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파빌리온 x2 (Pavilion X2 10-J012TU) 개봉기 : 오피스 365 활성화하기 (원드라이브 1tb)

2014. 11. 23. 22:32IT⚡리뷰

반응형

10.1인치 Detachable(분리형) 윈도우 with Bing 노트북인 HP 파빌리온 X2 (Hp Pavilion X2 10-J012TU)을 2014년 11월 21일 수령했습니다.

이 제품을 간략하게 소개해보자면... 태블릿과 노트북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10.1인치 윈도우8 태블릿PC라고 할 수 있죠.

윈도우 기반 노트북 제품들은 윈도우8부터 터치스크린 UI를 기용하면서 컨버터블, 하이브리드, 트랜스포머 노트북 등등 여러 벌명으로 불려왔는데, 이제는 그냥 분리형 노트북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키보드커버를 떼어내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알고 있으면 됩니다. :)

제가 사용하게 된 HP 파빌리온 X2 (10-J012TU)는 리뷰를 위해 HP로부터 전달받은 제품입니다. HP노트북 체험단 활동을 해보면서 마지막으로 사용해본 제품이 HP Split X2인데... HP Pavilion X2는 SplitX2보다 경량, 무소음, 휴대성이 업그레이드 된 만큼 조금 더 기대가 됩니다.

잠깐 사용해봤지만 잘 돌아가는 윈도우 머신이 하나 생겼다는 것 자체로도 다양한 활용법이 생각나더군요.

 

 

HP 파빌리온 X2 (10-J012TU) 개봉기

 

그럼 제품을 개봉_Unboxing 해보겠습니다. :)

 

 

 

요즘 제품이야 항상 똑같죠 ^^ 충전기, 제품설명서, 노트북 본체, 그리고 커버 키보드가 들어있습니다.

 

한가지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하는 것은 아래에서 다룰 오피스365 등록키가 적혀있는 카드입니다. 오피스365 제품을 1년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제품을 개봉한 후 바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스크린을 닦은 것 같은 흔적이 조금 남아 있는데... 신품들도 모두 이런 상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번에 많은 블로거분들이 이 제품을 리뷰하게 되었으니 개봉기는 다른 블로그에서 많이 찾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 220V 공용 어댑터.

(걸쇠처럼 걸 수 있어 동봉되어 있는 220V 돼지코 콘센트를 끼워넣으면 된다.)

 

 

 

▲ 마그네틱 방식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키보드 및 거치용 스탠드

 

 

 

▲ 장착해보면 이런 느낌 :)

 

 

외관 리뷰 및 사용 리뷰는 앞으로 3번의 걸쳐 살펴볼 것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자세하기 다루지 않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사용해보기 위해 제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들을 설치하고, 개인설정을 하러 HP 파빌리온 X2를 들고 자주 가는 카페로 나가봤습니다.

 

 

5~6시간 정도 사용해봤는데, 팬리스(Fan Less)제품이라 소음이 없고 배터리가 오래가서 쓰기는 좋군요. 초기 제품이 약간 사용한 흔적같아 보이는 점을 제외하면 서브 윈도우 노트북 + 태블릿으로는 안성맞춤인 구성입니다.

 

가격은 49만 9천원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총 3번의 리뷰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MS 오피스365 활성화하기, 원드라이브 1tb 클라우드 스토리지 용량 얻기



 

HP 파빌리온 X2는 윈도우8 위드 빙 (Windows 8 with Bing)으로 정품 윈도우가 무료로 제공되고, 또 여기서 오피스365가 함께 따라옵니다. 구성품을 잘 살펴보면 '버리지 마십시오'라고 쓰여져 있는 Office 365 정품코드 카드를 확인할 수 있죠.

 

자 그러면 이 카드 뒷면에 적혀있는 코드를 통해 오피스365를 핫메일(live계정)으로 활성화 시키고, 동시에 원드리아브(구 스카이드라이브) 1tb를 얻는 진행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Microsoft office 타일버튼을 찾아서 터치(클릭)

 

▲ 우린 Office365 정품 코드가 있으니 '정품 인증'을 선택!

 

 

 

제품 키는 말씀드렸다 시피... HP 파빌리온X2의 구성품으로 따라오는 카드의 뒷면을 확인하시면 쓰여져 있습니다. 모두 입력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그러면 핫메일(hotmil.com) 계정으로 연결을 시도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핫메일 또는 아웃룩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뒤, 국가 및 언어를 '대한민국' '한글'로 설정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죠. 여기서 Office 365 Personal 항목에서 '설치' 녹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부터는 백그라운드에서 오피스가 설치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약 15~20분 정도 소요된 것 같네요.

 

 

설치가 완료되기 전에 간단한 소개 영상 및 프레젠테이션을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다 끝나면 위에 보이는 화면이 뜹니다. '모두 완료'를 누르고 윈도우 키를 눌러서 윈도우8.1의 시작메뉴를 확인해보면 :

 

 

이렇게 워드2013, 엑셀2013, 파워포인트2013, 원노트2013이 성공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 이제 마음껏 오피스를 활용하면 됩니다. (1년간^^)

 

 

 

ondrive.live.com에서 확인해보면... 오피스365를 활성화 하면서 1024gb(1tb)가 제공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오피스365는 가입형 및 subscription으로 판매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HP Pavilion X2와 함께 제공되는 오피스365는 1년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입니다. 이 점만 염두해두시면 될 것 같군요 :)

 

:: HP 노트북 구입하러 바로가기 ::

 

:: MS 오피스 365 구입하러 (1TB 원드라이브 포함)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