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 높은 은행 : SC제일은행 SC제일마이줌 통장 추천, 가입 후기

2017. 11. 11. 23:43핀테크👓Business

반응형

제1금융권과 핀테크 서비스를 이용한 재테크에 관심이 많기에 지금까지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케이뱅크의 남길금액 설정, 그리고 토스(Toss)의 주계좌+로 연 1.2% 이자부터 2.1% 이자 수익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리뷰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주거래 은행으로 활용하고 있는 SC제일은행 (스탠다드차타드)에서 새롭게 내놓은 SC제일마이줌 (제일많이줌) 통장을 개설한 후기를 잠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입출금자유이지만 연 1.5% 이자를 받을 수 있기에 이자 높은 은행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

 

SC제일은행 SC제일마이줌 (제일많이줌) 통장 개설 방법

 

:: SC은행 웹사이트 바로가기 ::

 

먼저 SC은행 (Standard Chartered) 제일은행 웹사이트에서 접속을 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SC제일은행에 계좌가 없으시다면 먼저 은행을 방문해서 개좌를 하나 만드셔야 하는데, 최근에는 SC은행도 비대면계좌개설이 가능한 셀프뱅크 앱을 선보였더군요. 마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 듯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셀프뱅크로 가입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여담이지만 SC은행은 한 때 저랑 인연이 깊었던 디즈니와 마블(Marvel)과 함께 콜라보를 하고 있는 은행입니다. 저도 미키마우스가 그려져 있는 카드를 가지고 싶어서 최근에 디즈니 체크카드를 하나 발급받기도 했구요 ^^

 

예금/펀드/신탁 메뉴에서 -> 예금신규 '입출금자유'를 클릭!

 

어찌되었든 로그인 이후 '예금/펀드/신탁', 예금신규에서 '입출금자유'를 선택해 들어갑니다. 그러면...

 

▲ SC제일마이줌 '가입하기'

 

신상품이기 때문에 가장 상위에 떠있는데요. 입출금자유에서 'SC제일마이줌통장'을 찾은 뒤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이 통장을 인터넷으로 가입하려면 너무 늦은 시간이나 새벽에는 안됩니다. ^^ 오전이나 오후에 은행 영업시간에 온라인뱅킹으로 접속해서 개설 할 수 있습니다. ^^

 

▲ 본인인증 후, 신규통장 개설과 함께 '설정금액'을 세팅하자

 

본인확인이 필요하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 본인확인을 마친 뒤 '예금신규'에서 원하는 목표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C제일마이줌 통장에 대해 이미 정보를 찾아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매월 내가 미리 설정한 금액을 유지하면 1.5%라는 꽤 높은 이자를 주는 통장이죠 ^^

 

저는 약 2천만원 정도를 넣어두는 파킹 통장으로 활용하려고, '20백만원'으로 설정했습니다.

 

▲ 고위험작업구분, 체크카드 선택 항목을 선택 후 계속!

 

그 다음에는 체크카드를 신청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하게 되는데, 저는 이 통장에 넣어둔 금액과 굳이 체크카드를 연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여 '선택안함'으로 설정했습니다.

 

 

방문예약이나 통장발급도 필요 없어서 '방문 원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SC제일마이줌' 통장 개설을 완료했습니다. 요즘 종이 통장 잘 쓰지 않잖아요? ^^

 

▲ 공인인증서와 OTP 인증을 해주면 계좌개설 완료!

 

마지막으로 인증과정을 마치면 이제 매달 설정한 금액 이상을 유지하면 연 1.5% 이자를 받을 수 있는 SC제일마이줌 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저는 2천만원에서 조금씩 설정 금액을 높혀갈 예정입니다.

 

참고로 설정 금액을 높히는 방법은...

 

 

인터넷뱅킹으로도 할 수 있지만, 저는 모바일 뱅킹 앱이 편해서 SC브리즈뱅킹 앱에서 SC제일마이줌 계좌를 눌러 들어가보면 설정 금액 '변경' 버튼이 보입니다. 변경을 하면 다음 달 1일부터 적용이 된다고 하니, 매월 말일 쯤 돈을 더 입금해두고 설정 금액을 높히면 그 다음달 부터 설정한 금액을 포함한 금액의 1.5% 이자 수익을 받을 수 있겠죠 ^^

 

설정한 금액을 넘긴 금액은 1% 이자가 계산된다고 하니, 틈틈히 이 통장에 여유자금을 넣어두고 매월 말에 설정 금액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SC제일마이줌(제일많이줌) 통장의 설정금액은 1백만원 10억까지 입니다. 1억이든 5억이든 설정금액으로만 지정해두고 잔고를 유지하면 1.5%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다만 잔액이 설정한 금액보다 낮아지면 0.1%의 금리밖에 적용되지 않으니, 급하게 쓰지 않을 여유 자금을 넣어두는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업데이트]

최근에는 금리가 많이 떨어져서,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나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 카카오페이의 증권계좌 등을 파킹통장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

 

[관련글]

카카오뱅크 적금으로 짠테크 저축 습관 기르기, 돈 모으기 재테크 프로젝트 시작

SC제일은행 디즈니 체크카드 신청 (미키미니 삼성 체크카드 캐시백)

SC제일은행 디즈니카드 미키미니 삼성 체크카드 캐시백 혜택 정리

이자가 많이 나오는 통장,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1.2% 금리

이자 높은 CMA 통장 추천, 토스 주계좌+ 개설로 재테크 시작 (하루만 맡겨도 최대 2.1% 금리)

신한은행 한달애저금통 후기 (하루에 한번 3만원씩 월 30만원 저축 4% 이자 받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