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위 유북 프로 CHUWI UBook Pro 윈도우 태블릿 2in1 노트북 PC 인디고고 펀딩 중

2019. 10. 22. 23:28IT⚡리뷰

반응형

항상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중국의 개념있는 노트북 제조사인 츄위 (CHUWI)에서 이번에는 2in1 태블릿을 인디고고(Indiegogo)를 통해 선보입니다.

사실상 츄위의 크라우드펀딩은 아직 개발이 되지 않은 제품을 펀딩하는 것이 아니라, 거의 개발이 완료된 제품을 수요를 파악하고 생산하는데 있는 것 같습니다. 츄위 노트북을 여럿 사용해본 입장에서 평가해보면, 츄위만큼 가성비가 균형있고 완성도 있는 휴대용 노트북을 만드는 제조사도 드물죠 ^^

이번 2019년 10월 8일에 정식으로 출시를 예고한 CHUWI UBook Pro램 8GB, 스토리지 256GB SSD 사양으로 449달러 (약 52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스펙을 생각하면 정말 좋은 가격입니다. 세간에서는 MS 서피스 대항마로 불리우기도 하구요.

 

Indiegogo 펀딩 출시, CHUWI UBook Pro 2in1 윈도우 태블릿

 

:: CHUWI UBook Pro 구입하러 바로가기 ::

2019년 10월 22일을 기준으로 이제 17일 남았으니까, 이번 츄위 유북프로 (CHUWI UBook Pro) 판매는 앞으로 17일 동안, 그러니까 11월 8일까지 이어집니다. 인디고고 리워드 펀딩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얼리버드 특별 패키지 리워드도 있는데요.

얼리버드 서포터는 499$로 Ubook Pro 본체, 키보드 타입 커버 2048 필압 스타일러스 펜을 챙길 수 있는 구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키보드가 있어야 2in1이 되니 꼭 키보드커버가 있는 세트로 구입하는 것이 좋겠죠.

인텔 코어 m3-8100Y은 저전력 프로세서 중 높은 성능을 자랑하기에, 인텔 코어 M 프로세스급 성능이 필요없다면 인텔 제미니레이크 (Gemini Lake) N4100이 탑재된 특별판 보급형 모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N4100 탑재 모델 가격은 399달러로 약 46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모델이죠.

UBook Pro는 직장인, 비즈니스맨, 학생들을 위해 설계되어 강력한 생산성을 자랑하는 태블릿PC입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최신 인텔 Core m3-8100Y 프로세서와 12.3 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장점이며, 최대 2048 필압 레벨 스타일러스 터치펜 지원, 그리고 백라이트 키보드가 있는 도킹 커버를 지원합니다.

특징을 하나둘 살펴보면...

image3.jpeg
다운로드

일단 16:9 와이드 화면비를 가지고 있는데요.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 풀 라미네이팅 처리가 된 FHD IPS 12.3 인치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어 시각적으로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터치스크린이고, 2048 레벨 필압 HiPen H5 액티브 스타일러스를 지원하죠.

요즘 문서를 만들다가도 펜으로 손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려넣는 오피스 작업이 인기인것을 생각해보면, FHD 해상도에 터치펜 지원은 창의력과 생산성을 크게 배가 시키는 Must-Have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image4.jpeg
다운로드

디자인을 보면, 왜 UBook이라는 네이밍이 붙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두께 9mm로 슬림한 바디와 U자형 스탠드형 거치기능을 갖추었는데요. 무게는 780g에 불과하여 백팩 가방에 쉽게 수납해서 휴대할 수 있죠. 스탠드는 145도 조절이 가능하여 원하는 각도로 사용할 수 있고, 여기에 키보드와 마우스에 연결하여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들고다니는 윈도우10 투인원 노트북이라 해야 할까요.

image5.jpeg
다운로드
▲ 태블릿 모드로 사용하는 시원한 스크린!

 

▲ 포토샵 이미지 편집도 거뜬!

그야말로 생산적인 2-in-1 태블릿으로, 인텔 8세대 코어 M3-8100Y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다른 기존 유북 시리즈 제품들보다 50%나 퍼포먼스가 향상되었습니다.

M3-8100DY 인텔 칩은 최신의 14nm공정으로 듀얼 코어 4스레드(최대 3.4GHz)이며, 효율적인 UHD Graphics 615 내장그래픽이 있어 포토샵 같은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 용이하죠. 렌더링 작업 같은 고급기능을 제외하면 Adobe Photoshop 대부분의 이미지 프로세싱 편집 기능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어디서든 오피스 작업!

12.3.인치 윈도우10 기반 태블릿으로, 어디서든 생산적인 작업이 가능한 업무용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기에 탁월한 것 같습니다. 츄위 유북 프로 태블릿 PC의 또다른 장점은 인텔 저전력 ULV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설계된 뛰어난 발열 처리 설계인데요.

사실상 무소음 노트북이기에 여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해도 소리가 없고, 냉각 시스템을 통해 발열 스트레스가 거의 없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전력 코어의 또 다른 좋은 점은 배터리도 오래간다는 것. 대용량 38Wh 배터리 덕분에 최대 최대 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USB-C 포트를 통한 PD2.0 고속 충전이 가능하니 휴대성과 기능성, 성능 모두 만족스럽네요. ^^ USB-PD 고속충전을 할 경우 약 1시간 반 정도면 기기를 거의 완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번 추위 (CHUWI)의 신제품이 인디고고(Indiegogo)에 공개되면 알려드리곤 했는데요. 또다시 정말 멋진 투인원 태블릿PC 제품이 펀딩으로 나온 것 같네요. 이번에도 역시 인디고고에서 인기있는 리워드 펀딩으로 자리매김해서 오픈하자마자 성공하였고, 배송은 12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CHUWI UBook Pro얼리버트 펀딩 특별가로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링크를 통해 바로 참여해 보세요. 아참, CHUWI 미니북때와 마찬가지로, 제 블로그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는 얼리버드 할인 시크릿 패키지도 있습니다. ^^

 

* 해당 크라우드펀딩은 2019년 11얼 8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츄이 유북을 구입하시 원하시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해보세요.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유북 프로 신형 구입하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