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이폰 자급제 직구 후 SK텔레콤 T다이렉트샵 이심 개통 하는 법 해외자급제폰 LTE 요금제 유지하면서 셀프 개통 성공
얼마전에 홍콩 아이폰14프로도 구입했다고 말씀드렸는데, 지인을 위해서 미국 아이폰14 프로를 하나 더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아이폰14프로를 총 3개나 구입하게 된 것이죠. ㅎㅎ
미국 아이폰의 경우 달러 환율이 높아서 구입하는데 조금 부담이 있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직구를 여러번 하다보디 최적 루트를 알게 되어 매년 아이폰은 미국에서 직구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 부터 이심(eSIM) 전용이라서, SK텔레콤 유저 분들은 T다이렉트샵 홈페이지에서 OMD 단말을 등록하고 이심 셀프개통을 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이 과정을 정리해봅니다. 먼저 미쿡 iPhone 14 Pro 간단 언박싱 사진!
아이폰14프로 미국판 모델은 사진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왼쪽 볼륨키 밑에 있어야 할 유심트레이가 없습니다. (타 국가 출시 모델에는 모두 있음) 그래서 해외여행을 갈 때는 현지 물리 유심칩을 끼울 수가 없으니, 미리 선불 e심을 구입해서 두번째 IMEI이심에 적용시켜 출국해야 하겠네요 ㅎㅎ
만약 물리 듀얼심을 원하시는 분들은, 물리 유십칩을 양면으로 끼울 수 있는 홍콩 아이폰14프로 모델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배송은 일주일 만에 오고, 카메라 무음 + 듀얼 물리심이니까 이번 2022년 아이폰14프로는 홍콩 모델이 거의 무적에 가깝죠.
어찌되었든, SKT의 경우 아래의 사이트에서 바로 개통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오전 8시에서 밤 10시까지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 SK텔레콤 eSIM 셀프개통 페이지 바로가기 ::
e심으로 개통을 하기 위해서 휴대폰 정보 입력을 먼저 하게 되는데요. 개통하실 IMEI란에는 아이폰 설정 > 일반 > 정보로 이동한 다음에 ESIM 필드에 있는 IMEI 번호를 입력하고, 추가 IMEI는 IMEI2를 입력하고, EID역시 잘 찾아서 입력을 하면 됩니다 (EID는 ESIM 위에 보면 있습니다)
위에 과정을 처음하게 되면 eSIM 개통 전에 SKT에 OMD(Open Market Device)단말기로 먼저 등록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버튼을 누른 뒤 5~6초 뒤에 기다려야 하니 조금 느긋하게 기다려보세요.
등록이 완료되면 그 다음에 다시 한번 eSIM 등록 과정을 해보시면, 이번에는 본인인증 이후에 이심 셀프개통 프로세스로 넘어갑니다.
보통은 사용하던 요금제 그대로, 요금제 변경 없이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기기변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5G 무슨 특수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강제로 해당 요금제가 해지될 수 있다고 안내가 하나 뜨는데, 해당 특정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USIM칩에 연결이 끊어지고, eSIM으로 해당 정보가 넘어오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4G LTE 요금제 사용하던 플랜 그대로 넘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이제 eSIM 개통 처리를 해야 하는데요. QR코드가 오긴 하는데, 제 경우에는 그냥 조금 기다리니 아이폰14프로가 개통이 되었고 개통 완료 문자들이 오더군요. 잘 아시다시피 해당 QR은 딱 한번만 사용할수 있는 QR로 한번 개통으 완료하면 만료가 되어버리고, 이렇게 eSIM 정보를 한번 다운로드 할 때 마다 몇천원 정도의 요금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만 이렇게 eSIM (이심) 정보를 다른 기기로 옮길 때 계속 요금을 청구하는것인지는 확실치는 않지만, 해외 통신사는 무료로 해주는 곳도 있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다른 폰으로 개통 정보를 변경하면 금융 앱들의 인증이 다 풀려버리기 때문에 요즘에는 유심칩 심카드를 자주 옮길 필요는 없기에... 일단 아이폰14프로 미국판으로 정착하려고 합니다 :)
어찌되었든, e심 모델 전용인 미국 아이폰14 프로를 구입했다 하더라도 쉽게 5분 만에 셀프 개통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미국판 아이폰이 아닌, 홍콩판 아이폰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에서 구입을 해보세요. 배송이 매우 빠릅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