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s6에 그 유명한 deblur기능은 없었다 (포토샵 흔들린 사진 보정 필터 디블러는 photoshop cs6에 없다)

2012. 6. 23. 23:57IT⚡리뷰

반응형

포토샵 CS6 extended 지금 사용하고 있는 맥에 설치해봤습니다.

전에 Pre-release로 나온 버전과는 무언가 다른 것이 있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 흔들린 이미지를 거의 완벽하게 보정해는 image deblur필터가 있는지 궁금했죠 ^^

 

Iris Blur필터는 마음에 드넹...

 

그런데 아쉽게도 photoshop cs6 extended에도 흔들린 사진을 되살려주는 deblur필터는 없었습니다. 정보를 조금 확인해보니 원래부터 cs6에 탑재가 예정된 기술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2011년 adobe Max행사에서는 이미지 필터 중 하나의 신기술을 선보인것에 불과하고... 정확히 언제 이 필터가 기본 제공이 될지는 모른다고 합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cs7나 cs8에서나 만나볼 수 있을거라고 하는군요 :)

 

Adobe Max 2011행사에서 선보인 Image Deblur필터... 아쉽게도 포토샵 cs6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따라서 여러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믿기지 않는 흔들림 사진 보정 필터는... 아쉽게도 포토샵 cs6에서는 없습니다. 나중에 유료 필터로 구입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이군요 ^^

뭐.. 그래도... 이미지를 크롭할때나, 다양한 블러필터, 그리고 contents-aware기능의 향상은 마음에 드네요. 밑에 동영상을 6가지 새로운 포토샵 cs6의 기능을 설명해주는 동영상인데... photoshop cs6를 사용하기 전에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 Deblur 필터가 당연히 있을거라고 믿고 포토샵 cs6를 구입하시긴 마시길... ^^

 

:: 어도비 CC (포토샵, 포토그래피 플랜) 구독하러 바로가기 ::

* 위에 링크로 이동하면 포토샵 CC 포토그래피 플랜을 월 11,0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

운영하는 블로그에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Adobe Affiliate Program)으로 광고 수익을 내자! (포토샵 CC 구독 판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