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회색도시2 : 스마트폰 미스테리 게임들도 이제 카카오톡 게임으로...

2014. 7. 27. 17:15패션매거진👔Reviews

반응형

게임데이의 방탈출 게임 시리즈가 카톡게임으로 출시되었더군요. 이름하여 '방탈출 for Kakao'.


방탈출 시리즈는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할 때부터 접한 익숙한 스마트폰 게임인데... 지금까지 딱히 끝까지 클리어 본 타이틀은 없는 것 같습니다. Capcom의 역잔재판 시리즈나 4:33의 모로저택의 비밀은 결말이 궁금해서 엔딩까지 진행을 해봤지만 말이죠 :)


방탈출2 ~ 4편까지는 스토리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후에 출시된 방탈출 : Doors & Rooms 2부터 스토리를 생략하고 탈출 퍼즐에만 중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방탈출 for Kakao도 스토리는 없고, 퍼즐 중심의 게임으로 보이네요.




:: 방탈출 for Kakao,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


과거에는 이런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들은 아이폰에서 먼저 접하곤 했는데.... 이제 국내 스마트폰 게임 생태계가 안드로이드+카카오톡 게임으로 흘러가다보니 iOS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군요.


미스테리 어드벤처 게임이 굳이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출시될 필요가 있는가 싶지만, 앱스토어 매출의 98%가 이상이 부분 유료 앱 (Freemium)에서 나오다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보입니다.



회색도시2 for Kakao


회색도시2는 ALTAIR가 개발하고 4:33이 퍼블리싱하는 스마트폰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아케이드 장르의 게임들로만 구성되던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모았던 게임인데요. 후속작인 회색도시2는 역시 카카오톡 게임으로 출시되는군요. 2014년 10월 8일 비 카카오톡 게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비 카카오톡 게임인 만큼 에피소드1 이후로는 에피소드를 유료로 결제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공식 블로그와 Youtube에서 OST음원을 조금씩 공개하고 있군요. 전작 팬 분들이라면 기대하고 있는 게임 들 중 하나겠죠? ^^

[업데이트] 2014년 10월 8일,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회색도시2가 출시되었습니다.


:: 회색도시2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받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