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렉스 파워서플라이 블랙큐 II 600W (POWEREX BLACKQ II 600W 80PLUS)

2016. 5. 31. 16:19IT⚡리뷰

반응형

이번에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PC에 새로운 그래픽 카드를 꽂아봤더니 돌아가지 않더군요.

 

원인을 가만히 생각해보니 파워서플라이가 문제일 것이라는 직감이 왔습니다. 정격 400W 제품이었는데 조금 모자란 감이 있었으니까요. 정격이 나오지 않아 컴퓨터가 아예 켜지지 않는 현상은 처음 겪어봤습니다. ^^

 

그래서 구입한 것이 파워렉스(Powerex) 제품인 블랙큐 2 600W 80PLUS 인증 파워서플라이 입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국민 파워서플라이 파워렉스 REX III 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었지만 큰맘먹고 블랙큐 II 600W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 간단하게 제품 개봉기를 사진으로 정리해봅니다.

 

파워서플라이 : POWEREX BLACKQ II 600W 80PLUS

 

 

 

파워렉스 블랙큐 II 600W 파워서플라이는 박스를 자체 디자인했는지 택배포장에 딱 맞게 되어있더군요 ^^ 개봉을 해보면...

▲ 메뉴얼이 보이고...

 

▲ POWEREX BLACKQ II 600W 80PLUS 파워서플라이 본체 발견!

 

 

박스 구성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전원 케이블과 나사, 그리고 선 정리용 도구(?)가 들어있습니다.

 

 

▲ 파워렉스 BlackQ II 600W PFC 80 PLUS

 

외관 디자인이 괜찮게 생겼네요. 파워서플라이야 다 똑같이 생겼지만 말입니다. ^^

 

 

 

▲ 케이블들... 정신이 없다

 

SATA 전원케이블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사실 저는...

 

▲ PCI-E 그래픽 카드용 6핀 전원

 

그래픽 카드용으로 나오는 6핀 전원 케이블 때문에 이 파워서플라이를 구입했습니다. ^^ 6핀 케이블이 2개 달려있네요. 그리고 각각 보조 2핀이 곁에 달려있습니다.

 

▲ 메인보드 24핀

 

마더보드에 전원을 공급해주는 24핀 전원 케이블도 보이고...

 

▲ CPU 4핀

 

이건 CPU에 전원을 공급해주는 4핀 케이블입니다. 유사시 4+4핀으로 결합됩니다.

 

▲ 장착 완료!

 

장착해서 돌려보니 잘 돌아가네요 ^^

파워렉스 REX III 제품은 국민 파워서플라이라는 인식답게 후기가 많은데, 블랙큐2 (BLACKQ II 600W 80PLUS)는 얼마 없는 듯 하여 시간을 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 파워렉스 서플라이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