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아케이드 게임 에뮬 900개를 웹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internet arcade

2014. 11. 12. 01:12패션매거진👔Reviews

반응형

웹서핑을 하다보니 1970~1980년대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을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웹사이트가 마련되어 있더군요.


해외 사이트로 몇몇 블로그에서 다루어진 적이 있는데, 제가 아는 게임은 극소수이지만 나중에 참고해볼만한 자료가 될 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게임 에뮬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이라면 MAME를 기억하실텐데, MAME에뮬레이터를 웹에서 돌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웹브라우저 상 이지만 Full Screen모드도 지원되고, 게임패드를 연결해서 플레이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internet Arcade 사이트 바로가기 ::

archive.org/details/internetarcade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고전 게임들 타이틀이 빼곡하게 표시되어 있는데, 해당 게임을 클릭 한 뒤 우측에서 'Run'버튼을 찾아 클린 하면 게임 에뮬이 웹브라우저에서 실행됩니다.


▲ 좌측에서 Insert Coin, Player1를 누르면 게임 실행


로딩이 끝나면 왼쪽 상단에서 코인버튼과 플레이어1 시작버튼 등이 보입니다. 누르면 게임이 시작되고, 게임마다 다르지만 화살표, 스페이스바, Ctrl, Alt키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1970~1980년대 오락실 게임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한번쯤 접속해서 고전 게임을 살펴보는 것도 좋겠죠 ^^


여담이지만 저는 8bit 애플2 컴퓨터 게임 중 잊을 수 없는 게임 타이틀들이 있는데,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나니 해당 게임들을 도저히 찾을 수가 없더군요. 어렷을 적 좋아했던 게임이나 음악, 문학 작품이 있으면 꼭 이름을 기억해두고 기록해두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관련글]

추억의 닌텐도 게임기 되살린 NES 클래식 미니 : 슈퍼마리오 젤다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놀 수 있는 최신형 레트로 콘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