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바 파시(Posse)에서 즐긴 다트게임, 다트라이브2

2014. 3. 31. 14:22일상🤔Scribble

반응형

2달에 한번쯤 파워 트위터리안 분들과 소셜미디어 전문가 친구분들과 모임을 가지는데요. 이 날은 3호선 매봉역 주변에서 만나서 저녁식사를 마친 뒤 바(Bar)에 들러서 담소와 토론(?)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찾아들어가게 된 곳은 Posse(파시)라는 웨스턴 스타일의 바입니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이곳은 '다트' 게임을 즐기시는 다트매니아분들에게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바 안쪽에는 '다트라이브2'라는 전자다트 게임기가 있었고, 이곳에 방문하는 분들의 트로피와 상장들이 진열되어 있는 코너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매봉역 4번출구에서 찾아갈 수 있는 웨스턴바 '파시'




즐거운 분위기라 찾아가보는 것도 좋을 듯



한국에서 웨스턴 스타일의 바는 4~5번 정도 가본 듯 한데, 이곳은 칵테일과 생맥주를 마시기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웨스턴 바 스타일에 맞게 적당히 경쾌한 분위기 이지만 그다지 정신없지도 않고, 이곳에 방문하는 분들이 즐겁게 전자 다트게임을 즐기는 것도 구경해볼 수 있었습니다.


주문한 음식은 생맥주와 소세지 안주네요 ^^ 아마도 모임에서 먹었던 저녁식사가 부실했었나 봅니다. :) 칵테일도 마셔보라는 추천을 받았는데 다음에 이곳을 찾게되면 꼭 한번 마셔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단한 안주와 함께 생맥주를...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다가 다트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트라이브2, 전자 다트 게임기인듯.




혼자서 플레이할 수도 있고, 두명이서 경쟁도 할 수 있는 듯 보였는데요. 문득 관심이 생겨서 다트게임 룰을 살펴보니 다양한 종류의 게임방식이 있더군요.


다트 게임을 좀 아시는 분들은 501게임을 즐기거나 크리켓(Mickey Mouse?)게임을 하시는데, 주로 다트게임을 처음 하는 플레이어는 점수를 쌓아올리는 카운트 업 게임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저도 전자 다트는 이날 처음 봤지만, 단순하게 다트를 던져서 과녁에 꼿아 넣는 것 자체가 즐거워 보여 '다트'라는 취미생활이 왠지 멋있어 보입니다.



이렇게 벽에 걸려있는 장식용 다트보드가 아니라...



이렇게 아케이드 게임기처럼 생긴 전자다트 게임을 할 수 있다. ^^


다트게임기에 관심이 생겨서 물어보니 다트라이브2라는 전자다트 머신으로 전세계 사람들과 온라인 대전을 할 수 있는 인기 다트게임기라고 하네요. 


다트라이브 옆에는 이벤트 포스터가 있었는데, 카운트업 게임으로 아래의 점수를 달성하면 무료 음료를 서비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매정에서 제공되는 연습용 플레인 다트로 성공시켜야 한다고 하네요.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전용 다트는 안된다고.. ^^)



점수 333 도전?



제가 관심을 보이니 바텐더가 다트를 꺼내서 보여주시더군요 ^^




이건 연습용 다트




아래 사진은 여러 다트 대회에서 수상한 트로피들이라고 합니다. 이곳에 자주 방문하는 분들이 매장에 맞겨두는 것이라고 하네요. 


다트 대회 우승 트로피들...



본격적으로 다이라이브2를 살펴봤습니다. 플레이하려면 게임 크레딧 충전을 해야 하는데 1인 플레이 시 1000원입니다. 두명에서 경쟁하려면 2000원을 넣고 하면 되네요 ^^


DartsLive2라고 테이핑 되어 있는 스팟에 서서 던지면 된다. ^^




직접 다트라이브2를 살펴보니 게임모드가 정말 다양합니다. 그래도 가장 많이 하는 501과 크리켓이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 


1000원 지폐와 500원짜리 동전이 들어간다.



이리저리 게임모드를 살펴보다가



초보자들이 연습삼아 할 수 있다는 카운트 업도 선택해보고...




처음에는 과녁만 맞춰도 재미있는 듯 ^^



잠깐 즐겨본 다트게임이지만 시간가는 줄 모르고 던저본 것이 기억에 남네요. 룰을 몰라도 재밌게 놀 수 있고, 게임방식과 룰을 알게되면 더 빠져드는 취미가 다트인듯 합니다.


호프집에서 맥주만 마시며 수다를 떠는 것 보다 다트게임처럼 몸을 움직있을 수 있는 이벤트를 즐겨보니 좋은 Hobby가 되는 듯 합니다. 집중력을 살짝 요구하다보니 '얼마나 취했는지 알아보는 장치(?)'가 되기도 하네요 ^^


두 명이서 경쟁게임을 할 때 특히 재미있고, 친숙해진 사람들끼리 삼삼오오 모인 자리에서 이렇다할 Activity가 없을 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트 게임과 DartsLive2 전자다트에 더 관심이 있으시다면 다트라이브2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를 찾아가서 플레이 해보시길바랍니다. ^^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인도어 스포츠로 추천할만 합니다. :)



[관련정보]

* 강남 도곡동 웨스터바 '파시_Posse' 위치정보 

** 다트라이브 소개 한국 웹사이트 (스마트폰 앱도 있군요 ^^) 

*** 다트 게임 룰 소개 (Wikipedia) 다트게임 규칙


[관련글]

강남역 맛집 와인바 먼데이블루스

코엑스 맛집 루(Lu) 와인 무제한 맥주 무제한 디너 바 뷔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