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창업지원자가 알아두면 좋은 국내 스타트업 창업지원센터 (디캠프 / 드림엔터 /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2014. 6. 24. 14:34일상🤔Scribble

반응형

지금까지 취재활동을 통해 스타트업을 지원해주는 국내 창업지원센터 3곳을 둘러봤습니다. Co-Working이라는 테마 아래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세미나가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예비창업자라면 아래의 시설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네요.



디캠프 (D.Camp)


첫번째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디캠프 (D.Camp)입니다. 테헤란로에 위치하고 있어 스타트업 관련 행사도 매우 활발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관련글]

실리콘밸리형 창업 허브 : ICT 창업지원센터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D.Camp





자세한 정보는 dcamp.kr 에서 얻으시면 됩니다. :)


드림엔터




두번째로는 광화문에 위치한 드림엔터입니다.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과 연결되어 있는 곳이라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멘토링이 이곳에서 진행됩니다.


[관련글]

창업 멘토링이 이루어지는 광화문 드림엔터 (창조경제타운 오프라인 멘토링 공간)




드림엔터 시설이용과 관련된 정보는 www.dreamenter.or.kr 에서 확인하세요 :)




미래 글로벌창업지원센터 (본투글로벌 Born 2 Global)


가장 최근에 취재를 한 곳으로, 국내 우수 스타트업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도와주고 있는 지원센터입니다. 역시 Co-Working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암 누리꿈스퀘어 2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관련 정보는 www.born2global.com 에서 확인하세요 ^^



* 이밖에도 민간협력 창업보육기관으로 태헤란로에 위치한 Startup Alliance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그리고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마루 180이 있으니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창업을 위한 코워킹스페이스, 서비스드 오피스 국내 서비스 업체들 : 위워크(WeWork) 패스트파이브(FastFiv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