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우스는 지금까지 로지텍 제품만 사용해왔고, 최근 마우스의 최상위 레벨이라고 하는 G903 마우스를 옴론재팬 스위치로 교체해서 잘 사용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맥스틸(Maxtill)에서 마그네틱 스위치 제품을 내놓았다는 소식이 들려 관심이 가더군요 ^^

기계식 키보드 입문용이라고 하는 맥스틸 키보드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만큼, Pixart3360 센서와 마그네틱 스위치의 조합인 맥스틸 Ratio S61을 구입했습니다.

맥스틸 레이시오 S61 (Maxtill Ratio S61) 마우스는 무선이 아닌 유선 마우스 입니다. 패키지는 간단하네요.

무게감을 느껴보니 꽤 괜찮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가벼운 마우스가 좋은 마우스로 평가받고 있죠. 80g이라는 무게는 꽤 가벼워서 손목에 부담이 없고 빠른 컨트롤이 가능해서 좋은 것 같네요.

휠 아래에는 2개의 DPI 조절 버튼 +/-이 있어서 쉽게 올리고 내릴 수 있습니다. 최대 12000DPI 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100단위로 설정이 가능한데 아직 소프트웨어는 설치해서 사용해보진 않습니다. ^^

[업데이트]

맥스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니 괜춘하네요.

저는 1600DPI 때부터 제 손에 잘 맞는 듯 하여 위와 같이 세팅해두고 사용 중입니다. :)

좌측에는 Back/Forward 단축 버튼이 있습니다. 그림은 성인 남성에게 잘 맞춰진 것 같네요 ^^

실제로 맥스틸 RATIO S61의 차별점은 일반 스위치가 아닌 마그네틱 방식의 스위치를 사용했다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1~2년 이상 마우스를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는 (사무용이 아닌 게임용이라면 수명이 더 짧은) 더블클릭 및 드래그 풀림 현상을 이론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최대 8000만회 클릭해도 될 만큼의 수명을 가지고 있다는데, 클릭해보니 일반 스위치와는 달리 균형있는 클릭감이 마음에 들긴 하네요.

단점이라면 제가 뽑기 운이 조금 이상했는지 오른쪽 클릭감이 살짝 떨어지는 감이 이상하긴 합니다만, 그렇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고, 평소에는 좌측 클릭을 더 많이 사용하니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좌우 클릭감과 소리가 다르다는 것은 유저에 따라 호불호 문제가 있을 듯 하기도 합니다.

일단 사무용 마우스로 애용하고 있는 로지텍 G102 보다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클릭감이 마음에 드네요. 옴론재팬 스위치로 개조한 로지텍 G903과 비교하면 G903이 조금 더 나아보이지만... 일단 다른 종류의 마우스이니... ^^

마그네틱 스위치 유선 게이밍 마우스를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맥스틸 Ratio S61 마우스를 추천해봅니다. :)

* 이번에 사무실에서 쓰려고 레오폴드 흑축 키보드도 구입했는데,
다음 리뷰는 기계식 키보드 후기입니다. ^^


:: 맥스틸 마우스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로지텍 마우스 더블클릭 고장 드래그 풀림 현상 수리,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903 옴론 스위치 교환 후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