상단 노치 부분을 위화감 없이 그대로 유지할 수 있고, 3D 곡면 일체감을 그대로 재현해 강화유리를 부착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것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아이폰X용 강화유리를 찾고 계시다면 루인 리얼3D 강화유리를 부착해 써보실 것을 추천해봅니다. 아참, 가격은 1만 후반대 입니다.  :)


:: 루인 아이폰X 강화유리 구입 페이지 바로가기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