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꼭 챙겨야할 3가지 기능 특전 : 어벤져스 테마 스토어, 원드라이브 100gb, VSCO 유료필터

2015. 4. 25. 17:51모바일 📱Mobile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S6 스마트폰 제품을 사용한다면 누릴 수 있는 혜택 및 부가서비스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갤럭시 스마트폰 구입시 가장 유용한 부가기능으로 손꼽혔던 것이 2년동안 드롭박스(Dropbox) 48gb 무료 용량을 적용할 수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6에서는 드롭박스와의 제휴가 종료되었나보군요. 대신 MS원드라이드 100gb 프로모션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밖에도 Galaxy Essentials, Galaxy Gifts 등 갤럭시S6를 위한 특전들이 여럿 있는데, 그 중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3가지를 정리해봅니다.


▲ 삼성 테마스토어에서 마블 어벤져스2와 콜라보한 아이언맨 테마를 적용한 모습


1. 테마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벤져스 테마



갤럭시S6에는 기본 UI스킨을 바꿀 수 있는 테마스토어가 들어와 있습니다. 바탕화면을 길게 누른 뒤 나타나는 메뉴에서 '테마'를 클릭해도 되고, 설정에서 '개인' 카테고리를 찾아 '테마'로 들어가도 같은 메뉴가 뜹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스토어'를 들어가보면 어렵지 않게 테마스토어에서 '영화 어벤져스 테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말이 있지만, 터치 몇번만 하면 쉽게 원하는 테마로 바뀌기 때문에 어벤져스2, 에이지오브울트론이 막 개봉한 이 시점에 어벤져스 테마로 갤럭시S6를 꾸며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 (위와 같이 소품을 활용한다면 한껏 더 분위기를 살릴 수 있겠죠)




2. 원드라이브 무료 용량 100gb 활성화 하기


▲ 100gb 원드라이드 클라우드 스토리지 무료 (2년동안)


갤럭시S3를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드롭박스 계정 48gb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버렸을 텐데요. 갤럭시S6에서는 MS 원드라이브 100gb를 2년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6에 선탑재 설치되어 있는 원드라이브앱을 실행시켜 로그인을 한 뒤, 폰을 조금 사용하다보면 푸시알림으로 원드라이브 프로모션 정보가 뜹니다. 그러면 확인 버튼만 눌러주면 사진이 자동으로 원드라이브로 백업되면서 추가 용량 100gb를 받을 수 있습니다.


▲ 2017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Samsung 보너스 100gb


제 경우에는 오피스365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미 원드라이브 용량이 무제한에 가까운  1TB입니다만, 활용하고 있지만, 윈도우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윈도우8.1부터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로 자리잡은 원드라이브 클라이언트를 드롭박스 대체제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맥(Mac)에도 원드라이브를 앱이 나왓죠. 윈도우OS와 마찬가지로 드랍박스와 동일한 동기화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VSCO Cam 필터카메라 : Minimalist Collection 유료필터 무료



갤럭시S6를 구입하기전 아이폰 유저였다면 고급스러운 필터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카메라 앱 VSCO Cam을 즐겨 쓰셨을 겁니다.


갤럭시S6 Gifts 중에는 고맙게도 VSCO Cam Minimalist Collection (유료필터)가 무료로 제공되더군요.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 하면 무료 받기가 가능합니다.


여담이지만 VSCO Cam 카메라 앱은 크로스플랫폼 앱이라 한 계정으로 통합되어 저처럼 아이폰6플러스를 같이 사용하면 아이폰 앱에서도 다운로드 받은 유료필터를 사용할 수 있더군요. :)


#. 보너스 : 초절전모드 실행법



갤럭시 스마트폰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이죠.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 흑백으로 스크린을 바꾸고 필요한 최소기능만 켜두어 배터리 지속시간을 늘리는 기능입니다. 갤럭시S5 때부터 생긴 기능으로 초절전 모드에 카톡이나 라인 같은 메신저 앱을 등록시켜 사용할 수 있어 가끔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른 실행방법은 노티바에서 바로 실행하는 것인데요. 두 손가락으로 끌어내리면 전체 메뉴가 나오는 예전 UI기능이 없어져서... 이제는 '편집'을 눌러 메뉴를 띄운뒤 순서를 변경해두거나, 그냥 편집화면에서 '초절전모드'를 터치하면 되겠습니다. :)




이밖에도...



마지막으로 한컴오피스 2014,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뮤직, 패러렐즈 액세스 (6개월무료), 그리고 에버노트 프리미엄 3개월 무료 등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특전 앱과 기능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