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만든 사무용 마우스 HP Professor1 로지텍 MX Master 3s 대체제
사무용 마우스의 최고라고 불리우는 로지텍 MX Master 3s의 디자인을 HP스럽지 않게 그대로 카피한 제품이 있습니다.
물론 이 제품이 정말로 HP에서 디자인하고 제조한 것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왜냐면 국내나 해외에서는 정품으로 소개된 적은 없기 때문이죠.
그래도 HP의 탈을 쓰고 나온 로지텍 MX Master 3s의 아류 제품인 만큼, 어떤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여 구입해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박스를 오픈해보면, 안에 메뉴얼과 전용 케이블, 그리고 마우스 본체가 들어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USB A to C네요. 충전 케이블로 사용할 수도 있고, 그냥 연결한 상태로 사용하면 유선 마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살펴보면... 외관은 정말 Logitech MX Master 3s를 그대로 빼닮은 모습입니다.
하단 부분을 보면 블루투스, 일반 무선, 그리고 2.4ghz 무선 모드를 전환할 수 있고, 페어링을 위한 버튼이 보입니다. 아래 쪽에는 살짝 조잡한 자석 커버가 있고, 안을 보면 2.4ghz USB 수신기가 들어 있네요.
좌측 부분은 로지텍 MX Master 3s의 측면 휠을 그대로 따라하지는 못했습니다. 대신 2개의 버튼이 위치하고 있군요. 이 버튼들은 Back Forward 버튼으로도 작동하고 역시 무소음 스위치 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MX Master 3 for mac과 간단하게 비교를 해봤습니다. 정말 유사하죠?
그립감은 로지텍 MX master 시리즈를 그대로 재현해 낸듯 하지만, 버튼 감은 살짝 다릅니다. 무소음이긴 하지만 조금 깊게 클릭이 되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로지텍 MX Master 3s 시리즈의 전면 특허라고 할 수 있는 전자석 휠이 아닙니다. 그냥 일반 휠로 생각하면 되는데, 퀄리티는 보통 입니다.
HP 프로페서1 마우스는 국내에는 정식으로 출시된 적이 없는 제품입니다. 중국에서만 유통되는 제품으로, HP에서 정식으로 만든 마우스로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매우 재미있는 재품이네요.
저가형 마우스 라인업 중, 그립 디자인 고가형 마우스인 로지텍 MX Master 3s가 제시한 세미 버티컬 설계를 그대로 재현한 레플리카 제품을 찾고 계시거나, 로지텍 MX Master 3s로 넘어가기 전에 비슷한 마우스를 한번 써보고 싶다면 한번쯤 부담없이 구입해서 써볼만한 그런 제품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