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NAS, 마이클라우드 미러 2세대 개봉기

2016. 1. 16. 19:59IT⚡리뷰

반응형

이번에 출시된 WD NAS 개인용 제품인 WD MY Cloud Mirror (2세대) 제품입니다.


이전 세대 제품보다 좋아진 것은 듀얼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성능이 올라갔다는 것인데요. 새롭게 적용된 WD의 마이클라우드 OS 3 덕분에 웹에서도 접근할 수 있게 되어 개인 Dropbox 서버처럼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해 졌습니다.


저는 체험용 제품을 잠깐 받아서 사용해보고 있는데, 개인용 NAS(나스)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모델이네요.


WD 마이클라우드 미러 2세대 제품의 구성품은 매우 간단한 편이지만 개봉기를 찾으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사진으로 박스 개봉기를 정리해봅니다.



WD 마이클라우드 미러 Gen2 (2세대 제품) NAS 개봉기



가장 기본인 4TB 제품입니다. WD RED 하드디스크가 2개 들어가있죠. 보통은 RAID1으로 미러링 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용량은 2TB입니다.



비닐 포장에 정품 스티커가 있으니 비닐을 뜯고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 깜빡 잊고 이 정품 스티커를 버리게 되면 않되죠. 미리 떼어서 따로 보관하던가 아니면 제품 자체에 부착시켜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 NAS는 고장이나 불량율이 크게 높지는 않지만, 혹시 또 모르니까요.



 NAS 본체를 꺼내고... 오른쪽에 들어있는 박스를 열어보면 전원 케이블, 파워 어댑터, LAN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NAS를 초기 설정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메뉴얼이 들어있습니다. 요즘에는 제품에 메뉴얼이 없고, 주로 인터넷 웹사이트로 제공되고 있죠. WD NAS도 http://mycloud.com/setup 으로 점속해서 계정을 만드고 제품을 마이클라우드 제품과 연결시키면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제품 구성품을 간단하게 간추려 보면 위에 보이는 사진과 같습니다. :)



NAS 본체 뒷면을 살펴보면 USB 3.0 포트가 2개 있네요. 외장하드나 여타 스토리지 장비를 NAS에 연결시켜 백업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윗면은 쉽게 오픈 할 수 있도록 되어있구요. ^^





아시다시피 하드디스크를 꺼내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고정받침대 나사를 손을 돌려서 해제 한 뒤에, 달려있는 손잡이 핸드를 수직으로 들어올리면 도킹되어 있는 하드디스크가 쓱 빠지도록 되어있습니다.




하단에는 받침대가 캡으로 보호되어 있네요 :)




일단 저는 정품 스키터를 붙여놓고 연결시켜서 지금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 www.mycloud.com 으로 내 NAS에 접근하는 것이 쉬워져서 이제 Dropbox(드롭박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유용해졌네요.


WD 마이클라우드 미러 2세대 제품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으로 43만9천원대 입니다. NAS는 여타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단일 파일 용량 제한이 없어서 대용량 파일들을 올려놓고 활용할 수 있어 정말 편하더군요. 수년간 축적해논 데이터를 요즘에는 NAS에 백업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WD NAS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