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입문자들이 a200을 사야하는 이유

2008. 2. 28. 02:48사진📷Camera

반응형

DSLR입문자들이 a200을 사야하는 이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당신은 왜 DSLR카메라를 구입하려 하십니까?>

 DSLR카메라를 구입하려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처음사는 디카인데 이왕이면 수동기능을 활용해 가며 멋지게 찍고싶다는 이유도 있을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DSLR카메라를 추천하거나 멋있게 보이기 때문에 구입하는 경우도 있을 것 같다.

주로 DSLR카메라하면 많은 사람들이 캐논이나 니콘을 생각하지만, 미놀타의 혼을 이어받은 소니의 신제품도 만만치 않다. 오히려 최근에 나온 a200이란 모델은 DSLR처음 사용자를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한 카메라이고, 사진생활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요소들이 있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편리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초보들이 가장 선호할만한 중요한 손떨림보정기능, 착한 가격 그리고 무궁무진한 색감을 표현해 낼 수 있는 마이스타일 기능 또한 한몫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DSLR입문자 부터 아마추어에게 가장 어울리는제품>

 그렇다면 왜 a200을 선택해야 하는지 이유를 하나씩 짚어보자. a200 모델은 디자인 타기종보다 우수하며 기능면에서도 동급에서 최강이다. 70만원대이지만, 천만화소, 쨍한LCD화면, 그리고 손에 착 붙은 그립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매우 경량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매우 돋보인다. 만약 여행할 때 가장 좋은 카메라를 뽑으라고 한다면 휴대성 및 기능면을 고려했을때 a200에게는 최고점을 주고 싶다. 손떨림 보정이 바디에 탑재 되어있기 때문에, 어느 누가 찍더라도 다른 카메라보다 좋은 사진을 더 많이 건질 수 있다.

  Fn버튼 하나로 거의 모든 카메라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면 사용자를 많이 배려한 인터페이스를 느낄 수 있다. Fn버튼을 누르게 되면 쉬운 한글 메뉴로 측광조절, 화이트밸런스 조절등을 원버튼으로 조절하며 촬영할 수 있으며, 사진을 찍을 때 가장 중요한 ISO버튼만 따로 달려있다.

개인적으로 조작의 편리함을 평가하라면 현존하는 DSLR카메라 중 단연 최고라고 꼽고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알파200 (a200) 이 당신에게 해줄수 있는 것>

a200은 딱 필요한 기능만 정제되어서 들어가 있다. 마치 상급 기종인 a700이 다이어트를 해서 나온것 같은 제품이다. DSLR입문기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색감표현 능력과 고감도 저노이즈 기능이 눈부시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것은 셔터감도가 매우 좋다는 것, 그리고 셔터소리가 경쾌하고 듣기 좋다는 것이다. 사진을 찍으면 찍을 수록 더 찍고 싶어지는 그런 바디이다..카메라를 사게되면 일단 가장 중요한 일은 들고다니며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셔터를 누르며 사진을 찍는 것이다.

동급 최강의 성능과 휴대성을 자랑하면서 가격대는 70만원이라는 것이 놀랍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손떨림방지기능 정도는 있어야 카메라다.... >

손떨림보정기능은 이제 카메라에게 있어서 필수적 요소이다. 하지만 a200은 바디 자체에 손떨림보정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소니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많은 벤치마크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고 있다. 사진가에게 있어서 흔들린 사진은 적과도 같으며, 손떨림보정기능이 있냐 없냐는 생각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난 수전증이 있는데 과연 10장을 찍어서 몇장 건질까? 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라면, a200을 사용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놓칠 수 있는 많은 사진들을 살려주는 고마운 DSLR카메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최고의 색감, 자신만의 색감을 표현하는 마이스타일>

마이스타일 기능은 정말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고 싶은 기능이다. "그 누구의 사진과도 똑같고 싶지 않다" 라는 Sony의 카피문구가 생각난다. 사진을 조금 찍어본 사람이라는 누구나 공감할만한 이야기이다. 소니의 마이스타일 기능을 사용하면 자유자재로 자신이 원하는 색감을 얻어낼 수가 있다. 필름카메라의 아득한 느낌, 흑백필름의 물빠진 듯한 색감, 색이 묻어나올만한 강렬한 사진 등을 마이스타일 기능으로 표현해 낼 수 가 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가장 감동을 받은 기능이다.





[쇼핑가이드 후기]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고 매우 만족하고 있는 제품이라서 a200의 장점을 알 수 있는 가이드를 써봤습니다.. ^^;; 왠지 카메라 판매원이 된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DSLR카메라를 살 때 처음 생각하는 모델이 캐논이나 니콘이지만, 소니만큼 자신의 사진을 잘 표현 할수 있고 가격 대 성능비가 뛰어난 카메라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소니 알파마운트 유저들이 늘어나길 바라면서 작성해봤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