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길] 몬스터길들이기 7성 스미레, 미스 프란시스 장비 스킬순서 영혼석

2015. 1. 3. 22:42패션매거진👔Reviews

반응형

2015년 첫 주말이네요. 세븐나이츠 부터 시작해서 2014년 한해를 빛냈던 모바일게임 이야기 등 하고 싶은 스토리가 많지만, 먼저 이번에 획득한 몬스터길들이기 7성 몬스터 관련 포스팅으로 2015년 첫 모바일 게임 관련 글을 시작해볼까 합니다.


이번주에는 이벤트로 받은 '7성 재뽑기권'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더군요. 덕분에 그동안 비축해두었던 만렙 5성들을 많이 희생시키면서 6성 몬스터를 다량으로 합성시켰습니다.


여러 7성 몬스터가 나오긴 했는데... 재뽑기권으로 뽑은 몬스터 이야기는 다른 포스팅에서 해보기로 하고... 이번에 새로 획득한 7성 몬스터를 분석해보겠습니다. 


몬길 7성 : 미스 프란시스


▲ 극딜 위주 팀전 핵심 캐릭인 미스 프란시스


먼저 합성으로 뽑은 7성은 '미스 프란시스' 입니다. 미스 프란느의 7성인데 공격력 버프 25%를 주는 공격력 증가 스킬이 핵심 스킬이죠. 의외로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는 지원형들과 팀을 짜면 예전 6성 헌신덱(헌신하는 그녀들 덱)처럼 보조 힐러와 공증버프로 맹활약하는 캐릭이라 '지원', '안나' '비비안'과 같이 팀을 구성하기도 합니다.


힐 스킬이 한번에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채워주는 것이 아쉬울 뿐, '쌍검사 카이얀'과 같이 팀덱을 맞추면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추천되는 장비는 지원형이기 때문에 체력을 늘려주는 '신성의 활/방패' 세트 이지만... 종종 치명타 세트나 공속템(분노세트)을 껴주기도 합니다. 상위랭커들은 공속세트를 주는 경우가 다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남아있는 세트 장비 여분에 따라 다양한 장비를 시험해보기 좋은 캐릭이군요. 악세사리는 터쿼이즈를 주면되고, 영혼석은 공격을 부각시키고 싶으면 개척지 + 요새로 하고, 지원형으로 활용하고 싶을 때는 늪지대 + 용암을 줍니다.


스킬순서는 을 앞으로 당기고 2번째 스킬에 공격력 증가 스킬인 '아드레날린'을 넣는 것이 정석입니다. 3번째 스킬은 '독액 주입' 4번째는 '주사찌르기'로 설정하는 것이 6성 때부터 교과서적인 스킬순서로 추천되고 있죠.



몬길 7성 : 스미레


7성 스미레를 얻기 위해서 최상타 6성이었던 화룡과 미나를 희생시켰습니다. ^^ 이제 6성은 재료일뿐이지만, 그래도 6성 시대를 이끌어간 주역들이라 아까운(?) 생각이 들더군요.


▲ 추억의 6성 강캐를 재료로 모아 합성하기를 누르니...


▲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7성 스미레!


'스미레'는 어느정도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7성이라 하더군요. 모험은 잘 돌지만 공격형이 상타로 거듭나기 위해 꼭 필요한 CC기가 없어  '적월'이나 '가렌' 등 다른 최상타 급 공격형 몬스터들에게 밀리는 편입니다. 즉 '회피'기 발동 스킬로 살아남아야 하는 몬스터.


처음에는 다소 계륵같은 몬스터라 버리는 카드였지만 팬들의 성원으로 얼마전 상향패치가 되었습니다. 모험능력은 높아졌지만 역시 CC기가 없어서 팀전에서 활약하기에는 조금 부족해보이네요.


추천되는 장비는 공속세트(분노검/장갑)입니다. 치명타가 잘 터지는 캐릭이라 공속을 주는데... 기호에 따라 치명타 세트템을 주기도 합니다. 다만 많은 치명타 위주 캐릭들이 그렇듯 효율은 공속세트가 우위에 있다는 것이 다수 의견이네요. 악세사리는 터쿼이즈 세트 또는 캐츠아이 세트(치명타)를 장착해줍니다.


영혼석은 용암 + 개척지로 딜 위주로 짭니다. 물론 팀 구성원 어그로는 고려하셔야겠죠 :)


스킬순서는 1번 통나무 바꿔치기, 2번 표창던지기, 3번 일섬, 4번 연섬이 정석인데... 의외로  '표창던지기'를 마지막 4번에 놓는 것이 효과가 더 좋다는 의견도 있네요. 통나무 바꿔치기를 발동시키면 회피가 발동되어 어느정도 몹과 붙어도 회피로 버틸 수 있으니... 근접한 이후 몰려있는 다수의 적들을 표창던지기로 빠르게 녺일 수 있어서 그런 듯도 하군요. 직접 실험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 레이져 옐로 스미레


여담으로 이 캐릭은 '레이져 옐로'라는 코스튬을 구입하면 광선검을 휘두릅니다. 제다이 스미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