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드 사용법 Toss Plate 체크카드 신청 사용 및 후기: 가챠 돌리는 신개념 체크카드

2019. 4. 7. 18:11핀테크👓Business

반응형

소문이 무성했었던 토스(toss)에서 토스카드(toss plate)가 나왔더군요.

이 카드는 토스머니에서 충전된 금액을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로, 천원미만의 남은 잔액이 생기면 자동으로 저축계좌에 저축된다는데... 실제로는 써봐야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는지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일단 '토스머니' 충전금에서 사용금액이 빠져나가는 다는 점에서 카카오페이의 방식과 유사합니다.

역시 '토스머니' 의 사용을 늘리기 위해 고안된 카드라는 것은 분명해보이는데요. 신청은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토스(toss)앱 전체 메뉴 하단에 있는 '카드'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프로모션 이벤트로 33% (1/3 확률)로 결제한 금액의 10%를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본격 가챠 돌리는 게임방식의 이벤트라고 할 수 있겠군요 ^^

일단 토스 플레이트라는 네이밍이 어떤 의미를 강조하려고 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애플카드도 그렇고...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페이코(Payco) 체크카드에 이어 또다시 핀테크 및 IT기업들의 실물카드 만들기 열풍이 이어지는군요.

실물 카드를 수령하면 사진을 공개해보겠습니다. :)

[업데이트]

생각보다 금방 토스 플레이트 실물 체크카드를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BC카드 성호라인을 통해 수령한 것 같네요.

은박지 처리가 되어있다?

특별한 것은 봉투에 살짝 은박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이게 컨셉인것 같네요. ^^

뜯어보면...

이렇게 정직한 컬러의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블랙입니다. 깔끔하네요. 아무것도 없이 소유자의 이름만 쓰여져 있으니까요.

조금 특별한 것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를 특전으로 넣어준 것 처럼, 토스 플레이트 체크카드는 위와 같이 데코를 할 수 있는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다이아몬드나 별모양, 동그라미, 타원형 등등이네요. ^^ 붙이면 꽤 괜찮을 것 같기도 한데, 일단은 검은 블랙카드가 좋은 느낌이라서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드지갑에 넣어두면 이름만 빼꼼 나와 있어어 예쁘다

그런데 Toss Plate 체크카드의 디자인 특성상 앞뒷면이 잘 구별이 안가서 그런지 실제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해보면 카드를 거꾸로 꽂는 경우가 많고, 잘 안되는 듯 해서 마그네틱 스와이핑으로 그냥 결제를 처리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어요.

카드 등록 후, 토스머니를 충전한 다음에 사용해야 한다

실제 이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드등록을 간단히 인증한 다음, 휴대폰 번호로 발급되어 있는 '토스머니'를 충전한 다음에 사용해야 합니다.

토스에 여러 은행의 주 계좌가 연결되어 있다고 해서 아무 생각없이 오프라인에서 카드를 긁으시면 안될 수 있으니, 미리 '토스머니'에 잔고가 있는지 사용전에 확인을 하세요 ^^

최근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 충전금액을 높이려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토스카드 역시 토스머니 잔존 금액을 높이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봐야 겠죠. 여담으로 남은 잔돈을 계좌에 저축해주는 기능이 자동으로 켜져 있는데요. 딱히 토스머니는 이자가 많이 나오는 통장도 아니고 해서 크게 필요하지 않다 생각되어 해당 기능은 비활성화 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지금 출시기념 이벤트 중이기에... 토스 카드를 오프라인에서 긁다보면 33%의 확률로 10% 캐시백이 적용 됩니다.

물론 꽝이 더 높은 확률로 나오기 때문에, 큰 지출보다는 작은 금액을 소비할 때 운을 시험하는 용도(?)로 사용하게 되더군요. 캐시백된 당첨금은 바로 돈으로 재충전되는 것이 아니라 다음달(익월) 일괄 입금(캐시백)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캐시백 확률이 복불복이기에 두근거리기도 하고, 게임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국내 핀테크 업계에서 시도된 Gamification 사례로 남겠군요.

재밌는 것은 1/3의 확률로 받게되는 10% 캐시백 당첨금을 보다 빨리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즉기 받기' 버튼을 터치해서 친구에게 토스카드 캐시백 이벤트를 공유하는 것인데요. 그냥 아무한테나 카톡 공유를 해도 바로 적립금이 토스머니로 들어옵니다. 여러모로 그로스해킹 기법을 많이 고민한 듯 보이는 카드입니다. :)

[업데이트]

▲ 골든벨 이벤트? 100% 캐시백

가끔 위와 같은 이벤트를 해주기도 합니다. 첫번째 특별 이벤트였던 것 같은데, 특정 시간대에 스타벅스에서 100% 캐시백을 해주기도 했죠 (5000원까지) ^^

아무튼 아직 토스를 가입 안하셨다면 아래에 링크로 가입해보세요. 가입 축하 보너스 3000원을 챙길 수 있습니다.

:: 토스 증권 가입하고 미국 주식 1주 받기 ::

[관련글]

제로페이 사용 후기 (페이코/네이버페이)

배민 비장의카드 (우리카드), 카카오페이 KB국민카드 어피치카드 수령 후기

체크카드 추천! 페이코(Payco) 우리 체크카드, 포인트가 많이 쌓이는 페이코 체크카드 사용 후기

토스 신용카드 발급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