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OG G20CB 개봉기 : 지포스 GTX 980, 게임녹화 기능 탑재한 데스크톱 슬림 PC 사용 후기

2015. 10. 5. 18:59IT⚡리뷰

반응형

ASUS ROG(Republic of Gamers)는 에이수스의 고성능 게임전용 PC 브랜드로 유명한데요. 지난번에 ASUS 게이밍 노트북 ROG G501를  사용해 본 후 ASUS ROG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습니다.

이번에 체험해 보게된 ASUS(에이수스)의 ROG 게임용 PC는 멋진 외관을 자랑하는 ASUS ROG G20 시리즈입니다.

처음보면 다소 매니악한 외관 디자인이라 신기하게만 느껴졌는데... 어찌 생각해보면 게임용 PC는 이 정도 포스쯤은 있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해외에서 다수의 디자인 및 제품 어워드를 수상한 유서 깊은 게이밍 데스크탑 PC입니다.

:: 국내 판매 모델 ASUS ROG G20AJ 제품 설명 보러가기 ::

:: 최신형 ASUS ROG G202B 제품 설명 보러가기 ::


제가 사용해본 ASUS ROG G20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ROG G20CB입니다. 윈도우10을 기본 OS로 탑재하고 있고, 사양을 살펴보면 최신 고스펙으로 중무장이 되어 있는 녀석이네요.

 

간단하게 스펙을 정리해보면,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i7 6700, DDR4 램 16GB, HDD 1TB + SSD 256GB, Nvidia 지포스 GTX 980 4GB D5 입니다. 그야말로 게임을 위해 태어난 슬림형 데스크톱 PC라 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G20CB 개봉기, 디자인 및 구성품 살펴보기

 

 

제가 전달받은 ASUS ROG G20CB는 샘플/체험용으로 이미 한번 개봉이 되어있던 터라 새 제품 개봉기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 다만 워냑 외관 디자인이 인상적인 제품이다보니 디자인과 제품 구성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차근차근 살펴볼 겸 박스 개봉기 사진을 정리해봅니다.

 

 

 

 

가장 먼저 ROG G20 전용 키보드가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지만 이 키보드는 사운드 볼륨 조절이 가능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키가 잘 보이도록 라이팅을 킬 수 있습니다.

▲ ASUS G20 제품 본체

 

영화에 나오는 외계인의 컴퓨터처럼 생긴 ASUS G20 본체입니다. 아시다시피 앞쪽 문양, 그리고 사이드 하단에서 컬러 LED 불빛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죠 ^^

 

▲ ASUS G20 뒷면

 

 

제품 구성품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전용 키보드와 마우스가 따라오고, 파워 연결 케이블과 메뉴얼 등등이 들어있네요.

 

 

 

그럼 지금부터 ASUS ROG G20 디자인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앞면에는 USB 3.0 포트가 2개 있고, 중앙에 버튼을 누르면 튀어나오는 형태로 ODD 드라이브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확인해보니 블루레이(Bd)와 DVD 콤보 드라이브네요.

 

 

▲ 옆면, ROG (Republic of Gamers) 로고가 멋지게 각인되어 있다

 

 

뒷면 포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USB 3.1 포트, 켄싱턴 락, 7.1채널 사운드, 내장 그래픽 HDMI 포트와 외장 그래픽카드 GTX 980 연결 디스플레이 포트,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2개의 AC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워는 위에 것이 180W 아래에 있는 것이 230W인데요. 2개를 모두 연결해야 지포스 GTX 980 외장 VGA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만 연결해도 컴퓨터는 켜지지만, 그럴경우네는 인텔 내장 그래픽 카드만 사용하게 되는 것이니 의미가 없죠 ^^ ASUS RGO G20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책상 위에 설치하면서 촬영해본 사진들입니다. ^^ 슬림형 게임PC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것이 좋더군요. 물론 눈길을 끄는 외관 덕분에 존재감이 확실한 편입니다.

▲ Blu-Ray, DVD 콤보 드라이브

 

잠깐 어댑터를 살펴보면...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외장그래픽을 풀스펙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230W, 180W를 모두 연결해야 합니다.

 

 

 

▲ 파워 케이블 연결 완료!

