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 개봉 후기 및 배터리 시간 효율 테스트 (백아연 폰)

2013. 5. 28. 10:54모바일 📱Mobile

반응형

팬택의 야심작인 베가 아이언(Vega Iron)을 테스트해보게 되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지난달 쇼케이스 행사 때 처음 공개된 이후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관심을 가질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베가 시리즈는 출시될때마다 애칭을 얻게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이번에는 '백아연'이라는 애칭도 붙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동명의 연애인이 마케팅에 참가할 정도로 재미난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 




실제로 폰을 테스트해 본 3~4일동안 다른 스마트폰과는 차별화된 제로베젤메탈프레임의 존재가 큰 만족감을 주더군요. 타사의 많은 스마트폰들이 그동안 '제로베젤'을 외쳐왔지만 베가 아이언만큼 괄목할만한 유저경험을 주는 모델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베가 아이언 개봉기(Unboxing)와 배터리 충전속도 및 효율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베가 아이언의 타이트한 디자인 설계가 일체감이 뛰어나서 배터리 일체형이 아니냐는 오해가 있었는데, 베가 아이언은 배터리 교체형이고, 용량은 2150mAh 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상대적으로 적어보이지만 HD 인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 배터리 전력효율은 더 좋아졌기 때문에 사용시간은 더 늘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3,140mAh 배터리 용량을 가진 타사 FHD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을 정도네요 ^^)


베가 아이언, 개봉기(Unboxing)


배가 아이언 (IM-A870S)


제가 받은 베가 아이언은 화이트 색상의 SKT 단말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모델은 블랙의 느낌이 더 멋있어 보이던데 말이죠 ^^


모습을 드러낸 베가 아이언


구성품을 살펴보기 전에 스펙을 잠깐 둘러보면, 스냅드래곤 600 1.7Ghz 쿼드코어, 5인치 HD 인셀 디스플레이, 젤리빈(4.1.2)탑재, 램 2gb, 32gb 내장메모리, 1300만화소 후면카메라, 무게 153g 등등입니다. 특징으로는 역시 제로베젤Endless 메탈프레임, 인셀 디스플레이와 802.11ac 무선인터넷 규격을 지원한다는 것으로 볼 수 있겠네요. 



베가 아이언에는 구성품에 보호필름이 추가되어있습니다. 따로 보호필름을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메리트가 있는 구성이죠 ^^ 그리고 이제는 베가의 전유물이라고 할 수 있는 2port 고속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슬림한 배터리, 그래도 사용시간은 3,140mAh용량의 배터리와 맞먹는다?



배터리를 장착한 뒷면



메탈의 옆라인이 미끈한 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 배터리 충전효율 테스트


자 그럼 충전속도를 확인해봐야겠죠? 충전테스트에는 당연히 2port 전용 배터리 충전기를 사용했습니다. 


2port 충전기... 동시에 2개의 기기를 충전해도 충전속도는 일정하다


베가 아이언충전속도를 체크해보기 위해 일부러 배터리를 소진시킨 후 약 8%가 남았을 때부터 충전을 시작했습니다. 30분 정도 충전을 하니 54%정도 충전이 되었더군요. (이 구간은 1분에 평균 1.5%씩 충전이 되는 속도입니다.)


45분정도 충전을 하니 71%을 찍네요 ^^ 직적 테스트해본 결과 충전속도는 정말 매우 빠릅니다. 보통 카페에서 충전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30~40분 정도면 반 이상을 충전할 수 있는 속도로 야외에서 간간히 충전을 하는 유저들에게 매우 유리해보입니다. 


한가지 더 좋은 점은 베가 아이언의 구성품으로 오는 전용충전기는 듀얼충전(다른 기기를 함께 충전할때도)을 할때도 같은 속도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스마트시대가 가속화됨에 따라 USB포트를 이용해서 충전을 하는 기기들이 많아졌는데... 이렇게 동시충전을 할때 2port 듀얼 충전기의 활용범위가 넓어지는 것 같네요. 



충전시에는 우측상단 투명 LED에 불이 들어오게 되어있다 ^^ (완충시 녹색)


베가 아이언의 배터리 효율을 테스트해보기 위해서 100%완충 후 22분정도 고해상도 영상을 플레이해봤습니다. 감소율이 2%에 불과하더군요. 배터리효율이 매우 좋다는 것이 실감이 납니다.


이후 바로 와이파이를 키고 2시간 정도 영화를 감상했습니다. 동영상 재생 후 배터리 잔량은 71%가 남아있네요 ^^ 결과적으로 2시간 20분동안 풀타임으로 동영상 시청을 한 배터리 사용량은 29%정도였습니다. ^^


2시간 20분동안 쉬지않고 동영상 플레이 후 측정한 배터리 감소율 (와이파이 켜논 상태에서 측정)


배터리 효율 테스트는 개통을 한 이후에 더 정확하게 해봐야 겠지만 고화질영상 플레이 테스트로 간략하게 짐작해본 결과 3,140mAh급 배터리 효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과언이 아니네요. 인셀 디스플레이의 높은 효율덕분에 야외에서의 가시성도 뛰어나고, 실내에서 실용밝기인 20~30% 밝기로 사용할 경우 배터리 사용시간은 더 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좀더 실 사용 테스트를 통해서 배터리효율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지금까지는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들에 비해 대기효율도 뛰어나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한다고 가정할 때 One-day One-Battery Use가 가능합니다. )




베가 아이언은 외관부터 참 매력있는 아이템으로, 쏟아지는 스마트폰 신제품들 중 자신의 이미지를 반영하기 원하는 유저들의 선택을 받기에 충분해보입니다. 저는 특히 대형 폰들이 많아지는 시점에서 이상적인 5인치 폰을 메탈프레임으로 차별화시켰다는 점과, 별다른 보호 악세사리 없이도 뛰어난 내구성을 동시에 꾀했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군요. 디자인만큼 성능도 균형이 잘 잡혀있습니다.




:: Vega Iron 시그니처 이벤트 서비스 페이지 바로가기 ::


* 지금은 출시이벤트로 메탈프레임에 이니셜을 음각처리해주는 시그니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베가 아이언 유저분들은 참고해보세요 ^^ (2013년 6월 30일까지)




* 이 글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