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선물 뭐가 좋을까? : (미국 대학생들 브랜드 선호도 인포그래픽 조사자료)

2014. 12. 25. 20:06Tech💡 스마트라이프

반응형

대학생들에게 이제 노트북, 태블릿PC와 같은 스마트 전자제품은 어느정도 필수품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스마트폰은 이루 말할 것도 없구요.


연말연시 시즌이 되면서, '신학기 선물' 선호도를 조사하는 자료가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미래의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대학생들의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자료인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현금'이 가장 좋은 선물이네요. (남학생 79%, 여학생 83%가 현금이나 기프트카드를 선호)


아래의 인포그래픽은 미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자료입니다. 880개의 2~4년제 대학교에서 12월에 약 3일동안 수집된 자료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 chegg.com



신학기 연말연시 선물 : 현금이 아니라면 남자는 전자제품, 여성은 의류


먼저 남성은 1위 현금, 2위, 전자제품, 3위 의류 순으로 신학기 선물을 받기 원했고, 여성은 1위 현금, 2위 의류, 3위 전자제품이라는 결과가 나왔네요.


상품권이나 현금을 선물해주고 싶지 않다면, 남자에게는 노트북이나 태블릿PC같은 스마트 기기를... 여성에게는 명품 의류를 선물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 자료는 미국 대학생들을 조사한 자료라 국내 정서와는 다소 틀릴 수 있겠지만, 크게 다르진 않겠죠.



미국 대학생들은 삼성 갤럭시보다 애플 아이폰을 더 선호한다?


chegg의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다소 의미있는 재밌는 브랜드 선호도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분야를 보면 삼성 갤럭시보다는 애플 아이폰을 더 선호한다는 결과가 나왔네요. 북미의 아이폰 점유율이 매우 높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여성이 아이폰을 더 높게 선호하는 경향이 있군요.)


노트북의 경우에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HP와 애플의 비교 선호도를 보면... 애플의 맥북제품의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군요. 역시 여성이 애플 제품을 더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찌보면 미국 대학생들은 애플빠들이라 할 수 있겠네요.



의류는 남자는 나이키(Nike), 여자는 Forever 21을 가장 선호


남성의 경우 의류 선호 브랜드 1위가 나이키 2위 폴로, 3위 리바이스 이며... 여성은 1위 포에버21, 2위 나이키, 3위 H&M입니다. 의류 선물을 할 거라면... 나이키 제품을 선물해주면 적어도 욕을 먹지는 않을 것 같군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