 

그리고 입력장치로 전용 게임 키보드와 마우스가 따라옵니다. ^^

 

▲ G20 전용 마우스

 

▲ ASUS ROG G20 게임 전용 키보드 & 마우스

 

 

키보드를 잠깐 살펴보면 우측 상단에 볼륨조절 휠이 달려있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소리크기를 조절해야 할 때 사용해보니 매우 직관적이라 편리하네요 ^^

▲ 우측 Alt 키 옆에 있는 백라이팅 버튼

 

 

 

키보드 라이팅은 버튼 하나로 ON/OFF를 할 수 있습니다. 키패드 전체가 점등되고... 양옆 사이드에도 파란 불이 들어오네요 ^^

 

어두운 방에서 키보드 라이팅을 점등시키면 위와 같은 느낌입니다. :)

ASUS ROG G20CB 사용 후기

▲ 데스크 위에 설치해본 ASUS ROG G20CB

 

셋팅 과정이 어려울 것 같지만 ASUS ROG G20는 슬림 데스크톱이라 책상 공간을 적게 차지하기에 여타 다른 PC보다 자리를 잡기 매우 쉬웠습니다. 사운드와 주변기기를 연결하고 바로 파워 버튼을 누르면...

▲ 전원과 함께 빛나는 전면 컬러 라이팅

 

위와 같인 블루, 퍼플, 레드 등으로 LED 등이 빛나면서 전원이 들어오게됩니다. ^^

 

 

 

단순히 앞면에만 LED가 켜지는 것이 아니라 양쪽 사이트 하단에도 은은하게 격자 문양의 불빛이 들어옵니다. ^^ 그리고 ASUS 전용 소프트웨어인 Aegis에서 원하는 컬러를 셋팅해줄 수 있죠. ^^

 

▲ 게임 환경 및 하드웨어 컨트롤이 가능한 ASUS Aegis Application

 

컬러 팔레트에서 원하는 컬러를 자유자재로 설정할 수 있어 총 8백만 컬러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출력에 따라 불빛이 달라지는 효과도 줄 수 있는데요. 음악이나 게임을 해보면 번쩍번쩍 빛나는 G20를 구경해볼 수 있습니다. ^^

 

▲ BGM과 사운드이펙트에 따른 시각효과

 

 

음악을 플레이하고 동영상으로 촬영해봤습니다. ^^ 영상에서 보이는 것처럼 음의 강약에 따라 LED 불빛이 점등되는 방식입니다. ^^

 

▲ LAN 케이블 대신 무선 인터넷(Wi-Fi) 연결이 가능하다 ^^

 

한가지 흥미로운 부분은 무선LAN이 있어서 이더넷 LAN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Wi-Fi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 게임용 데스크탑PC는 대부분 방안에서 사용하게 되겠지만, 원한다면 거실이나 집안 어디든 쉽게 옮길 수 있겠네요.

 

한마디로 모니터와 입력장치만 연결하면 LAN케이블을 끌어와 연결하는 스트레스 없이 와이파이로 인터넷에 연결해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 상단에 보이는 발열처리 부분

 

ASUS ROG G20는 발열처리 설계에도 꽤 신경을 많이 쓴 것으로 보이더군요. 본체에서 열이 발생하면 상단에 보이는 환기구로 열을 배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에 손을 갖다대어 보면 내부의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고사양 게임을 풀옵션으로 돌려도 큰 열이 느껴지지는 않고, 팬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는 정도입니다. ^^

 

일반 컴퓨터 사용시에는 무소음PC처럼 사용할 수 있고, 높은 그래픽 사양의 게임을 돌릴 시에만 쿨링을 위해 팬 소리를 인지할 수 있는데요. 비교적 조용한 편이라 게임에서 나오는 배경음악이나 사운드이펙트 소리를 감안하면 큰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Aegis 소프트웨어에서는 LED 라이팅 설정 이외에도 다양한 하드웨어 모니터링 및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흥미로웠던 부분은 게임 플레이 영상을 녹화하고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었는데요. 최근에는 게임 영상을 녹화해서 방송하는 채널이 많아지는 만큼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 Aegis 소프트웨어에 기본으로 지원되는 게임 동영상 레코딩 기능

 

 

직접 확인해본 3D Mark 11 벤치마크 결과는 14059점이 나왔습니다.

 

제가 ASUS ROG G20CB를 2주 동안 체험해보면서 플레이해본 게임은 메탈기어솔리드5와 LOL, WOW 등등인데요. 인텔 i7 6700 프로세서와 Geforce GTX 980의 성능은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게임 데스크탑 PC 중 가장 높은 사양이라 여타 다른 PC와 성능 비교를 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만족감이 뛰어났습니다. (모든 게임에서 최상옵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스펙이니까요 ^^)

 

ASUS ROG G20CB는 최강 스펙을 자랑하는 데스크톱 PC이면서 책상의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슬림한 디자인이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성능은 최상으로 끌어올린 제품으라 최신 고사양 게임들을 모두 원활하게 플레이하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또한 책상 위에서 번쩍 번쩍 컬러 LED로 멋을 낼 수 있기에 스타일리쉬한 외관을 중요시 하는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남과는 다른 게임 데스크탑PC를 사용하고 싶다면 ASUS ROG G20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

 

:: ASUS 게이밍 데스크탑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