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맵에서 강남스타일, 포켓몬, 월리를 찾아라?

예전에는 만우절 이스터에그 때문에 구글 맵이 8Bit 게임맵처럼 변하기도 했고, 싸이 강남스타일이나 윌리를 찾아라 (Find Waldo) 게임도 나왔었는데요.

이번에는 DOS 추억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카르멘 샌디에고(Carmen Sandiego)를 찾는 게임이 구글 어스로 실감나게 구현되었더군요. 이 게임은 인터넷이 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만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바로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 구글 어스 카르멘 샌디에고를 잡아라 플레이하러 바로가기 ::

(Where on Google Earth is Carmen Sandiego?)

사실 한 때 구글맵에서 위와 같이 뜨더군요 ^^ 어찌되었든 게임을 시작하면...

DOS 시절과 비슷하게 지도가 나옵니다. 게임 튜토리얼를 따라가다보면 런던으로 향하게 되는군요.

런던 타워브릿지 입니다. 사람들에게서 대도 '카르멘'의 행방을 묻게 되는데요. 여기서 간단한 나라의 힌트를 주게 되죠. 위에서는 빨간 동그라미가 그려진 국기를 가진 나라라고 하니... 일본이 연상되는군요. 비행기를 눌러 일본으로 날라가보면...

힌트에 부합되는 나라로 이동했을 때 카르맨 산디에고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유명 랜드마크를 선택해서 사람들에게서 힌트를 듣게 되죠.

후지 산에서 행인에게 물으니 삼바 댄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네요. 브라질 리우 데 자이네로로 날라갑니다.

코파카바나 해변에서 서퍼에게 물으니 dirham이라는 통화를 이야기 합니다.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아랍에미리트'에서 쓰는 돈이네요. 자 이제 두바이로 날라갑니다.

어찌어찌 찾아가서 카르멘 산디에고를 만나면(잡으면), 진범은 자기가 아니고 다른 조직(VILE)의 Tigress라는 도적이 훔친 것이라고 합니다. 같이 타이그리스 쫒자고 하네요.

여기까지 오니 게임의 양상이 조금 달라진 듯 합니다. ^^ 이제 카르멘과 함께 힌트를 기반으로 계속 다른 나라로 여행을 하다보면...

나쁜 도둑에 속하는 진범, Tigress를 포획하게 됩니다.

▲ 고맙다고 한다

볽은 의상이 특징인 대도 카르멘 샌디에고가 진범을 같이 추적해줘서 고맙다고 하며 게임은 이렇게 끝나게 되네요 ^^

왜 이런 콜라보 미니게임이 생겼나 찾아보니... 넷플릭스에서 지난 2019년 1월 Carmen Sandiego 라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해서 방여하고 있었나 보네요. 덕분에 구글 맵, 구글 어스에서 예전 DOS 게임의 추억이 되살아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 게임의 원작이라고 할 수 있는 Where in the World is Carmen Sandiego는 Internet Archive에서 Dosbox 에뮬로 이곳에서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

[관련글]

고전 아케이드 게임 에뮬 900개를 웹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internet arcade

배트맨 대 슈퍼맨, 영화 속 배트맨의 집 구글 지도로 엿보기 w/ 지밀 키멜 쇼 배대슈 삭제장면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