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로 측정한 출근시간 SKT 광대역 LTE 속도 (벤치비 지하철 2호선 광대역 LTE속도)

2013. 11. 7. 01:47모바일 📱Mobile

반응형

출근시간인 아침 7시에서 9시는 그야말로 출근지옥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엄청난 사람들이 몰리죠. 저는 지금 일하고 있는 회사에 출근 할 때  지하철 4호선2호선을 이용하는데, 사람이 많이 몰릴 때 지하철역 및 열차 내에서 광대역 LTE속도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해 8시 출근 지하철에서 LTE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LTE속도 측정에 사용된 기기는 아이폰 5s이고 SKT광대역 LTE를 적용받는 최신 단말기 입니다. ^^


먼저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역 (구 동대문 운동장 역)서 2호선 열차를 탈 때 이동하면서 측정한 LTE속도입니다. 한번 사람들을 꽉 채운 열차가 지나간 이후지만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높은 다운로드 속도가 나와서 기분이 좋더군요. 동영상으로 촬영해 봤습니다.



지하철 2호선 @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역  : 다운로드 84.7mbps







지하철 2호선 @ 왕십리역  : 다운로드 49.1mbps




두번째 테스트는 왕십리역을 지나는 구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약간 속도가 떨어졌지만 그래도 순간 다운로드 속도가 약 50mbps까지 올라갔었습니다. 열차가  빠르게 이동하는 순간에도 49mbps 다운로드 속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기특하네요.






지하철 2호선 @ 강변역  : 다운로드 62.3mbps



세번째 테스트는 강변역입니다. 63mbps까지 올라갔다가 기록한 다운로드 속도는 62.3mbps입니다. ^^







지하철 2호선 @ 삼성역  : 79mbps


삼성역에서는 잠깐 열차간격 때문에 정차하고 있을 때 속도를 측정해 본 것으로 기억합니다. 출근 시간 때 이런일이 많이 발생하죠.




반응속도도 빠르고, 다운로드 속도도 쭉쭉 올라가서 79mbps를 기록했습니다. 





지하철 2호선 @ 역삼역  : 89.7mbps


마지막으로 저의 종착역인 역삼역입니다. 이곳에서는 강남역이나 삼성역처럼 사람들이 우루루 몰리는 곳인데요. 그곳에서 내려 잠시 서서 측정을 해봤습니다. 




역시 광대역 LTE답게 89.7mbps를 기록했습니다. 역삼역은 LTE속도가 잘 잡히지 않는 곳으로 유명했는데... 정말 많이 달라졌네요. 약 90mbps에 가까운 다운로드 속도를 유지해 주었습니다. 역시 SKT 이네요 ^^




지하철 4호선에서 측정한 데이터도 있는데, 다음 포스팅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위에 테스트는 모두 출근시간에 엄청 많은 인파가 몰릴 때 측정된 만큼 출퇴근 시간 때 지하철역내 SKT 광대역 LTE속도를 궁금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