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X2 카메라 앱 리뷰 : 빠른 레이저AF, 셀카, U+ 카메라로 움짤 만들기까지

2014. 10. 2. 19:02모바일 📱Mobile

반응형

오늘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LG GX2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GX2는 G3에서 선보였던 뛰어난 카메라 앱 UI레이저오토포커스 기능을 물려받았는데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전체화면으로 설정하였을 때 원하는 위치를 터치하면 정말 빠른 AF가 잡히면서 사진이 찍힌다는 것입니다. 800만화소 카메라는 이제 스마트폰 카메라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준수한 화소이고, 야외 촬영시에는 하이엔드 디카와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디테일있고 쨍한 사진을 촬영해주죠 ^^



▲ GX2에도 레이저 오토포커스 센서 탑재로 빠르고 정확한 사진촬영이 가능해졌다.


▲ 5.7인치 대화면으로 촬영해보는 사진 :)



이번 테스트에서는 먼저 야외촬영보다는 어두운 실내에서 촬영사진 퀄리티, 그리고 레이저AF 속도는 어떤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LG GX2 레이저오토포커스 성능: 실내에서 정확하고 빠른 초점을 잡는데 유용!



LG GX2의 카메라는 카메라앱을 사용한 뒤 DSLR카메라처럼 측거점으로 초점을 잡아주는 UI가 꽤 멋진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컨트라스트가 약한 배경에 초점을 맞추면 여러차례 카메라 초점이 앞뒤로 왔다갔다하는 시간만 걸리고 결과적으로 정확 한 초점을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럴경우 원하지 않는 사진 결과물은 물론, 좋은 사진을 건질 수 있는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GX2 카메라앱은 빠른 레이저 AF기능이 탑재되면서 위와 같은 일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G3와 동일한 레이저AF 센서를 통해 오토포커스 성능을 높혔기 때문이죠 ^^


▲ 카메라 앱에서 메뉴화면을 숨기고, 전체화면으로 사진촬영을 해보자. (원하는 곳을 터치하면 바로 촬영)


그리고 정말 마음에 드는 UI기능은 바로 카메라 앱에서 메뉴화면을 숨기고 사진을 촬영하는 방식입니다. 전체화면으로 사진촬영을 하면 초점을 맞추고 싶은 부분에 손가락 터치를 하면 바로 사진이 촬영되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터치 버튼으로 보이는 촬영버튼을 누르면서 사진이 많이 흔들리기도 하는데요, GX2에서 전체화면으로 촬영시에는 역시 이런 현상이 많이 줄었습니다. 아래는 Gx2로 비교적 어두운 실내에서 촬영해본 사진들입니다. (무보정 리사이즈)







그리고 야외에서 촬영해본 무보정 샘플 샷 두장입니다. :






매우 정확한 동작인식 UI로 즐겁게 찍을 수 있는 셀카사진 (Selfie)


전면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촬영버튼을 누르기 위해 손가락을 움직이면서 사진이 흔들릴때가 많은데요. GX2의 셀카는 동작인식을 통해 비교적 쉽고 자연스러운 셀카촬영이 가능합니다.


G3이후로 나오는 LG스마트폰에는 기본으로 탑재된 동작인식 UI인데, 간단하게 손바닥을 펴서 인식 시킨 뒤, 주먹을 살짝 쥐면 3초 이후 사진이 찍히는 제스쳐 기능이죠 ^^


▲ 셀카를 촬영할 때 손바닥을 보여주고 주먹을 쥐어보자


▲ 3초 이후 사진이 찰칵, 표정관리를 하기에는 충분한 시간 :)


물론 음성인식을 통한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 단...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이목이 신경쓰인다는 점에서...  손바닥 인식 후 주먹쥐기 만큼 편한 UI는 따로 없는 것 같네요 ^^




또 한가지 마음에 드는 UI는 카메라앱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셀카사진을 찍기 위해 전면카메라로 빠르게 전환시키는 스와이프 제스처 입니다. 카메라 앱에서 화면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빠르게 스와이프하면 카메라가 전면/후면 전환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면카메라 촬영시 뷰티샷 게이지 조절 가능 :)


그리고 이제 스마트폰 카메라 앱에 모두 있는 기본 기능이지만, 피부보정을 해서 화사하게 나오는 기능도 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 사진을 더욱 재밌고 멋지게 U+ 카메라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고 싶은 LG 유플러스 전용폰에 특화되어 있는 U+ Camera앱 입니다.


인스타그램처럼 다양한 필터는 물론, 짤방GIF를 만들어주는 기능, 스티커로 사진꾸미기, 쉬운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이 모여있어서 한번쯤 활용해보면 좋은 카메라 앱인데요. 간단하게 사용해본 결과 꽤 재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 U+ Camera앱, GX2를 사용한다면 꼭 한번쯤 써보자 :)


▲ 다양한 필터기능은 이제 기본!



요즘 왠만한 소셜 카메라에는 필터기능이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U+ 카메라는 이밖에도 참 재미있는 기능들을 다양하게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사진을 흑백 필터모드에서 촬영한 뒤, 스티커 꾸미기 기능으로 데코를 해봤습니다.


▲ 잘 활용하면 재밌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 스티커들...


▲ 어떤 스티커를 붙여볼까 고민해보다가...


▲ 캘리그래피 문구를 한번 넣어보았다 ^^



아래는 U+ 카메라 앱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필터 + 스티커를 붙여 만든 결과물입니다. 꽤 멋진 사진이 되었죠? ^^



U+ 카메라 앱을 살펴보다가 또 한가지 발견한 재밌는 기능은 '움짤 GIF'입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볼까요.



움짤 GIF모드 촬영으로 사진을 촬영한 짧은 시간동안 사진들이 캡처가 되고, 이후 GIF 생성 프로세스를 통해서 움직이는 사진 (GIF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해본다면 더 재밌는 사진을 만들어볼 수 있겠죠? ^^





처음 개봉기부터 U+ 앱 활용, 카메라 기능까지 GX2를 오래 사용해며 사용후기를 쭉 작성해오고 있는데요. 5.7인치라는 큰 대화면에서 활용하기 좋은 LG스마트폰의 UI에 큰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이 아니면 별로 주목받지 못하는 국내 스마트폰 트렌트를 생각해볼 때, 적당한 가격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GX2는 5.7인치라는 대화면 스크린의 장점을 잘 살리고 있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도 역시 LG GX2의 활용팁과 대화면 스마트폰에 특화된 UI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에 사용된 GX2는 활용법 후기 작성을 위해 LG전자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