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에어리넘 (Airinum) 마스크 사용 후기

2018. 3. 11. 14:53패션매거진👔Reviews

반응형

'미세먼지'를 알기 전에는 황사만 챙기면 되었기에 황사 시즌에는 항상 일회용 마스크를 챙기곤 했습니다.


기관지가 안좋은 편이라서 황사만 불면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더 심하게 앓이를 하기도 했는데요.


요즘은 황사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가 더 심하죠. 매일 외출을 하기 전 날씨 앱 및 미세먼지 농도 체크 전용 앱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하곤 하는데요. 거의 매일 마스크를 휴대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추천을 받은 미세먼지 마스크가 있는데 바로 에어리넘(Airinum)입니다. 스웨덴 제품으로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 유명한 킥스타터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은 미세먼지 마스크 제품이죠.


일반 미세먼지 마스크보다 약 6배 정도 뛰어난 필터 성능을 가지고 있어 초미세먼지, 꽃가루, 박테리아 등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디자인이 꽤 멋지기에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현대인의 일상에서 제대로 된 마스크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봅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에어리넘 (Airinum) : Solid Blue / 사이즈 M



먼저 제가 선택한 제품은 솔리드 블루, 사이즈는 M입니다.


사이즈에 대해서 미리 말씀드리자면 에어리넘 마스크는 생각보다 사이즈가 작게 나오는 것 같네요. 남자는 L사이즈가 좋을 것 같고, 여자라면 M사이즈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좀 크더라도 나중에 귀걸이 끈 길이 조절이 되니 조금은 넉넉한 사이즈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해봅니다.



일반 마스크와는 달리 8겹 (5겹 + 3중 코팅)으로 되어 있어서 미세먼지 차단 효과 하나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내부 필터는 교체용으로 2개월마다 바꾸어서 쓰면 된다고 하네요. 물론 내부 필터는 따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박스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안쪽에는 목에 걸 수 있는 연장 끈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2개의 밸브가 보이네요 ^^




푸른색이 인상적인 에어리넘 마스크 Solid Blue입니다. ^^



안쪽을 보면 스웨덴 마크 국기를 볼 수 있죠 ^^ 끈 길이는 당겨서 조절을 할 수 있는데, 저는 M사이즈라서 끝까지 다 늘려야 겨우 착용할 수 있었습니다. 남자라면 L사이즈를 선택하세요 ^^


▲ 전용 파우치도 있다


고급스러운 제품인 만큼 마스크를 넣을 수 있는 파우치도 제공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젼용 필터 2개가 들어있네요. 미리 설명드린 것처럼 이 필터는 초 극세사 재질과 3중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PM2.5M 초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다고 합니다.




코 부분을 보면 스폰지로 처리가 되어 있어서 코에 직접 닿지 않아 착용감이 매우 편합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이라면 안경 김서림 때문에 마스크를 쓰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벨브와 코부분 처리 때문에 에어리넘은 비교적 안경 김서림이 매우 적은 편입니다.



필터는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벨크로로 부착을 하면 됩니다. 양쪽을 벨크로로 고정시켜주고, 밸브 부분을 맞추어주면 일단 세팅이 끝납니다.




이제 밸브를 돌려서 끼워주면 됩니다. 밸브 덕분에 숨쉬기가 정말 편하고, 내부 이산화탄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죠. ^^




무엇보다도 이제 마스크도 패션인데... 에어리넘은 지금까지 사용해본 마스크 중에서 가장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가 별로 좋지 않은날 에어리넘 마스크를 착용하면 패셔너블한 멋진 연출(?)이 가능하죠 ^^


▲ 에어리넘 모델샷 ©️ Airinum


위의 사진은 모델이 착용한 에어리넘 마스크이고, 아래는 제 챡용샷입니다. ^^



상당히 비교가 되지만, 그래도 다른 마스크 보다 더 괜찮아 보이네요.



에어리넘 마스크의 가격은 7만원 후반대 입니다.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판매가 되고 있고, 미세먼지가 유난히 심해지고 있는 요즘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좋은 필수템으로 등극을 하고 있네요. ^^


일반 일회용 마스크보다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훨씬 더 믿음직 하고, 숨쉬기 편하고 패셔너블한 마스크를 찾고 계시다면 에어리넘(Airnium)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사용해본 미세먼지 방지용 마스크 중에서 가장 숨쉬기 편했고, 착용감 또한 탁월했습니다. 한번 구입하면 내부 필터만 교환해 가면서 평생 쓸 수 있으니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해서 마스크 없이는 못나가는 시즌에 필수템으로 추천해봅니다.


아참, 본문에 쓴 것 처럼 사이즈는 조금 넉넉하게 선택하세요. (S는 아동용처럼 너무 작아요 ^^, M은 여자용, L이 남자용입니다.)


:: 에어리넘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 구입페이지 바로가기 ::




[관련글]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샤오미 마스크 Xiaomi Air Wear 기어베스트 직구 및 사용 후기

직구하기 좋은 샤오미 인기 제품 직구하기 (샤오미 에어 노트북, 샤오미 공기청정기2)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미에어 프로 직구 최저가 가격으로 구입하기 (미세먼지 방지 아이템 추천)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에어리넘 2.0 Airinum Air Filter Mask 2.0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