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순정 ISO 및 구 버전 윈도우 다운로드 하는 법 Windows ISO Downloader (수정)

2018. 9. 2. 02:19IT⚡리뷰

반응형

가끔 윈도우7이나 윈도우8.1 같은 예전 구 버전 윈도우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7도 홈 버전이 따로 있고 서비스팩이나 Ultimate 버전 등 버전 및 언어별로 다른 설치파일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설치 ISO 이미지 파일을 찾는 것이 번거러운 편인데요. MS에서 배포하고 있는 순정 ISO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면 좋지만, 다소 방법이 복잡하기에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업데이트]

많은 분들이 기존 heidoc.net에서 더 이상 윈도우7 순정 ISO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고 하셔서, 정품 시디키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공식 MS사이트를 먼저 링크해봅니다.

:: 윈도우7 디스크 이미지 (ISO) 파일 다운로드 공식 페이지 바로가기 ::

보유하고 계신 윈도우7 정품 라이센스 (제품 키)를 입력하시면 윈도우7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ISO Downloader by HeiDoc.net

가장 쉬운 방법은 Heidoc.ne에서 배포하고 있는 Windows ISO Downloader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 이곳 ::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2018년 9월 기준으로 6.21 버전이 최신버전입니다.

:: 윈도우 ISO 다운로더 최신버전 바로 다운로드 받기 ::

실행시키면 한국어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번역기를 돌린 것 같은 어색한 안내창이 하나 뜹니다. '아니오'를 클릭하고 넘어가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윈도우7이나 윈도우8.1 또는 윈도우10 중 원하는 버전은 골라서 다운로드를 하면 ISO파일이 받아집니다.

▲ 윈도우7 프로페셔널 SP1 등 구 버전 윈도우즈 설치 ISO를 선택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원하는 윈도우7, 또는 윈도우8.1 설치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이제 루퍼스 같은 툴로 부팅 설치용 USB를 만들어서 윈도우를 설치하면 됩니다. :)

:: 윈도우10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 MS 오피스 365 (원드라이브 1TB 용량)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윈도우10 정품 다운로드 및 설치법 (Windows 10 ISO파일 다운로드 및 루퍼스 클린설치 부팅 USB 만드는 법)

윈도우10 구매하는 방법, 윈도우10 순정 ISO 정품 구입 및 다운로드 하는 법

윈도우 제품키 확인 방법, Produkey 다운로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시디키 오피스 정품 시리얼 확인)

오피스365 구입하는 법, MS오피스 정품 구매하고 원드라이브 1TB 활용하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