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CS6 윈도우 버전, 맥으로 전환 불가능? 지원끝난 Adobe CS6 다운로드 받기 (Adobe 구 버전 다운로드)

2018. 8. 1. 17:39일상🤔Scribble

반응형

오늘은 어도비(Adobe)사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서 어도비 코리아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은 에피소드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저는 어도비(Adobe)사의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XD등을 자주 사용할 일이 있어서 현재 Adobe CC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잘 아시다시피 어도비(Adobe)는 CC 구독 버전 판매 방식 이전에는 Creative Suite라는 버전으로 포토샵이나 애프터이팩트 등 여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있었죠.

주위에 Adobe Creative Suite 6 Design Standard를 구입해 사용하는 분이 계셨는데, 윈도우용으로 되어 있어서 이걸 맥(Mac)에서 사용해볼 수 있는지 알아보게되었습니다.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등이 포함되어 있는 Adobe Creative Suite 6 Design Standard

보통 전화문의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어도비에서는 웹상으로 바로 실시간 채팅으로 문의가 가능한데요. 어도비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 https://helpx.adobe.com/kr/contact/support.html ::에서 항목을 선택한 뒤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문의한 내용은 대략 아래와 같은데요.

이러한 문의를 했던 이유는 과거 한글 페이지에서는 어도비 포토샵이나 CS6 등의 여타 제품을 윈도우용에서 맥으로, 또는 다른 언어로 전환해주는 서비스를 해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 제품을 다른 언어 또는 플랫폼 버전으로 교환 ::

▲ CS6 (Creative Suite) 제품군의 지원이 끝났기 때문에 더 이상 전환서비스를 해주지 못한다는 내용

그런데 실제로는 그렇지가 않더군요. 영문사이트에는 Adobe CS6 관련 제품들이 2017년 판매가 중단된 이후 지원이 끊겼다는 것을 공지하고 있었는데, 아직 한국어 지원 사이트에는 반영이 되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 다음날 접속해보니 CS6의 지원이 중단되었음으로
플랫폼 전환 (Windows<->Mac) 또는 언어 교환이 안된다는 공지가 업데이트 되었다.

어찌되었든... 예전에는 윈도우용으로 구입해두었던 Adobe Photoshop CS6, illustrator CS6를 맥(Mac)용으로 전환신청해서 사용할 수 가 있었지만, 이제는 지원이 중단되면서 더 이상 그런 방법이 불가능해졌네요. 평생 소장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어도비 CS6가 마지막이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오히려 CS6의 가치가 높아지는 것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Adobe CS6 (어도비 구 버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하는 법

혹 Adobe CS6 또는 Adobe CS5 설치용 구버전을 구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아직 어도비에서 지원하고 있는 다운로드 센터 URL를 공유해봅니다. (시리얼/시디키만 적어두고, 설치CD를 분실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지금이라도 잘 받아서 보관해두는 것이 좋겠네요 ^^

▲ Adobe CS6 제품 중 원하는 언어 버전을 선택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맥용/윈도우용)

그밖에 이전버전도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지원이 끊긴 제품들이 많으니 미리 챙겨두는 것이 좋겠죠 ^^

:: Adobe Creative Suite 6 응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
:: https://helpx.adobe.com/kr/x-productkb/policy-pricing/cs6-product-downloads.html ::

그래도 역시 최신 정품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서 Adobe CC 정품을 구입(섭스크립션/구독)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의 경우 포토그래피 플랜을 구입하시면 월 1만 1000원이라서 저렴한 편입니다. ^^

:: ▲ 어도비 포토샵/라이트룸 제품 할인 패키지 구입하러 가기 ::

[관련글]

일러스트레이터 CC 가격은? 어도비 CC 구입 및 구독하는 방법

맥(mac)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한글에서 영문으로 바꾸는 방법

포토샵 CC 2018 한글 영어 언어 쉽게 변경하는 법

어도비 CC 학생 할인 받는 법 (Adobe 학생 및 교사 교육용 제품 구입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