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인치 LED모니터 추천, 알파스캔 2367 AOC 모니터 사용후기

2013. 1. 25. 22:18IT⚡리뷰

반응형

몇일전에 잘 쓰고있던 파인포스 19인치 LCD모니터가 고장이 났습니다. 예전에 고장이 나서 한번 수리를 했던 모델인데... 모니터 백화현상으로 인해 완전히 쓸 수가 없게 고장났더군요. AS를 신청하려고 해도 파인포스에서 전화를 잘 받지 않고, 나중에 전화연결은 되었습니다만 이미 새로운 모니터를 구입한 상태였습니다. (후에 알아본 바로는 모니터 백화현상은 패널이 고장났을 경우에는 수리불가, 보드가 고장났을 경우에는 3만원 정도 수리비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냥 택배비 물고 모니터를 보내도 '수리불가'판정을 받으면 매우 기분이 나쁠 것 같아서 이 참에 LED모니터를 구입하기로 했죠 ^^

 

LED모니터는 23인치27인치가 대세더군요. 27인치는 좀 많이 비싼 것 같아서 저렴한 23인치 모델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LG 21:9 비율 29인치 모니터 (29EA93)를 사고싶었지만... LG LED모니터는 왠만한 컴퓨터를 살 수 있는 60만원이라는 넘을 수 없는 벽이 있더군요. WQHD모니터도 아직은 살짝 이른 감이 있고...  :)

 

 

> 23인치 모니터, 알파스캔 2367

LED모니터는 중소기업 제품이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있는 사실, 그래서 오랜 고심끝에 제가 선택한 모델은 알파스캔 2367입니다. 마일리지와 쿠폰 신공을 발휘해서 22만원정도에 구입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첫번째로 가격과 성능이 가장 안정적이고, 무결점 상품이라서 불량화소가 있을경우 패널교체가 가능하다는 것 때문입니다. LG 디스플레이 AH-IPS 패널이라서 시야각이나 화질에 있어서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1920x1080 Full HD 해상도, 2개의 HDMI포트를 지원하고 있죠. DVI포트가 없지만 DVI에서 HDMI로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을 알파스캔 공식웹사이트 게시판에 신청하면 보내줍니다. 그래서 구입한 바로 당일에 신청해서 몇일 뒤 추가케이블을 수취할 수 있었습니다. 구입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 (DVI 대신 D-Sub포트는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보이는 구성품들..

 

 

모니터 본체는 포장을 드러내면 나온다.

 

 

 

 

기타 구성품들은 HDMI케이블과 파워케이블, 설치CD와, D-Sub케이블, 그리고 오이오 케이블 등등입니다. 설치디스크에는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면분할 소프트웨어가 있는 것 같은데 사용해보진 않았네요 ^^

 

 

모니터 받침대, 매우 간단해보이는데...

 

 

이렇게 조립하면 된다.

 

 

그리고 본체를 꾹 눌러끼우면 완성

 

 

 

책상위에 설치해보니 뒷면은 이렇다.

 

 

 

2개의 HDMI 포트

 

 

전원과 D-Sub, 그리고 헤드폰잭과 오디오잭이 있다.

 

아.. 이 제품은 스피커 내장입니다. 그런데 모니터에 있는 스피커를 쓰시는 분들은 별로 없겠죠 ^^

 

뒷면에 위치한 메뉴버튼들...

 

다른 것은 다 마음에 드는데 설정 버튼이 모니터 뒷면에 있습니다. 쉽게 오른손을 뻗어서 더듬어도 될 정도로 배치가 일관성 있게 잘 되어있지만 눈으로 버튼을 확인할 수 없어서 조금은 불편하더군요. 다만 모니터 전면에는 버튼이 없기 때문에 외관이 매우 깔끔합니다. 

 

 

설치완료

 

 

 

 

 

22만원 선에서 구입할 수 있는 23인치 LED모니터 중 추천할만한 모니터라고 생각됩니다. 추가 HDMI포트가 있어서 확장성에 있어서 뛰어나고, D-Sub포트가 있어서 오래된 IT기기와의 연결도 가능한 모델입니다.

DVI포트가 없다는 것이 살짝 마음에 걸리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DVI to HDMI케이블을 신청해서 받을 수 있으니 가성비로써는 최고의 제품이네요. 제가 메인 컴퓨터로 사용하고 있는 맥북에어와 연결하면 맥미니가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

한가지 단점은 푸른색 계열 색을 표현할때 도트가 조금 튀는 것 같네요. 그 이외에는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 19인치 모니터 쓰다가 23인치 LED모니터를 사용하니 신세계이긴 한데... 이제 21:9 비율 모니터를 사기 위해 돈을 모아야 하는 걸까요? :)


[업데이트]

2년 정도 사용하니 LG패널을 써서 그런지 고스팅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 그래서 지금은 델(dell) 27인치 모니터를 구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8년이 흐른 지금, 이 모니터는 아직도 살아 있습니다. 이렇게 오래 버티는 걸 보니 품질이 좋은 것 같기도해요. 상단 왼쪽 부분이 살짝 백라이트가 안먹는 것 같지만 말입니다. ^^ 스피커도 있어서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해서 쓰는 전용 모니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AOC 모니터 구입하러 바로가기 ::

:: 델 모니터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