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현명하게 저축하고 투자하는 방법

2022. 10. 10. 15:49핀테크👓Business

반응형

돈을 투자하는 것은 부를 쌓고 미래의 목표를 위해 저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의 목표와 선호도가 독특하기 때문에 투자 방법도 다양합니다. 투자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동일한 기본 원칙에 의존하며 좋은 재무 습관을 구축해야 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현명하게 돈을 투자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목표 설정 및 투자 시작

모든 투자 계획의 첫 번째 단계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도로 여행으로 생각하면, 목표는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이며 투자 계획은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취해야 하는 경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은퇴를 대비하여 저축을 시작합니다. 자녀의 교육, 미래 의료비 또는 꿈의 집에 대한 계약금과 같은 다른 큰 목표를 위해 저축하기 위해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경우 단순한 것이 더 좋습니다. 많은 재무 전문가들이 최고의 전략은 지루한 전략이라는 주장을 듣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주식이나 펀드를 조사하고 사서 오랫동안 성장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투자 유형

시작하기 전에 어떤 종류의 투자가 있고 그로부터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아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투자를 처음 접하는 경우 알아야 할 몇 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

주식

주식은 기업의 소유권입니다. 일부 주식은 공개되지 않으며 더 많은 주식이 거래소에서 공개적으로 거래됩니다. 회사는 운영 및 자본 비용을 위한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으로 주식을 판매합니다. 회사의 주식을 사는 경우 두 가지 주요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다른 채권은 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액면가의 일정 비율로 구매한 다음 만기가 되면 전체 가치를 받습니다. 이것을 "제로 쿠폰 본드"라고 합니다. 정기적인 이자를 지불하고 지불한 것보다 더 많이 채권을 판매하여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자금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투자는 많은 주식이나 채권(또는 둘 다)을 결합한 펀드입니다. 펀드의 주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패시브 관리 펀드(인덱스 뮤추얼 펀드): S&P 500 또는 전체 주식 시장과 같은 특정 시장 지수를 수동적으로 추적하는 투자 풀.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펀드(뮤추얼 펀드): 펀드 매니저가 종종 전체 시장 성과를 이기기를 희망하면서 보유 자산을 직접 선택하는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투자 풀입니다.

상장지수펀드: 인덱스 펀드나 뮤추얼 펀드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ETF는 거래 시간 중 및 이후에 거래할 수 있지만 인덱스 및 뮤추얼 펀드는 거래할 수 없습니다

위험 수준 관리

채권은 기업과 정부 기관이 돈을 빌릴 수 있는 일종의 부채 증권입니다. 그들이 이것을 하는 한 가지 방법은 당신에게 채권을 파는 것입니다. 일부 채권에는 액면가와 이자율이 있습니다("쿠폰"이라고 함). 비율을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자는 채권 기간 동안 지급됩니다(종종 1년에 두 번). 그런 다음 채권이 만기에 도달하면 발행인이 귀하에게 원금을 상환합니다.

투자할 때마다 일정 수준의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시작할 때 각 자산이 가져오는 위험을 이해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런 다음 위험 노출을 줄이는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설정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배당금: 회사가 정기적으로 이익의 일부를 주주에게 전달하는 경우.
시세차익: 자산의 가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여 구매한 것보다 더 가치가 높아집니다.

자산 배분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위험 허용 범위입니다. 이것은 더 큰 가능한 보상을 대가로 돈을 잃는 것을 기꺼이 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위험과 투자 수익 사이에는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 위험이 높을수록 수익이 더 큰 경우가 많습니다. 위험이 낮은 투자는 더 적은 수익을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채권

모든 사람은 자신의 위험 감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편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산을 선택할 때 이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로보어드바이저를 사용하는 경우 위험 허용 범위에 대해 묻고 이를 반영하는 투자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포트폴리오의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단계입니다.

다각화

분산 투자는 다양한 투자 유형에 돈을 분산시키는 것입니다.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이 높을수록 단일 투자의 성과가 나머지 부분에 미치는 영향이 줄어듭니다.

분산투자를 할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자산군에 걸쳐 투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식, 옵션, 채권, 부동산 및 현금 등가물에 투자하여 모든 돈이 단일 클래스에 있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주식 시장은 잘 나가고 있지만 채권 시장은 저조해도 전체 포트폴리오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각화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자산군 내에서입니다. 예를 들어, 한 회사의 주식을 사는 대신 다양한 주식이나 주식 시장 인덱스 펀드에 투자할 것입니다.

포트폴리오를 공격적으로 확장하려는 투자자는 바이너리 옵션 거래와 같은 고위험 및 고수익 투자 전략에 예산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재정 전문가는 이 예산이 월 수입의 10%를 넘지 않도록 권장합니다. 시장 변동을 잘 분석한다면 바이너리 옵션 거래를 통해 며칠 또는 몇 분 안에 유동성 자산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브로커를 결정하기 전에 바이너리 플랫폼에 대한 리뷰를 읽는 것이 항상 더 낫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달러 비용 평균화

달러 비용 평균화는 시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투자에 반복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서 401(k) 계획에 매달 기여함으로써 자신도 모르게 달러 비용 평균을 사용합니다.

코어 위성 전략

코어 위성 투자는 비용과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시장을 능가하기 위해 고안된 전략입니다. 이 전략에는 포트폴리오에 투자의 "핵심"이 포함됩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수동적으로 관리되는 인덱스 펀드입니다.

나머지 돈은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투자에 들어갈 것입니다. 이 기금이 위성을 구성합니다. 포트폴리오의 핵심 부분은 변동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위성은 더 높은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손 안에 현금

투자 전략에 관계없이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현금 또는 현금 등가물에 돈의 일부를 보관할 것을 권장합니다. 현금은 시장의 침체에 반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불과 몇 년 앞의 목표를 위해 저축하고 있다면 필요하기 직전에 투자를 잃을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