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추천, 비디오 파일 및 음악 파일 인코딩 Movavi Video Converter로 WAV MP3 변환 하는 법

2018. 4. 29. 23:30IT⚡리뷰

반응형

요즘은 왠만한 영상 파일을 별다른 코덱(Codec)을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미디어 플레이어들이 코덱을 내장하고 있는데요.

 

가끔 Mov파일을 Wmv로 변환해야 할 때도 있고, MKV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살짝 편집해서 mp4파일로 인코딩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프레젠테이션 (ppt) 파일에 영상을 삽입하기 위해 퀵타임(mov) 파일을 wmv 파일로 변환했어야 했는데, 저는 이 작업을 Movavi Video Converter (모바비 비디오 변환기)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매우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갑자기 영상 파일이나 음악 파일을 변환해야 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변환기 Movavi Video Converter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ovavi Video Converter로 영상파일 쉽게 변환하기

 

 

먼저 Movavi Video Converter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합니다. 저는 Premium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료버전을 사용할 경우 7일 동안 일부 제한된 기능만 사용할 수 있지만, 간단한 변환 작업은 무료버전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가 붙어서 본격적으로 사용을 하려면 유료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CPU와 GPU를 모두 사용해서 변환 속도가 빠르다

 

Movavi Video Converter의 장점은 여타 인코더 프로그램들 보다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것입니다. Movavi(모바비)는 SuperSpeed라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일부 영상파일을 특정 포맷으로 변경할 경우 영상을 빠르게 리믹싱 하는 방식으로 영상파일을 화질저하 없이 빠르게 컨버팅 시켜주기도 하고, 다른 코덱으로 인코딩할 경우에도 CPU뿐만 아니라 그래픽카드 (Nvida 및 Intel 그래픽 칩셋) 자원을 사용해서 더 빠른 영상 변환이 가능하죠 ^^

 

▲ 영상 흔들림 보정, 자르기, 워터마크 넣기, 회전 등 고급기능을 쓸 수 있다.

 

제 경우에는 다큐멘테리 영상의 일부분을 발췌하여 ppt파일에 넣기 위해 고급기능을 사용했습니다. 영상의 색보정을 할 수 도 있고, 필요한 부분만 잘라내서 인코딩할 수 있으니 참 편하더군요 ^^

 

▲ 영상 포맷 'WMV'에서 화질 옵션을 선택하고 '변환' 클릭!

 

▲ 간단하게 mp4 영상을 WMV 영상파일로 변환 끝!

 

제 경우에는 Mp4파일로 되어 있는 영상을 10도채 걸리지 않아 WMV로 변환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 Movavi는 거의 모든 형식의 비디오 파일 포맷을 지원해서 유용한 것 같습니다. ^^

 

WAV 파일 Mp3 파일로 변환하는 법

 

▲ 각종 음악 파일, 미디어 파일 변환을 쉽게 할 수 있는 Movavi Video Converter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는 영상파일 뿐만 아니라 다른 미디어 파일로 변경하는 기능들이 지원됩니다. 가장 많이 쓰는 기능으로는 아마 무손실압축으로 녹음된 WAV파일이나 flac 파일MP3 파일로 변환하는 것일 것 같은데요 ^^

 

▲ Wav 파일들을 선택해 올려두고 MP3로 변환하기!

 

마침 저도 wav파일 몇개를 mp3파일로 바꿔야 할 일이 있어서 Movavi Video Converter를 사용해봤습니다.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끌어다가 놓기)로 올려두고 MP3 포맷과 압축률 선택을 한 뒤 '변환'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작업을 끝낼 수 있습니다.

 

▲ Wav 파일 Mp3로 변환 중...

 

▲ 변환 완료!

참고로 영상이나 음악파일을 변환하게 되면 작업이 완료된 파일들은 디폴트로 C:\User(사용자폴더)\동영상\Movavi Library 안에 생성됩니다.

▲ 저장위치 옆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눌러 별도로 지정할 수 있다 ^^

만약 변환된 동영상 및 미디어파일이 바탕화면이나 다른 폴더에 만들어지길 원한다면 변환 버튼 옆에 있는 '저장위치 폴더' 아이콘을 눌러서 임의로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Wav to Mp3, Flac to Mp3, AAC to Mp3 변환, 이제 참 쉽게 할 수 있죠 ^^

Movavi Video Converter는 한국어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윈도우 및 맥(mac)버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따끔 어떤 코덱으로 만들어진 영상인지 잘 모르는 MKV나 MOV, AVI파일을 스마트폰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MP4로 변환해야 할 때, 그리고 WAV나 Flac 같은 큰 용량의 음악을 MP3로 변환해야 할 때 Movavi Video Converter를 활용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제한이 있지만, 유료 버전은 꽤 깔끔하고 쓸만하네요.

Wav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은 아래의 공식 사이트에서도 잘 설명되어 있고, 이밖에도 많은 활용팁들이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WAV를 MP3로 변환, Movavi Video Converter를 사용해보기 ::

[관련글]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추천, 영상 편집까지 쉬운 Movavi Video Screen Capture Studio (컴퓨터 스크린 캡처 녹화 소프트웨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