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에 쓰면 750인치 스크린이 보이는 3D영상 HMD 프로젝터 : 소니 HMZ-T1

2011. 9. 4. 19:07IT⚡리뷰

반응형

이번 IFA(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Berlin) 전시행사에 뛰어난 IT기기들이 많이 선 보인 것 같습니다. 

 

일단 소니에서 만든 헤드셋 형태의 프로젝터 제품 HMZ-T1이 눈에 띄네요. 영화 코드명 J(Johnny Mnemonic, 1995)에서 키아누리브스가 쓰고 3D환경의 컴퓨팅을 할때부터 왜 이런 제품이 빨리 상용화 되지 않는가 의아해 했었는데 말입니다.

- 키아누 리브스가 사용한 HMD를 기억하는가? -

이러한 기기를 HMD(Head Mounted Display)라고 하는데, 헬리콥터 파일럿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아쉽게도 현실에서는 사용하기 힘든 착용감, 그리고 비싼 가격때문에 일반 유저들이 접하기는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니가 11월HMZ-T1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한 만큼 앞으로 다양한 HMD기기를 많이 접해볼 수 있을까 조금 기대를 해봅니다.

- 소니의 HMZ-T1 -



HMZ-T1750인치크기의 대형스크린을 보는 체감이 가능하고... 3D영상과 5.1채널의 음향을 들을 수 있다는군요. 게다가 HDMI입출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6만엔 정도로 예측하고 있는데...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83만원 정도입니다. 미국에서는 800불 정도로 가격을 예상하고 있네요.



- HMZ-T1, 영상의 입체감과 원근감이 어떨지 기대가 간다. -



 
 







 
 

[관련글]

플레이스테이션 VR (PS VR) 공개! 가격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