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된 베가아이언2 시그니처 스튜디오 앱, 내 이미지 사용하기

2014. 6. 25. 17:15모바일 📱Mobile

베가아이언2는 팬택 앱스토어인 'Appsplay'에서 '시그니처 스튜디오'를 다운로드 받아 시그니처를 디자인하고, 무료로 레이저 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전처럼 방문한 센터에서 정해진 디자인패턴이나 위치에 문구를 써넣는거와는 달리, 원하는 위치에 이모티콘을 배치하는 등 세세한 디자인까지 손볼 수 있어서 시그니처 서비스가 더 특별해졌죠.


얼마전 '시그니처 스튜디오' 애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 되어면서 이제 사용자 이미지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로써 손글씨 폰트나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백터 아이콘, 사진 이미지를 편집해서 베가아이언2의 멋진 메탈프레임에 새겨놓을 수 있도록 기능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제가 가진 베가아이언2에는 지난번에 이미 닉네임과 함께 문구를 새겼지만, 이미지를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어제 추가로 시그니처 서비스를 새겨봤습니다. 그럼 제가 사용한 방법을 공유해볼까요? ^^


▲ 이미지도 사용가능해진 '시그니처 스튜디오'



▲ 시그니처 스튜디오 앱은 'AppsPlay'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시그니처 스튜디오 앱에서 '내 이미지' 사용하기


'시그니처 스튜디오'앱을 실행시키면 간단한 설명과 함께 '시그니처 만들기' '보관함' '신청확인/변경'이 나오는데, 여기서 '시그니처 만들기' 먼저 선택한 뒤, '직접 꾸미기'를 선택합니다.



디자인 화면이 나오면... 이전 버전에는 없었던 이미지 아이콘이 좌측 하단에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진같은 경우는 이미지비율이 균일하고, 컬러는 잘 표현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깔끔한 디자인을 하려면 Black & White (흑백)으로 된 이미지파일을 미리 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 이미지와 영어로 된 캘리그래피 이미지들을 검색해봤는데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Black White VectorBlack White (캐릭터명) Symbol, icon 등으로 구글에서 이미지검색을 하면 다양한 이미지소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제가 각인에 사용하려고 모아본 벡터 아이콘, 및 흑백 캐릭터 드로잉 이미지들입니다. ^^  


그리고... 새겨놓은 캘리그래피 자료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핀터레스트 보드를 참고했습니다. 멋진 영문 문구를 찾으시는 분들은 'Word Caligraphy'라고 구글에서 검색을 하셔도 좋은 자료들이 참 많이 나옵니다.


캘리그래피 자료는 핀터레스트 보드에서 찾아봤다. ^^


아니면 포토샵과 같은 이미지편집툴을 이용해서 직접 손글씨/패턴 디자인을 하실 수 있겠죠 ^^ 이미지파일로 작업하면 되기 때문에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아 둔 다양한 딩뱃/손글씨 폰트를 적극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니셜도 


저는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사용해보려 시도해 봤습니다. ^^ (포토샵에서 글씨를 쓰실 분들은 가로길이을 넓게 하고 세로크기를 좁게 크롭한 이미지를 만드시면 적당한 배치가 됩니다.)






여러가지 디자인을 시도해보다가... 역시 심플한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제가 좋아하는 하트와 왕관 아이콘 이미지를 불어왔습니다. (유명게임에 등장하는 심볼이죠 ^^) 그리고 Make Today Amazing이라는 손글씨 이미지를 넣어봤네요.




이미지의 위치는 드래그로 쉽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이 있는 위치만 피해서 놓으면 손쉽게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보관함에 저장한 뒤에는 예상 이미지를 볼 수 있죠.



시그니처 스튜디오 앱에서 '내 이미지' 사용하기




디자인을 완성했다면 이제 시그니처 서비스를 예약하면 됩니다. 전과 동일한 방법이니 쉽게 할 수 있죠 ^^


서비스센터 위치를 확인하고 날짜와 이름을 기입한 뒤 '완료'를 누르자




시그니처 서비스 @ 팬택 서비스센터


지난 번 포스팅에서 소개한 적이 있는 것처럼, 팬택 서비스센터와 이마트 제휴센터까지 모두 25개점에서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시그니처 서비스 센터 위치 확인하기 ::




저는 시그니처를 이미 한번 받았기 때문에 남은 공간에 제가 이미지로 추가한 이미지를 받기로 했습니다. (빈 공간을 잘 생각해서 디자인을 했죠 ^^)



지난 번에 왔을 때, 블랙 메탈 프레임에는 강렬한 화이트가 좋을 것 같아 화이트로 각인을 했는데... 이번에는 은은한 그레이도 좋을 것 같더군요. 그래서 GRAY로 각인을 했습니다.


준비 중...



아시다시피 시그니처 레이저 서비스는 1분도채 안걸립니다. ^^ 그럼 제가 이미지로 추가한 부분이 어떻게 나왔는지 결과물을 볼까요? 특별히 접사촬영을 해봤습니다.



볼륨 키 위에 하트+왕관 디자인입니다. 꽤 예쁘게 잘 나왔네요 ^^



아래 부분은 일부러 상당히 복잡한 그래피티 디자인을 넣어봤는데요. 생각했던 것 보다 디테일이 잘 나왔습니다. 



직접 포토샵 브러쉬로 만들어본 왕관 이미지도 마음에 드는군요 ^^



마지막으로 미키마우스 실루엣 아이콘Make Today Amazing이라는 캘리그래피 이미지를 넣어본 모습입니다.


어떤가요?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사용해서 직접 시그니처를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손글씨와 백터 이모티콘, 그래피티풍의 이미지를 사용해보세요. 잘 모르겠다면 주위에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 툴을 잘 다루는 친구에게 작업을 부탁할 수 도 있겠죠.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를 사용하면 다양한 응용이 가능합니다. :)




* 이 글은 VEGA로부터 원고료를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