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길] 몬스터길들이기 유저간담회 후기 : 영웅대전 및 신캐릭터 파동의라엘 신부의다비 미리보기 @ 넷마블 타워

2015. 5. 31. 23:58일상🤔Scribble

반응형

2015년 5월 30일, 몬스터길들이기(몬길) 유저 간담회에 참석하고 돌아왔습니다.


몬길은 2013년에 나온 이후부터 지금까지 즐기고 있는 몇 안되는 모바일게임 중 하나인데요. 최근에 새로운 컨텐츠 '레이드'가 공개되었고, 캐릭터 밸런스를 대대적으로 재조정하는 등 개편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향후 운영방향에 대해 알아보고 유저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자리에 저도 운좋게 당첨(?)되어 이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약 60명 정도가 초대된 것 같네요. 장소는 구로구에 위치하고있는 넷마블 타워였습니다. :)


▲ 2015년 몬스터길들이기 유저 초청 간담회




몬길(몬스터 길들이기)를 플레이 하는 유저를 '몬길러'라고 합니다. 몬길러 간담회에 참석하신 분들 중에는 길드를 운영하시는 분도 계시고... 인터넷으로 게임방송을 하시는 분, 팀전 1위 랭커 등 정말 다양한 몬길러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여성 유저들도 꽤 계셨는데요. RPG게임을 남자만 한다는 공식은 깨진지 오래된 것 같네요. (모바일 캐주얼 RPG게임이니까...)




▲ 몬스터길들이기 유저 간담회 진행 밑 넷마블 관계자 분들

(넷마블 몬스터 김건대표님을 실제로 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가장 먼저 유저들을 환영하는 순서와 간담회에서 다루어질 내용들을 살펴보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유저 간담회의 주 목적은 '유저의 의견을 잘 듣는다'라는 것인 만큼 이후 Q&A 시간에서 수많은 질문이 쏟아지고 답변된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Q&A시간이 메인이기도 했지만 저에게는 새로운 컨텐츠에 관한 소식을 가장 먼저 알고 싶었기에 행사 초반에 잠깐 다루어진 향후 업데이트 소식을 정리해봅니다.


(아직은 개발중인 신캐릭터와 코스튬 선공개, 그리고 새로운 모험지역에 대한 일러스트를 본 것 밖에는 없지만... 그래도 '영웅대전' 컨텐츠는 유저가 직접 테스트 해보는 방식으로 시연되기도 했습니다)


몬스터 길들이기 업데이트 미리보기 : 7성 신캐릭터 파동의 라엘, 신부의 다비...



▲ 7성으로 곧 공개될 새로운 캐릭터들...


새로운 7성 캐릭터는 지속적으로 기획되어 만들어지고 있고...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들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웅대전'을 시연하기 위해서 미리 보여진 캐릭터들은... '파동의 라엘' '신부의 다비' 정도인 듯 하네요 ^^


▲ 그리고 새로운 모험 지역 컨셉 일러스트 공개!


앞으로 공개될 신 모험 지역과 몬스터 디자인을 아주 잠깐 볼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모험 지역이 나온다는 뜻은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새롭게 달라진다고 전해들었는데요. 과연 영혼석 이외에 어떤 부수적인 캐릭터 성장시스템이 생길지 궁금하군요.


▲ 파동의 라엘

(외형의 분위기와는 달리 방어형이다, 근데 좋아보인다)


▲ 최종병기 란, 록산느, 나래, 미카 등등 새로운 코스튬도 눈에 띈다.


▲ 테스트 계정이라 캐릭터들이 모두 풀업풀강


▲ 록산느 신 코스튬 (록시크)




몬스터 길들이기 영웅대전


신캐릭터들을 살짝 미리 공개하는 시간은 바로 '영웅대전'으로 이어졌습니다.



영웅대전은 기본적으로 팀대전의 방식이지만... 3판 2선승제입니다. 공격대와 수비대 팀을 짜놓고 랭커순위를 약탈(?)하는 시스템이네요.


상위권에 있는 랭커에게 도전해서 승리하면 해당 순위이를 플레이어가 차지할 수 있는가 봅니다.


▲ 3판 연속 대전을 해야 하는 만큼 9캐릭의 덱을 만들어두어야 한다고...

(같은 캐릭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다)


▲ 오공, 염룡도 새로운 코스튬이 나왔나 보다


▲ 상대방의 랭킹에 따라 덱이 모두 공개되는 것이 아니라 숨겨진다고 한다

(덱을 전부 볼 수 없으니 상대편을 이기기 위한 전략을 짜는 것이 더 힘들어지는 듯)



▲ 기본적인 전투방식은 팀대전과 동일...


▲ 2번 이기면 승리, 상대방의 순위를 차지할 수 있다.



몬길러 간담회 Q&A시간



몬스터길들이기 기획팀장님에게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유저Q&A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특정 캐릭터의 각종 버그, 전설템 관련 이슈, 레이드, 팀 대전 리그제 개선방안 등 많은 내용들이 있었는데요. 주로 길드와 관련된 질문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


(8성 캐릭터가 등장할 것인지... 한계돌파 레벨이 40이상으로 달릴 것인지 등 유저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 할만한 주제들도 잘 다루어진 것 같네요. 그럴일 없답니다.)


▲ 앞으로 매달 캐릭터 밸런스를 맞추는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보자 :)


▲ 7성 몬스터 뽑기권 추첨 중...


Q&A라는 메인 이벤트를 끝내고 경품추첨이 있었는데요. 저도 당첨자 중 한명이 되어서 7성 뽑기권 한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뽑아보니 이번에 상향패치로 인기가 높아진 '에리카'가 나왔습니다. (중복인데... 한계돌파해야하나)


구로 넷마블 타워 둘러보기


▲ 구로구 넷마블 타워


▲ 모두의 마블 캐릭터 피규어가 세워져 있는 넷마블 본사 (20층)


쉬는 시간에 잠깐 넷마블 타워를 둘러봤습니다. 안에 들어가볼 수는 없었지만 밖에서 구경해보니 넷마블 캐릭터 관련 피규어들이 눈에 띄네요 ^^


▲ 반대편에는 카페테리아가 있다 (직원들만 출입이 가능한 듯)


20층에는 직원들을 위한 카페테리아가 있었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레이븐 애플&구글 마켓 매출 1위달성' 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19층에는 피트니스 센터도 있더군요. 탁구대도 보이고, 런닝머신도 있고...


▲ 안쪽을 살펴보니...


▲ 세븐나이츠 '루디' 피규어가 보인다


▲ 몬스터길들이기 주인공 캐릭터 피규어는 안쪽에 있어서 제대로 구경하진 못했다. (클라우드와 베르나 인듯?)


몬스터 길들이기는 2년동안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롱런을 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인데요. 새로운 계속 좋은 컨텐츠들이 나와서 즐길거리가 많아지는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Q&A 시간에 잠깐 다루어진 내용을 참고해보면 앞으로 길드 유저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니 코어 플레이어들에게 매우 좋은 소식이네요. 정작 저는 특정 길드원이 아니지만...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