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in1 케이블 추천 고속충전 지원하는 주파집 멀티케이블 후기

2019. 11. 10. 03:10모바일 📱Mobile

반응형

저는 자칭 케이블, 충전기 매니아로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IT제품들이 늘어나다보니 일반 USB 5핀 뿐만 아니라 USB Type-C를 사용하는 제품, 그리고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등 정말 다양한 규격의 USB 케이블이 공존하다 보니... 일일이 맞는 USB 케이블을 챙기기 참 힘든 시대입니다.

그래서 6in1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다가... 이번에 주파집에서 신제품 3in1 케이블을 출시했길래 나오자 마자 바로 길이별로 하나씩 구입해봤습니다. ^^

주파집 3in1, USB-C / USB 5핀 / 애플 라이트닝 8핀 통합 케이블

일단 이 제품은 길이 50cm, 120cm, 200cm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길이별로 하나씩 구입했는데요. 추천해드리는 길이는 1.2M인 120cm 케이블입니다. 그게 가장 범용성이 좋아요 ^^

집 책상에서 항상 두고 사용하는 제품은 120cm을 비치해두었고, 밖에 들고 나갈때는 어떤 상황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도록 2M 주파집 3in1 케이블을 들고 나갑니다. 주파집 3in1 케이블의 최대 장점은..

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어떤 기기든 연결해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 

최신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연결할 때는 USB Type-C 포트를 이용하면 되고, 애플 제품은 라이트닝, 그리고 일반적인 에전 구형 스마트기기는 microUSB를 연결하면 되니... 정말 이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어떤 상황에서도 맞는 충전 케이블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반 충전 시에는 3개 기기 모두 동시 충전도 가능하죠 ^^

2M 케이블 길이는 이정도 입니다. 가끔 음식점이나 카페 같은 곳에 갔을 때, 또는 여행을 갔을 때 줄이 짧아서 원하는 장소에선 충전을 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으시다면... 이 정도 길이의 만능 USB 케이블을 하나 장만해두는 것도 좋겠죠? ^^

충전을 하기 위해서.. 이전에 추천해드렸던 주파집 충전 어댑터도 함께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충전을 해보았는데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3개를 모두 한꺼번에 충전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하나씩 꽂아보니... 충전기 + 3in1 케이블 하나로 3개의 스마트폰을 동시 충전 할 수 있었네요. 친구와 함께 다니다보면 잠깐잠깐 충전 케이블을 빌려달라고 할때가 있는데, 그럴때 한명은 아이폰이고 다른 한명은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언제든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시중에 비슷한 제품들이 많은데... 일단 주파집 3in1 케이블은 색깔별로 구분이 쉬워서 편하네요. 또한 데이터 안정적인 전원공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QC 3.0 지원 고속충전기를  가지고 있다면 고속충전이 가능하죠.

단 이 경우에는 고속충전이 되는 하나의 포트에 집중되게 되어 3개 기기 동시 충전 호환성이 살짝 떨어지게 됩니다. 고속충전은 하나에 포트로 우선권을 부여하고 전력이 집중되기에 그런 것 같아요. 그러니 고속충전 사용시에는 일단 2개 까지만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하나의 기기는 고속충전이 되고, 다른 하나는 일반 충전으로 효율적인 전력 배분이 됩니다.

3in1 케이블은 어떤 상황에서도 여유있게 어떤 기기든 충전이 가능해서... 짧은 50CM 케이블은 사무실에 가져다 두었습니다. 

위와 같이 책상에서 언제든 USB 충전기기라면 동시 충전이 가능하도록 세팅해두었죠 ^^ 이제 쓸데없이 너저분하게 3~4개의 케이블을 빽빽하게 꽂아둘 필요가 없어졌네요 ^^

주파집 3in1 케이블은 3개의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다는 점, 패브릭 코팅으로 줄꼬임이 적고 내구성이 좋다는 점, 언제 어디서든 이 케이블만 가지고 있으면 충전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 등등... 하나 정도는 꼭 갖추고 있어야 하는 IT필수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메라면 카메라, 보조배터리면 보조배터리, 스마트폰이면 스마트폰 각각 맞는 USB 케이블을 따로 챙길 필요가 없다는 점이 정말 최고네요 ^^ 그런데도 불구하고 5000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고속 충전 지원 멀티 충전 케이블입니다.

차 안에 충전 케이블을 하나 놔두고 싶으시다면, 주파집 3in1 멀티 케이블을 하나 비치해 두세요 ^^ 아참, 다른 3in1 충전 케이블은 데이터 전송이 안되는데... 주파집 3in1 케이블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대신 USB-C 포트만 데이터 케이블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히 보면 USB-C만 아이콘 그림이 다르죠 :)

*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지만, 훨씬 좋은 6in1 케이블도 출시되었더군요. 아래에서 구입해보시기 발바니다. :)

:: 주파집 케이블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대용량 가습기 추천 주파집 4L 수피아 리뷰 및 사용 후기

미니 가습기 추천, 사무실 차량용 가습기로 좋은 주파집 수피아 듀얼미스트 JPZ-HF100 (휴대용 가습기)

노트북 USB PD 충전 및 아이패드 프로 고속 충전 지원하는 만능 멀티케이블, 주파집 6in1 60W C to C 데이터 케이블 추천

728x90
반응형