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유튜브 광고를 안보는 가장 간단한 방법

2022. 7. 31. 23:51모바일 📱Mobile

반응형

바야흐로 정말 유튜브의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웹에서 검색을 잘 안하고, 유튜브에서 가장 먼저 검색해보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더군요 ^^ 저 역시 유튜버가 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유튜브는 매우 좋은 매체이긴 하지만, 이따끔 시도때도 없이 튀어나오는 광고 때문에 어떤 컨텐츠를 찾아서 누군가에게 보여줘야 할 때 광고가 튀어나와 살짝 무안해 질 때가 간혹 있죠.

물론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유튜브를 달고 사는 헤비 유저가 아니어서 잠깐 잠깐 필요한 자료를 찾아서 시청하는 경우라면 다른 해결책을 찾게 됩니다. 컴퓨터에서는 웹브라우저의 플러긴을 설치해서 해결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에서는 Youtube Vanced 같은 앱을 사용 하면 되지만, 아이폰에서는 딱히 쉽게 사용할만한 방법을 찾기 어려웠는데요.

최근에 알아낸 방법을 하나 공유해봅니다. 바로 파이어폭스 포커스 (Firefox Focus) 웹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는 것이죠 ^^

Firefox Foucs Privacy browser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자

파이어폭스(파폭)은 인터넷 웹브라우저로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파폭 포커스는 모바일 브라우저로, 개인정보 유출을 차단할 수 있는 용도로 만들어진 앱이죠.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해서 받아서 실행해보시면 크롬이나 사파리 브라우저 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우리의 목적은 유튜브를 보는 거니까 youtube.com으로 주소를 쳐서 이동한 다음, 광고가 안나오는 유튜브를 즐기면 되죠. ^^ 파폭 Focus 브라우저를 통해 유튜브 접속을 자주 한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메뉴를 통해 '바로가기 추가'를 해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파폭 Focus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바로 유튜브에 접속해서 영상을 볼 수 있겠죠.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