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원격 제어, 크롬 원격 데스크톱으로 아이폰에서 PC 원격조종하기

2015. 4. 14. 21:22IT⚡리뷰

반응형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를 원격으로 조종하는 툴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윈도우가 가장 많이 쓰이기 때문에 윈도의 기본기능인 '원격 데스트톱'을 많이 활용하시는데요.


스마트폰에서 PC을 원격접속하여 제어할 수 있도록 Microsoft Remote Desktop 모바일 앱이 나와있지만, IP주소나 공유기 설정, 윈도우 버전별로 서로 다른 경험 등 여러가지로 초기 설정법이 복잡하기 때문에 팀뷰어 같은 원격제어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설명해드릴 Chrome 원격 데스크톱은 크롬 웹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한 방법입니다. 예전에 공개되자마자 한번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요. 당시 맥(Mac)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 접속하는 법을 보여드렸다면 이번에는 아이폰에서 윈도우PC를 제어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1.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 Chrome 원격 데스크톱 확장 깔기



:: Google Chrome 설치하기 ::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합니다. 요즘 구글 크롬으로 안드로이드 앱도 에뮬레이팅 해서 돌리는 등 여러가지 재주가 많은 브라우저니 혹 아직 사용해보시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크롬을 설치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설치를 완료했다면 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 해 둡니다. 이제 확장 플러그인을 설치할 차례입니다.


:: Chrome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


크롬에서 위에 링크로 이동하여 크롬 웹스토어에서 Chorme 원격 데스크톱을 추가합니다. 그럼 크롬 앱 실행기에 해당 앱 아이콘이 생성되죠.



Chorme 원격 테스크톱 제어 앱을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위에서 두 버튼 중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한 뒤 넘어가보면

'공유' 또는 '원격 연결 사용' 버튼이 나옵니다.


어떤 버튼을 눌러도 호스트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chormeremotedesktop.msi 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지고,

맥에서는 chromeremotedesktop.dmg이 내려받아 집니다.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다시 Chrome 원격 데스크톱에서 아래에 '원격 연걸 사용'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6자리의 암호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암호를 설정완료했다면 이제 준비가 끝났습니다. ^^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접속을 하기만 하면 원격제어가 가능해진 상태죠



2. 스마트폰 / 아이폰에서 Chrome 원격제어 앱으로 PC에 접속하기


:: Google Play 앱 / iOS 앱 다운로드 하기 ::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실행한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보면 위에서 호스트 컴퓨터로 설정해둔 컴퓨터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원격제어를 할 컴퓨터가 켜져 있다면 접속시도시 암호를 물어봅니다. 암호는 미리 임의로 설정해둔 6자리 숫자를 기입하면 됩니다. ^^


▲ 아이폰 안에 윈도우PC 있다?


그러면 컴퓨터 화면이 뜹니다. 핀치해서 확대할 수 있고, 두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우측 클릭, 그리고 길게 누르면 드래그가 가능합니다. 가상 키패드도 메뉴바에서 아이콘을 눌러 호출 할 수 있죠.


이제 집밖에서 집에있는 PC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해서 원하는 작업을 걸어두면 되겠습니다. 


크롬 원격데스크톱의 장점은 범용성인 것 같네요. Windows, Mac, iOS, Android 중 어느 것을 사용해도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이미 잘 알려진 PC원격제어 방법이지만, 최근에 필요해서 다시 한번 복습해봤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